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YG [My Krazy Life], 각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결국 차단당하다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1.04.05 16:23댓글 21

yg my krazy life 삭제 (1).jpg


얼마 전 불거진 논란과 관련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지난 3월 말, YG는 2014년 발표한 첫 스튜디오 앨범 [My Krazy Life]의 수록곡 "Meet the Flockers"와 관련된 풍파를 다시 한번 겪었던 바 있다. 곡의 초반부에서 등장하는 "(은행에 돈을 잘 안 맡기는) 중국인의 집을 노려라"라는 라인이 최근 지속되고 있는 아시아인 차별 반대 운동과 맞물려 다시 화제가 되었기 때문.


이에 유튜브에 "Meet the Flockers"의 음원 비디오를 삭제하라는 요청이 잇따르자, 당시 유튜브 측은 "다른 수많은 랩 음악과 록 음악의 표현의 자유를 막는 선례가 될 것"이라며 삭제를 거절했다.


그러나 약 1주일 뒤인 오늘, YG의 "Meet the Flockers"와 해당 트랙이 수록된 앨범 [My Krazy Life]가 유튜브를 포함한 각종 플랫폼에서 모습을 감췄다. [My Krazy Life]는 현재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수많은 메이저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재생할 수 없는 상황이며, 마찬가지로 멜론, 벅스 등의 국내 음원 플랫폼에서도 감상이 불가능하다.


현재로서는 타이달, 지니뮤직 등의 극소수 플랫폼을 통해서만 [My Krazy Life]를 정상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현 상황이 지난주 불거진 "Meet the Flockers"와 관련된 논란으로 인해 생겨났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21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