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제이지, MF 둠 포함한 '2021 연말 결산 플레이리스트' 공개

Melo2021.12.03 10:16추천수 3댓글 5

jay-z-thumb.jpg

 

앙트프레뉴어(기업가)다운 이름의 플레이리스트.

 

제이지(JAY-Z)가 올해도 자신의 연말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그는 매년 자신이 론칭했던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TIDAL)로 그해 자신이 애정한 노래들을 플레이리스트 형태로 공개한 바 있다. '2020 vision COVID 19'라는 이름의 작년 플레이리스트에 이어 올해 플레이리스트의 이름은 'Block Vibes'다. 이 타이틀은 올해 상반기 들려온 타이달의 매각 소식과 맞닿아 있다.

 

지난 5월, 타이달은 며칠전 트위터(Twitter) CEO에서 물러난 창업가 잭 도시(Jack Dorsey)가 세운 핀테크 기업 스퀘어(Square)에 3억 5,000만 달러(한화 약 4120억 원)의 금액으로 매각된 바 있다.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모바일 간편 송금 앱 캐시 앱(Cash App)으로 유명한 이 스퀘어가 지난 1일, 메타버스 시대에 맞게 페이스북(Facebook)이 사명을 메타(Meta)로 바꿨듯 블록체인에 집중한다는 차원에서 사명을 블록(Block)으로 바꿨다. 제이지의 플레이리스트 역시 회사의 새로운 시작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공개되었기에 제목이 'Block Vibes'인 것.

 

한편, 제이지의 2021년 플레이리스트는 2020년에 비해 곡 수가 많이 줄었다. 40곡에서 13곡으로 압축됐는데,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로는 올해 1월 사망 소식이 전해진 MF 둠(MF Doom)과 그의 음악적 파트너 매드립(Madlib), 올해 또 다시 좋은 앨범을 내놨던 빈스 스테이플스(Vince Staples), 영국의 음악 콜렉티브 솔트(Sault) 등이 있다. 전체 플레이리스트는 링크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Rectifiya - KeiyaA
2. Stop Dem - Sault
3. Free Mind - Tems
4. Saffron - MF DOOM
5. Lady and Man - Khruangbin
6. The Stellar Ray Theory - Mach-Hommy
7. Miracles - Sault
8. Two for 2 - For Dilla - Madlib
9. 6 Five Heartbeats - The Alchemist & Vince Staples
10. Folie Á Deux - Mach-Hommy, Westside Gunn & Keisha Plum
11. And We Go Gentle - Hiatus Kaiyote
12. Mood - Wizkid & Buju
13. Feeling - LADIPOE & Buju

 


CREDIT

Editor

melo

 

 

신고
댓글 5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