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폴로 지, [Hall of Fame] 디럭스 에디션 발표(+한국인 아트워크 디자이너 인터뷰)

Melo2021.12.03 11:16추천수 10댓글 33

242.jpg

 

폴로 지(Polo G)가 올해 6월 발표한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 [Hall of Fame]의 디럭스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 앨범은 폴로 지가 자신의 커리어에서 처음으로 차트 1위를 기록한 앨범이다. 수록곡 중 "Rapstar"가 3x 플래티넘(300만 장 판매)를 기록하며 흥행했고, 앨범 역시 다베이비(DaBaby), 영 떡(Young Thug), 파비오 포린(Fivio Foreign) 등의 피처링에 힘입어 준수하거나 혹은 그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이번 디럭스 에디션에는 '디럭스 에디션'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추가된 신곡이 무척 많다. 기존 수록곡 20곡은 물론, 총 14개의 신곡이 수록되어 있다. 피처링에는 앞서 언급한 래퍼들 외에도 릴 베이비(Lil Baby), 머니백 요(Moneybagg Yo), NLE 차파(NLE Choppa), 릴 티제이(Lil Tjay)와 같은 트랩 기반의 아티스트들이 힘을 보탰다.

 

여기에 한국인이라면 조금 더 주목할 만한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디럭스 에디션의 커버 아트워크와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한국인 디자이너가 담당한 것이다. 그는 해당 작업을 힙합엘이 국외 게시판에 공유했으며, 이전에도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에게 샤라웃을 여러 차례 받은 바 있다. 폴로 지의 앨범도 앨범이지만, 힙합엘이가 그와 직접 교류하며 결과물을 낸 아티스트 사타바 본(Sattava Born)과 간단한 인터뷰를 서면으로 나눴다. 아래는 [Hall of Fame] 디럭스 에디션의 커버 아트워크와 추가된 트랙리스트, 그리고 사타바 본과의 서면 인터뷰 전문이다.

 

 

243.png

259855451_633257781040550_796106078747507876_n.png

 

 


Q.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안녕하세요, 아티스트 사타바 본(@sattava_born)입니다. 99년생이고, 토론토와 수원을 왔다갔다 하며 여러 가지 활동 중입니다. 비주얼 아트에 있어서는 커버 아트워크부터 개인 작품까지 모두 다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발매된 폴로 지의 [Hall of Fame] 디럭스 에디션의 커버 아트워크와 트랙리스트 디자이너로 참여했고요. 이전에도 버나 보이(Burna Boy)와 영 돌프(Young Dolph) 등 많은 해외 힙합 뮤지션들과 같이 작업했습니다.
 

 
 
 
 
 
 
 
 
 
 
 
 
 
 
 

@sattava_born님의 공유 게시물


Q. 이번 작업 이전에도 크리스 브라운의 샤라웃을 받은 거로 알고 있다.

A. 제가 워낙 크리스 브라운의 광팬인데요. 그때의 경험은 정말 잊지 못 해요. 2019년이었는데, 양구에서 군 복무를 할 때였어요. 크리스 브라운이 한 번은 프로필 사진으로, 한 번은 포스트로, 그리고 한 번은 스토리로, 총 3번 샤라웃해줬는데요. 보고 울었습니다. 물론, 크리스 브라운 형님과의 정식 작업은 아직이지만, 그것도 조만간이라고 생각해요. 기대해주세요.


Q. 해외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면서 어떤 느낌을 많이 받았나요?

A. 일단 진짜 쿨해요. 저는 한국 뮤지션들과 작업해본 적이 없어서 한국은 어떤지 모르겠는데요. 아무튼, 비즈니스적으로 엄청 깔끔해요. 메이저이면 메이저일수록 더 그런 것 같아요. '케바케(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있긴 하지만요. 폴로 지를 예로 들어보면, 그 친구가 왜 성공했는지 딱 알 수 있어요. 보통 유명할수록 커버 아트워크 디자이너를 따로 포스트에서까지 언급해주지 않는데요. 폴로 지는 제가 디자인한 커버 아트워크가 지금까지 자기가 낸 작업물의 커버 아트워크 중에 최고라면서 샤라웃해줬어요. He a real one.. real GOAT..

Q. 오피셜 커버 아트워크이니 페이도 충분히 받으셨을 것 같은데요. (웃음)

A. 직접적으로 얼마다 말씀 못 드리지만, 일반적으로 상상하시는 금액 그 이상입니다.

Q. 앞으로 계획되어 있는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이 있다면 밝힐 수 있는 선까지 말씀해주세요.

A. 우선, 애틀랜타 래퍼들과 작업을 하고 있어요. 토론토 래퍼들과도 컨택 중이고요. 개인 작품들도 물론 작업 중이고요. 2022년에 엄청난 소식들로 찾아뵐 수 있을 거 같아요. 전 이제 시작이에요. 그리고 방금 나온 폴로 지의 [Hall of Fame] 디럭스 에디션, 사실 말만 디럭스지 14곡이나 신곡이에요. 릴 베이비, 머니백 요, 영리브(YungLiV), NLE 차파, 릴 티제이가 피처링했는데, 커리어 하이가 될 거니까 많관부! 입니다.

추가적으로 올해가 얼마 안 남았지만, 2021년 제 마지막 목표가 있어요. 한국 래퍼와 작업을 해보는 겁니다. 함께 작업하면 재미있는 게 나올 거 같으니까 @sattava_born으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CREDIT

Editor

melo

 

 

신고
댓글 33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