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ye West - The College Dropout
https://youtu.be/uvb-1wjAtk4?si=fbbrkImrKiWceHBr
"Through The Wire"의 성공 후 제이미 폭스의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하게 된 칸예는 제이미 폭스의 노래로 시작되는 Twista의 곡 "Slow Jamz"를 피쳐링 녹음하였다. 이후 "Slow Jamz"가 빌보드 1위 자리에 들어서며 칸예는 락카펠라의 지원을 받는데 성공하여 데뷔 앨범 "The College Dropout"을 성공적으로 발매하게 된다.
https://youtu.be/jI-w4gvkCkQ?si=kJYlJVgVmnM-dmdM
앞서 말한 것처럼 "The College Dropout"은 험난한 인생을 다루는 가사 대신 사회를 비판하고 칸예가 겪었던 어려움에 대해 얘기하는 가사가 대부분이다. "The College Dropout"은 2005년 그래미 상을 수상하며 칸예의 레전드 수상 장면을 만들어냈다.
https://youtu.be/nrvJUil4oDg?si=S9D56l3KdcT6WaOQ
많은 사람들이 투박한 사운드의 "The College Dropout"보다 정재되고 세련된 사운드의 "Late Registration"을 선호하는데, 저는 칸예 앨범 중 하나 뽑으라고 하면 무조건 TCD, 세상 모든 음악 산업에서 앨범 하나 뽑으라고 해도 무조건 TCD입니다. 제가 칸예라는 아티스트에 대해 더욱 더 깊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고, 전에는 마냥 좋게만 들렸던 앨범이 칸예 웨스트 다큐멘터리 지-니어스를 보고 나서는 세상 모든 앨범 다 제쳐놓고 이것만 들어도 상관 없을만큼 좋아지더라구요. 이 앨범을 위해 칸예가 노력한 시간, 열정은 보기만 해도 제 기분이 좋아질 만큼 대단했고, 2000년대에 이정도로 세련된 앨범을 냈다는 것만으로도 칸예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만큼만 해도 저에게는 세계 최고의 앨범인데, 8월 23일 큰 이벤트가 하나 있었죠. 저는 미자컷 때문에(ㅅㅂ) 스트리밍으로 봤지만 칸예가 마이크를 들고, 마스크를 벗고 나온 후 나온 "All Falls Down"의 도입부를, 그 전율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이후 All Falls Down은 제 최애곡이 됨) 위의 이유들로 인해 제 인생 앨범은 Kanye West - The College Dropout입니다.
최애곡: All Falls Down, Through The Wire
일본판 CD 수록곡 Heavy Hitters, TCD 시절 미공개곡 Home, Livin' A Movie도 너무 좋으니 꼭 한번씩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https://youtu.be/nMrupw2J5tI?si=-Nqb3RFoQ0OOdaL0
https://youtu.be/Tc1_sOD4d_M?si=R5CAnJa6wyUrCZvE
https://youtu.be/22ZW8XQr2SA?si=mW7BnufaZtVHuZu4
+ 다음은 고양 리파 다음 날 미자 나눔(♡) 때 받은 영롱한 TCD CD입니다.
사실상 처음으로 얻은 피지컬 음반입니다 CD도 너무 이쁘네요 이 CD만큼은 제가 칸예에 재한 애정이 다 떨어지더라도 절대 지킬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자손에게 물려주고 싶을 정도..
이상 저의 인생 앨범 Kanye West - The College Dropout 인생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폰 케이스가 너무 낡아 바꾸려고 고민 중이었는데, 이 리뷰 쓰면서 TCD 커버를 폰 케이스에 삽입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내일 바로 디자인하고 구매 후 배송 오면 바로 인증하겠습니다.
찐찐막으로 이런 너무 좋은 기회 주신 피닛님에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찐찐찐막으로 이번 리뷰 쓰면서 제가 이런 리뷰, 제 생각 쓰는걸 되게 좋아한다는걸 알게됐습니다,, 그 말인즉슨 리뷰를 더 쓰겠다는 것,, 그럼 저는 더 질 높은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리뷰 잘봤습니다
제목 앞에 [인생 리뷰]를 달아주실수 있나요?
그걸로 통일하려고 했는데...ㅋㅋㅋ
넵 알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