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위켄드의 “Blinding Lights” NFT 컬렉션 시리즈 출시되다

Melo2021.12.22 10:21추천수 1댓글 2

weeknd-thumb.jpg

 

이제는 음악적 기록도 블록체인의 세계로.

 

계속해서 HBO 드라마 <아이돌(The Idol)>이 윤곽을 잡아나가고, 새 앨범 [The Dawn] 발매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위켄드(The Weeknd). 그는 지난 11월, 빌보드 GOAT(Greatest of All Time) Hot 100 차트에서 "Blinding Lights"를 통해 1위로 올라선 바 있다. 이는 전 세계인이 트위스트를 추게 만든 처비 체커(Chubby Checker)의 1960년 히트곡 "The Twist"를 꺾은 기록이기에 그 의미가 남달랐다.

 

이러한 역사적인 호성적을 기념하기 위해 위켄드의 NFT(Non-Fungible-Token, 대체 불가 토큰) 컬렉션 시리즈가 발행된다. 이번 NFT는 "Blinding Lights"가 빌보드 핫 100 차트에 90주간 포함되며 이 차트에서 가장 오랜 기간 차트인한 것을 기념한다. 총 7개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위켄드가 등장한 2021년 11월 빌보드 지의 커버이며, 나머지는 "Blinding Lights"의 뮤직비디오에서 비롯된 트레이딩 카드라고 한다. 위켄드의 싸인은 다 들어가 있다고.

 

한편, 위켄드의 NFT 컬렉션 시리즈는 NFL 스타 톰 브래디(Tom Brady)가 공동 설립한 NFT 플랫폼 오토그래프(Autograph),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 빌보드의 협력자인 트레이딩 카드계의 베테랑 카빈 청(Karvin Cheung)의 협력 끝에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경매는 미국 시각 기준 12월 20일 오픈씨에서 오후 5시 시작됐으며, 오는 23일 오후 1시에 종료된다. 여담이지만, 위켄드는 지난 4월에도 또 다른 NFT 마켓플레이스 니프티 게이트웨이(Nifty Gateway)에서 약 229만 달러(한화 약 27억 2600만 원)를 모금한 바 있다.

 

 

 


CREDIT

Editor

melo

 

 

신고
댓글 2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