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다베이비, 보이콧 선언한 퀘스트러브에게 직접 답하다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1.07.30 18:07추천수 1댓글 37

다베이비 (1).jpg

 

티아이는 다시 한번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다베이비(DaBaby)가 지난 주말 롤링 라우드(Rolling Loud)에서 뱉은 발언이 점점 더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Levitating”으로 함께 큰 성공을 거둔 두아 리파(Dua Lipa)는 공개적으로 다베이비에게 실망스러움을 드러냈으며, 엘튼 존(Elton John), 마돈나(Madonna) 등의 뮤지션들 역시 다베이비를 비판했다.

 

루츠(The Roots)의 멤버이자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 퀘스트(?uestlove) 역시 다베이비의 이름을 자신이 꾸린 리스트에서 지웠음을 인증하며, “2021년에 이런 개소리는 없어야 한다”라는 내용을 포함해 장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업로드했다.

 

이에, 다베이비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하루 사이에 일어난 뮤지션들의 보이콧 행렬에 직접 답장을 남겼다. 다베이비는 특히 퀘스트러브가 게시한 게시물을 직접 공유하며,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이 인간이 누군지 모른다”라는 한편 “사람들이 정말로 자기들이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인 줄 안다”라고 발언했다.

 

“진짜 웃기려는 게 아니라 이 인간 누군지 전혀 몰라 ㅋㅋ 그리고 더는 내 팬이 아니라고 해도 전혀 신경 안 쓰고 ㅋㅋㅋ”

“당신이든 다른 사람들이든 제대로 하고 싶으면 리더를 좀 따라라. 새X들이 진짜 사람들한테 영향력이 있는 줄 아나 봐. 영향력이 누구 집 아들 이름이냐? ㅋㅋ”

“또 다들 나 태그하면서 막 갖고 노는데, 날 무슨 괴롭힐 수 있는 사람인 줄 알고 있나보네 ㅋㅋㅋㅋ 내 상황 갖고 새 팬 빨아먹으려고 하는 거지 왜냐하면 이런 일 없으면 너네 삶이 아주 조용하니까. 그냥 스튜디오나 가 제발.”

 

한편, 다베이비를 옹호했던 바 있는 티아이는 최근 다시 한번 “피해자가 되는 걸 참지 못하는 성 소수자 커뮤니티가 되려 피해자를 만들고 있다”라며 현 상황에 대한 말을 남기기도 했다.

 

“어떤 기분인지는 이해하는데. 스테이지 위라는 게 래퍼들한테 예민해지고, 모두의 심신을 다독여주라고 있는 곳이 아니라는 건 이해해야 해.”

“왜 몇 어절들이 감정을 분출시키고 누구를 공격하게 하고, 악인으로 만들고, 매달아 죽이게 만들어? 지금 상황을 봐. 되려 너희들이 괴롭힘을 행하고 있잖아.”

“우리가 다함께 게이들과 레즈비언들을 위해 일어선 건 너희가 괴롭힘당하는 게 개같은 일이라 생각해서인데... 그걸 너희가 지휘권을 갖고 있다 생각하게 만들고, 우리를 괴롭히게 허용하도록 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37
  • 1 7.30 18:46

    엘튼 존이랑 마돈나, 퀘럽이 영향력이 없으면 도대체 누구한테 영향력이 있는걸까

  • 7.30 18:54

    다베이비발언이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수는 있지만 이렇게 집단적으로 린치하는것도

    다베이비에게 상처를 주는거 아닌가

  • 6 7.30 20:55
    @킹짱갓지노

    그러면 다베이비 발언으로 상처 받은 사람들은 뭘 할 수 있나요?

    상처 받은 채로 가만있기?

  • 1 7.30 21:08
    @SandMan

    다베이비가 좀 공격적으로 발언해서 비판받을수는 있음

  • 1 8.2 15:30
    @SandMan

    정신병원가기 하세요 그말들었다고 상처 입었네할거면 원래부터 문제있는 사람들입니다

  • 8.2 15:59
    @킹짱갓지노

    그런거까지 신경쓸필요는 없을듯 ㅋ

  • 4 7.30 20:19

    더 루츠에게 영향력이라...

