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LO (Feat. KOHH, 漢) - Break The Records (Remix)
앨범: AKLO - The Arrival (아이튠즈 보너스 트랙 및 보너스반 수록)발매년도: 2014프로듀서: Bach Logic
[Hook: AKLO]
Enjoy it like a game
게임인 듯이 즐겨
このCrazyなWorld
이 미친 세상
I said enjoy it like a game
게임인 듯이 즐기라고 했잖아
何でもええ ぶっ放せ
뭐든 좋으니 마구 쏴버려
手持ちのウェポンで刻むYour name
손에 든 무기로 새기는 너의 이름
Just break the records
새로운 기록을 세워
Enjoy it like a game
게임인 듯이 즐겨
このCrazyなWorld
이 미친 세상
[Verse 1: AKLO]
I keep it real
난 진짜답게 해나가
全てFire from the bottom to the top
모두 다 불태워, 밑바닥부터 정상까지
夢見てた世界広がるShow
꿈꿔 온 세상, 펼쳐지는 쇼
It's the remix
이건 리믹스야
無いぜ 遠慮するReason
망설일 이유는 없어
全てを揃えたTake it all
모든 걸 갖췄지, 전부 다 쟁취해
Can't go wrong AKLO
틀리는 법 없지, AKLO
迷いは無いな I'm on the way yo
망설임은 없지, 내 길을 가는 중
I just say go, Update上げる性能
난 그저 간다고 해, 업데이트로 올리는 성능
Rapの大学ならとうのとうに俺は博士号
랩이 대학이라면 옛날옛적에 나는 박사 학위
進化ど真ん中 絶対にすんなよ瞬き
진화의 한가운데, 절대로 눈 껌뻑거리지 마
これは鮮度が重要 like 生牡蠣
이건 신선도가 중요해, 마치 생굴처럼
臭みとか全く無いぜ Fake臭
가짜들이 풍기는 썩은내 따위 전혀 없어
一回で十分だぜ Recのテイク数
녹음할 때는 한 번으로도 충분해
(Just need one)
(한 번이면 돼)
Next levelもっと感じてくれよ
새로운 레벨을 더욱 더 느껴보라고
お子ちゃまライマー使いなクレヨン
꼬맹이 라이머들은 크레용이나 쓰셔
上を訪ねて三千里
정상 찾아 삼천리
(일본에서 세계명작극장 시리즈로 제작했던 TV 만화영화 <엄마 찾아 삼천리(母をたずねて三千里)>의 레퍼런스. 한국에서는 KBS에서 방영했는데, 당시 삼천리자전거를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엄마 찾아 삼만리>라는 제목으로 바꿔 들여왔다고 한다.)
誰も居ねえ それもそう
누구도 없어, 그도 그럴 게
仕方ねえんだよ ぶっちぎり
어쩔 수 없잖아, 한참 앞서 있으니
最高到達地点更新し続けて
최고 도달 지점을 계속해서 갱신하며
I do I break the records
난 기록을 깨트려
[Hook: AKLO]
[Verse 2: KOHH]
再生して破壊 何にもない中身
재생하고서 파괴해, 알맹이는 아무것도 없지
iTunes 1位 全然自慢になんない
아이튠즈 1위, 하지만 전혀 자랑거리가 되진 않아
調子に乗んのは早い
우쭐대기엔 아직 일러
格好いいとかダサいって勝手に言ってる周り
멋있다든가 구리다든가 멋대로 말하는 사람들이
ありがたい
고마워
皆がやんない事やりたくなっちゃう
모두가 하지 않는 건 하고 싶어져
誰かがやったのやだ
누군가가 벌써 했던 건 싫어
同じもんばっかなら違う事をやんな
똑같은 것들뿐이라면 색다른 것을 할래
欲しい物も買ったのにまだまだ足んないから
갖고 싶은 것도 샀는데 아직도 부족하니까
遊びながら働かなきゃ駄目
놀면서 일해야만 되지
さぼったら負け
농땡이 피우단 망해
やってれば勝てる 大金を稼ぐ
열심히 하면 잘돼, 엄청난 돈을 벌어
タトゥーだらけでテレビとか映画に出る
문신투성이인 몸으로 TV나 영화에 나가
動くのは自分 何しても自由
움직이는 건 나 자신, 무엇을 하든 자유
だから楽しむ ナシをアリにする
그러니까 즐기지, 무에서 유를 창조해
[Hook]
[Verse 3: 漢]
よくありきたりなRemixよりも
평범하고 흔한 리믹스보다도
ある意味核心突いてる繋がり
어떤 의미에서 핵심을 찌른 연결고리
スキルや売上右肩上がり
스킬이나 판매량 모두 늘어가는 추세
満足しちまえばそこで終わりだぜ
만족해버리면 거기서 끝이라고
周りの奴らが気になるうちなら
주변 녀석들이 신경 쓰일 정도라면
お前のスキルはまだ内輪ノリ
네 녀석의 스킬은 아직 우물 안 수준
つまり例えば辛い時だとしても
즉, 예를 들어 힘든 때라 하더라도
マイク握るだけ 敵は我なり
마이크를 쥘 뿐이지, 적은 자기 자신
はったりとかない 俺らのスタイル
허세 따위 없는 우리의 스타일
また破壊と再生を繰り返す
또 파괴와 재생을 반복해
三本のマイクが細胞分裂
세 자루의 마이크가 세포분열
立ち位置 振る舞い 独自のスタンス
자기 자리를 찾고 맞게 행동해, 독자적인 스탠스
もう聞き飽きたライムフローとか
이제 하도 들어서 질려버린 라임 플로우라든지
どうでもいいような綺麗事
아무렇게나 맞춰놓은 듣기 좋은 헛소리를
ただ並べる程度のレベルのラップとは
그저 늘어놓는 정도 레벨의 랩과는
違う次元に連れてく表現方法
다른 차원으로 데려가는 표현방법
計画的でも突発的でも作戦実行
계획적이든 돌발적이든 작전 실행
達成したその時から始まる新たな挑戦
달성해낸 그 순간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도전
有言実行
말한 것은 반드시 실천해
大抵のラッパーああ言えばすぐこう言うが
대부분의 래퍼들은 뭔가 말하면 곧장 정해진 답을 말하지만
少数派で勝負強い俺らに
소수파이면서 승부에 강한 우리에게
ああ言えば相当言うラッパー
그렇게 말한다면 꽤 하는 래퍼
[Hook]
AKLO는 본명과 나이 등이 모두 비공개다. 어머니는 일본인, 아버지는 멕시코인으로 유년 시절을 멕시코에서 보냈다고 한다. 2000년대 후반부터 믹스테입 등을 공개하면서 여러 매체에서 '베스트 믹스테입', '주목할 만한 신인'으로 소개되며 대형 신인으로 떠오른다. 2012년에 BACH LOGIC의 레이블 ONE YEAR WAR MUSIC에서 솔로 1집 [The Package]를 발매했고, 지난해 2집이 발매되었다. 이 곡은 그 타이틀곡 "Break The Records"의 리믹스 버전으로, 한국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KOHH와 신주쿠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칸(漢) a.k.a. GAMI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달라진 BPM과 비트의 분위기에 맞춰서 비슷한 듯 변화를 준 AKLO의 가사와 플로우도 색다른 맛을 준다.
'日요일에 日본어 가사해석' 시리즈 예순다섯 번째 가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