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Punch, ScHoolboy Q & Black Hippy 앨범에 대해

title: [회원구입불가]soulitude2016.03.12 21:39추천수 4댓글 7

blackhippy.jpg

Punch, ScHoolboy Q & Black Hippy 앨범에 대해

최근 Top Dawg Entertainment(이하 TDE)에서는 2016년의 발매 계획을 공개했었는데요. 이후에 Kendrick Lamar의 미공개곡 모음집 앨범 [untitled unmastered.]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HiphopDX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에서 TDE의 공동 대표 Punch와 프로듀서 Sounwave가 최근 Billboard와의 인터뷰에서 TDE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업 진행 상황을 더 자세히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먼저 2014년의 [Oxymoron] 이후 소식이 없었던 ScHoolboy Q의 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Sounwave 왈,

지금은 ScHoolboy Q의 앨범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어."


곧 데뷔 앨범을 발매할 것임을 밝히기도 했던 회사의 공동 대표 Punch도 이야기를 덧붙였는데요. Punch 왈,

당장 나한테 가장 눈에 띄는 게 뭐냐면, ScHoolboy Q의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야. 가사 한 줄 한 줄에 대한 그의 디테일함은 아주 대단하지. 내가 보기엔 그의 이제까지의 어느 작품에서보다 이번 앨범에서 훨씬 더 리리컬할 거야. 그가 이번 작품에서 가져다주는 특정한 이미지가 있어. 나는 앨범 단위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고, 그래서 이렇게 앨범 전체에 퍼져 있는 복잡한 내용들을 다 좋아하지."


Ab-Soul, SZA, Isaiah Rashad도 모두 다음 작품을 위해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Jay Rock은 오토바이 사고에서 회복 중이라고 하는데요.

Jay Rock은 회복 중이야. 치료가 좀 더 걸리겠지. 꽤 심하게 다쳤었거든. 다음 앨범 녹음이 한창 진행 중이었어. 가장 다행인 부분은 머리 쪽에 부상이 없었기 때문에 감각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거야."


그는 또한 Kendrick Lamar, ScHoolboy Q, Jay Rock, Ab-Soul이 함께하는 Black Hippy의 합동 앨범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는데요. 팬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앨범이지만, 좀처럼 진행이 어려운 이유를 밝혔습니다.

(Black Hippy의) 모두가 저마다 개인적인 커리어를 가지고 있으니, 모두가 함께할 시간을 맞춰내기가 너무 힘들어. (앨범을 만들려면) 아예 정말 두세 달이든 얼마든 다른 일정을 다 막아버리고 옛 시절처럼 스튜디오에다가 다 가둬버려야 될 거야."



* 관련기사

Top Dawg, TDE의 2016년도 발매 계획 공개

TDE 사장, “Jay Rock 앨범 곧 나와”


신고
댓글 7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