  • 1 7.30 23:47
    @Kan¥ewe$t

    ㅋㅋㅋㅋㅋㅋ 퀘스트러브 한순간에 민간인 꼰대행

  • 7.30 22:23

    노빠꾸 아기

  • 4 7.30 23:26

    두아는 남친부터 손절하지.. 다베이비보다 훨씬 문제있어보이는데

  • 7.31 12:54
    @justinbieber

    ? 갑자기 왠 물타기

  • 7.31 17:05
    @뮤뮤

    두아가 다베이비 손절했다길래요

  • 7.31 01:15
  • 1 7.31 12:55

    전에 사람 폭행하더만 근본 어디 안가네요. 매장당했으면

  • 2 8.1 12:36
    @뮤뮤

    이런걸로 절대 안망함여ㅋㅋ

  • 2 8.1 17:57
    @이유찬

    페스티벌도 짤리고 레비테이팅 곡도 죄다 원곡으로 재업로드되고 각종 뮤지션들한테 욕쳐먹는데 누가 불러주겠음ㅋㅋ 그렇다고 음악이 별 볼일 있는것도 아니고

  • 8.1 18:54
    @뮤뮤

    당장 토리레인즈나 릴우지만봐도 매장 안 당하고 잘만 돌아다니는데 다베이비가 저 발언으로 매장당할리가 있을까요ㅋㅋㅋㅋ

  • 8.1 21:29
    @이유찬

    현힙합 수준을 보여주는 적나라한 예시들이긴하죠…

  • Jw
    8.2 19:01
    @뮤뮤

    히틀러 찬양한 보위

    여자 팬 존레논 마빈게이등

    수많은 ㅂㅅ들 많은데 음악만 잘하면 잘나가는게 저동네인데

    다베이비가 앞으로 음악행보가 구리면 망하겠죠 호모포비아 발언해서 망하는게 아니라

  • 2 8.2 21:34
    @Jw

    60년 50년전 얘기를 가져오면 어쩌자는건지...ㅋㅋㅋㅋㅋㅋㅋㅋ

  • Jw
    8.2 21:42
    @뮤뮤

    그냥 대표적인 예시를 가져온건데 뭐 혐오발언하고 잘파는 뮤지션 예시 더 가져와요?

     

    그리고 제가 예시든 예전 사람들 여전히 음악사이트 여러 평론에서 상위권 차지하는 현재진행형이기도 하구요

  • 8.3 02:28
    @Jw

    이미 세워놓은 업적이 있는데 추한 언행이나 사생활 드러났다고 그게 없어지는것도 아니고 ㅋㅋ 특히 신성화된 인물들은 더욱 어렵고요.

    그래서 말하고 싶은게 뭐에요 지금?

  • 1 8.2 15:11
    @이유찬

    토리 행보는 지금보면 ㅈ 됨

  • 8.2 15:27
    @backstreet

    ㄹㅇ 토리는 나락간것같은데

  • 3 8.1 17:31
    @뮤뮤

    매장은 좀... 미국에선 웬만한 거같곤 매장 안당하더라고요 트위터에서 캔슬하는거 빼곤

    그리고 매장시키는거 이런게 그다지 좋은 문화는 아닌거같아요 그 기조의 바탕엔 항상 평소 맘에 안들었던 놈이 돈 버는게 꼴사나워서 그 핑계로 매장시킨다던가 하는 그런 시적 정의를 내세워 sjw짓하는 분들이 많아서 ㅎㅎ

  • 8.1 00:28


    야잇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미팰런에 출연할때 드럼 세션도 해줬는데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하네 ㅋㅋㅋㅋㅋㅋㅋ

  • 8.1 07:24

    양성애자 애널전문 배우랑 포르노 찍는것을 거부했다고

    호모포비아로 몰려서 자살한 여배우가 생각나네요

  • 8.1 16:56

    근본 상실한 애기..

  • 3 8.2 01:16

    디안젤로 부두 만든사람 퀘스트러브임 씨바러마

  • 1 8.2 03:08

    10년 뒤에 기억되는건 다베이비가 아니라 퀘스트러브일텐데..

  • 8.2 12:40
    @J.Cole

    이와중에 레어닉 부럽읍니다

  • 8.2 19:12
    @clyde

    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 8.2 15:31
    @J.Cole

    님 언제 가입해야 제이콜 닉으로 할수 있어요?

  • 8.2 19:14
    @ㅋㅋㅋㅋㅋ

    저 12년도에 가입했네요ㅎㅎ

  • 8.2 15:29

    NaRak의 길을 걷는 DaBaby

  • 2 8.2 15:32

    동성애자싫다할수도 있지 이거 사지고 난리치는 거어이가없네 저스틴 비버 어린애 존나 괴롭히던 미국 새끼들이 동성애자 한테는 엄근진이야. ㅋㅋ

  • 8.3 22:20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