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제이콜, “드레에게 켄드릭 라마를 추천한 게 나야”

title: [회원구입불가]Melo2021.12.27 10:09추천수 2댓글 3

cole-thumb.jpg

 

으스대기보다 오히려 겸손한 뉘앙스로 말했다.

 

지난 9월, 드레이크의 "Pipe Down" 비트를 차용해 "Heaven's EP"를 무료 공개했던 제이콜(J. Cole). 당시 그는 가사에 "Drake와 Kendrick이 앞, yeah, 나한테도 녀석들은 슈퍼스타지"라는 구절을 썼고, 또 이 구절을 두고 드레이크(Drake)는 자신이 깜짝 게스트로 등장한 제이콜의 공연에서 그를 샤라웃했다.

 

이번에는 가사에 등장한 또 한 명의 랩스타,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와 제이콜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다. 26일 공개된 나드워(Nardwuar)와의 인터뷰에서 제이콜은 닥터 드레(Dr. Dre)에게 켄드릭 라마와 계약해야 한다며 그를 추천했다고 한다. 인터뷰에서 제이콜은 나드워에게 질문을 받고서 어떻게 알았는지 놀란 듯 약 10여 초 정도 침묵한 끝에 답변을 해나갔다.

 

(나드워의 질문에) 맞아. 내가 제일 먼저 추천했다고 말할 건 아니지만... (...) 컴튼에서 온 이 친구랑 계약해야 한다고 했지. 결국 드레는 좋은 선구안을 발휘해서 계약을 결정했고. 샤라웃 투 닥터 드레.

 

이어서 켄드릭 라마와 직접 계약하기를 원하지는 않았는지 묻는 나드워의 질문에도 답했다. 제이콜은 무조건 계약하고 싶었지만, 자신이 벌이던 당시 비즈니스 상황이 온전치 못해서 어떤 제안을 할 수 있을지 몰랐다고 답했다. 물론, 그와 별개로 켄드릭 라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었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CREDIT

Editor

melo

 

 

신고
댓글 3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