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레이크, “제이콜은 역사상 최고의 래퍼 중 하나야”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1.09.25 19:03추천수 5댓글 13

드레이크 제이콜 (1).jpg

 

두 거물 사이의 마음 따뜻한 소통.

 

며칠 전, 제이콜(J. Cole)은 본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 공개곡 “Heaven's EP”를 공개했다. 제이콜 특유의 솔직하고 유려한 가사가 담긴 본 트랙은 드레이크(Drake)의 [Certified Lover Boy] 수록곡 “Pipe Down”의 비트를 차용한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결정적으로, ‘2010년대 최고의 랩 아티스트’ 삼대장(?)으로 묶이는 드레이크(Drake)와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를 직접 언급하며 “내가 두 명의 뒤라는 걸 알아, 그들은 나에게도 슈퍼스타야”라고 랩한 라인이 장르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후 하루 전, 제이콜의 마이애미 콘서트 무대 위에 드레이크가 깜짝 게스트로 출연하며 불과 며칠 만에 드레이크와 제이콜의 직접적인 만남이 이루어졌다. 무대 위에서, 드레이크는 제이콜을 향해 “지금까지 마이크를 잡은 최고의 래퍼 중 하나”라 칭하며 제이콜을 향해 진심어린 찬사를 남겼다.

 

“왠지 이 자리에서 이런 얘기를 해야 할 것 같아. 무대 위에서 둘이 같이 있을 때 이렇게 감동실화 만들려는 생각이 항상 드는 게 아니라서. (웃음)”

“너 얼마 전에 “Pipe Down”에다가 프리스타일했잖아. 막 너는 동메달 감이라고, 나랑 켄드릭 뒤다 이랬는데... 이 사실은 알아뒀음 좋겠어. 넌 진심으로, 의심의 여지 없이, 지금껏 마이크를 잡은 래퍼 중 최고의 경지야.”

“그냥 알아두란 거야. 널 맨 위로 두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지. 진심으로 사랑하고, 내 형제나 다름없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아티스트 중 하나야. 또 여기 나오게 해줘서 감사하고.”

 

한편, 드레이크의 [Certified Lover Boy]는 발매 21일 만에 100만 장의 판매량을 거두며 벌써 RIAA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https://youtu.be/-5cH0uZM56g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13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