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힙스터(안유명한 음악들 많이 듣는 사람) 매거진 nme에서 올해의 음악에 선정됐으며 한국의 힙스터들이 관심가져하는 한국 대중 음악상에서도 상을 휩씀
또한 힙스터들이 추앙하는 피치포크와 레이트 유어 뮤직이란 사이트에서도 최고의 평가를 받음
여기엔 민희진의 안목이 크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는게 실력있지만 인기가 없던 익스페리멘탈 힙합을 하는 프랭크란 사람과 이오공이란 사람들이 뉴진스 노래의 비트를 만듦
축구로 치면 라리가 최고의 클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k4리그의 유망주를 주전으로 쓴 격임 근데 그게 크게 성공한거 ㅇㅇ
또한 컨셉도 음악사에 한 획을 그음 르세라핌같이 쎈척이 난무하는 한국 돌판에서 복고적인 편안한 컨셉을 추구 이건 신선한 시도임 그리고 이런 담백한 컨셉상에서 매우 중요한 보컬능력도 흠잡을데 없음
또한 영향력도 현재 한국 음악계에서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음
아일릿 트리플에스 데스그립스같이 뉴진스 이후에 결성된 아이돌은 모두 뉴진스의 영향을 받았다고 평가받고 일부 표절같은 부분도 있음
K-pop뿐 아니라 해외 팝 음악계도 제인 리무버같이 뉴진스를 따라 실험적인 팝음악을 하는 것이 트렌드가 됨
팝이 아니라 전자음악 계에서도 그동안 음지의 대중적으로 인정받지 못했던 장르들을 뛰어난 음악성으로 대중적으로 납득시켜 힙스터들 사이에서 찬양받는 중
결국 종합적으로 많은 평론가들과 힙스터들은 뉴진스를 팝과 전자음악을 통합시켜 부흥시킬 음악적 능력이 있는 루키이자 케이팝의 goat로 보고있다는 거임
하지만 한국에서는 몇 타 아이돌 팬덤의 만행때문에 저평가도 많고 오해도 많이받는다는게 너무 슬픈 사실임ㅠㅠ
개러지 퓨처베이스 드럼앤베이스 모두 다른 그룹들이 뉴진스보다 훨씬 먼저 시도했는데 과한 억빠는 자제좀요..
그냥 노래좋다고 칭찬하면 되지 굳이 음잘알인 척하고 올려칠 필요까진 없다생각하는데
민희진이 대놓고 아이돌 비즈니스모델에 대해 비판했어서 더 그런듯
그니깐요ㅜㅜ아이돌 비즈니스 모델을 비판하면서 음악우로 한국음악 역사상 최고의 우치에 있는 게 너무 자랑스러운듯ㅠㅠ
데스?그립스
잘생기고 꼬추크고 춤추고 노래하는 청년 그룹이 아이돌이 아닐리가
꼬추. 는. 어띃. 게. 아셨읍. 니까. ??
아니 레퍼런스 얘기에 있나 했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
데스그립스 센터 너무 카와이합니다 ㅜㅜ
ㄹㅇ 랃깅이 혼자서 귀엽고 섹시하고 다함ㅠㅠ제 남돌 최애
뉴진스 계속 전음 마이너 장르들 곡에 섞어주는 것 너무 극락임
개러지 퓨처베이스 드럼앤베이스 모두 다른 그룹들이 뉴진스보다 훨씬 먼저 시도했는데 과한 억빠는 자제좀요..
그냥 노래좋다고 칭찬하면 되지 굳이 음잘알인 척하고 올려칠 필요까진 없다생각하는데
르세라핌 좋아하는 티내시네ㅋㅋ
네 르세라핌도 좋아하고 걸그룹 다 좋아하네요 ㅋㅋㅋ
근데 굳이 다른 팀들 내려치고 억빠하려는 것들보단 나은 듯합니다
솔직히 프랭크, 250 k4비유도 전혀 적절해보이지도 않고 르세라핌 독기 컨셉도 요새 좀 우스꽝스러워진거지 데뷔 초땐 충분히 신선하고 사람들도 좋아했는데 굳이굳이 머리채 잡을 필요가 있었나 싶습니다
ㅋㅋ걍 밑에 뉴진스 댓글알바 있길래 컨셉잡아봄 사실 뉴진스 안좋아함 ㅈㅅ
님아 이거 컨셉글임ㅋㅋㅋ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