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모의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10년대 전체를 풍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예술가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사망한 지 이틀째다. 긴 시간이 아님에도 벌써부터 많은 사람이 버질 아블로의 인스타그램, 자신의 SNS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추모를 보냈다. 그중에서 생전의 그와 인연이 있었던 네 명의 아티스트, 아직은 칸예 웨스트(Kanye West)의 부인인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이 버질 아블로에게 남긴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정리해봤다.
한편, 현재 그 누구보다 비통할 칸예 웨스트는 추모 차원에서의 주일 예배 스트리밍는 진행했지만, 버질 아블로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지 약 24시간여 만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모두 지웠다.
Kim Kardashian @kimkardashian
신은 실수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왜 그를 이렇게 일찍 데려가야만 했는지 물을 수밖에 없고, 이해하기 어렵네요. 버질, 당신은 항상 친절하고 온화했어요. 사람들을 위해 어떻게든 시간을 냈고요. 우리는 종종 당신이 가진 평온의 힘을 이야기했어요. 당신은 항상 세상에게 많은 것을 주려고 했죠.
제가 이걸 쓰고 있는 게 너무 힘들고 믿기지 않네요... 당신이 많이 그리울 거예요. 당신의 아내 섀넌에게 많은 사랑을 보낼게요. 여러분들이 버질에게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셨기 때문에 그 또한 자신의 많은 부분을 여러분에게 줄 수 있었어요. 여러분의 방식대로 그와의 추억을 공유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버질이 남긴 유산은 섀넌과 두 아이 로, 그레이를 통해 영원할 것입니다.
2018년, 버질에게 어떻게 그 수많은 쇼와 패션 컬렉션을 진행하면서도 아빠이자 남편이 될 수 있고, 또 모든 사람의 문자에 열정과 격려를 담아 답장할 수 있느냐고 물었어요. 그가 어떻게 답했는지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그가 무슨 말을 했든 간에 그 말들은 확실히 다른 어딘가에도 쓸 만했어요. 항상 그랬죠. 답변을 요약하자면 그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으로 살고 싶어했어요. 하지만 그가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오늘은 그러기가 어렵게 됐네요. (...) 우리 가족은 버질 네가 같은 가족인 것마냥 자랑스러웠어. 이 애통함은 어떻게도 표현할 수 없는 사랑임을 알지만, 이렇게나마 표현해볼게. 사랑해 버질, 넌 영웅이야.
다음 챕터에 누군가 없을 거라는 걸 알고 페이지를 넘기기는 어렵지만, 이야기는 계속 되어야지. ❤️ 당신은 끝까지 버텨내려 했고, 고난의 시간 속에서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려 했어. 근데 왜 내가... 알잖아. 버질, 사랑해.
버질 씨는 정말 괴짜였어. 그가 하는 모든 일에 열정이 배어 있었지. 들어본 적 없는 랜덤 셋이든, 비행기 날개가 어떤 팬톤이어야 하든지 간에 그는 항상 진심이었어. 버질의 프로젝트 중에 내가 제일 좋아하는 프로젝트는 벤츠 지바겐이야. 두 눈으로 보고도 그게 뭔지 이해할 수 없었어. 내 머리로는 이게 진짜인지 가늠할 수 없었고. 하지만 내 몸과 정신은 너무 즐거웠지. 우리가 그런 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버질이 해냈으니까! 그는 매일같이 계속 했어. 아블로, 그 이름은 강인한 아프리칸의 이름이야. (...)
내 계획은 너를 위해 1,000번도 더 하늘에 닿는 거야. 영원히 사랑해🕊 너의 모든 것에 고마워.
Editor
melo
- 국외 뉴스 드레이크, 빌보드 최초 2번 연속 200 &... *2
- 국외 뉴스 스캇부터 오프셋까지, 아버지의 날을 맞... *4
- 국외 뉴스 드레이크, “새 앨범 쇼핑몰 브금같다고?... *2
Rest in peace..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