로그인

검색

켄드릭 라마 새 앨범의 첫 주 예상 판매량은?

Melo2022.04.26 10:21댓글 7

lamar-thumb.jpg

 

지난주, 5년만의 새 앨범 [Mr. Morale & The Big Steppers]를 오는 5월 13일 발매하겠다고 오피셜하게 밝힌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스튜디오 앨범을 기준으로 이전의 앨범들이 1년, 3년, 2년 정도의 공백기를 두고 나왔기에 오랜만에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는 전에 없이 큰 상황이다. 이는 이전 3개의 작품이 모두 의심의 여지가 없는 명작으로 분류됨을 고려하면 더더욱이나 그렇다.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하기라도 하는듯 벌써부터 [Mr. Morale & The Big Steppers]의 첫 주 예상 판매량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음악 산업 관련 블로그 히츠 데일리 더블(Hits Daily Double)은 이 앨범의 첫 주 판매량을 35만 장 이상으로 예측했다. 또, 5년 전보다도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소비하는 양이 많아진 만큼 스트리밍이 해당 판매량에서 많은 지분을 차지할 거라고.

 

한편, 전작 [DAMN.]은 발매 당시 첫 주에 총 60만 장을 판매했으며, 이중 음반 판매는 35만 장, 스트리밍은 22만 장을 차지한 바 있다. 과연 켄드릭 라마의 [Mr. Morale & The Big Steppers]는 [good kid, m.A.A.d city], [To Pimp a Butterfly], [DAMN.]에 이어 오랜 기간 응축된 사람들의 마음에 부응하는 또 다른 마스터피스가 될 수 있을까?

 


CREDIT

Editor

melo

 

 

신고
댓글 7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