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 음악은 많아졌고, 기억에 남는 음악은 적어졌다. 앨범은 더욱 챙겨 듣기 어려울뿐더러, 싱글 하나조차 신경 쓰지 않으면 챙겨 듣기 힘들다. 그런 당신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힙합엘이가 매주 새로 발표된 힙합, 알앤비 곡을 10곡씩 추천한다. 10월 2주 차의 힙합/알앤비 트랙 선곡이다 (전체 트랙 유튜브 재생목록은 여기를 눌러서 감상할 수 있다).
[HIPHOP]
Don Toliver - Way Bigger
“제2의 트래비스 스캇이 아닌 제1의 돈 톨리버를 들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Lil Wayne - Ya Dig
“[Tha Carter III] 시절 만들어졌던 숨은 미발매곡이 마침내 여기에. 그때 그 야수의 기운이 그대로 담겨 있다.”
https://youtu.be/bPW6VQAqvIg
DC The Don - Rerout3
“이제는 이런 사운드에 익숙해져야 하는 시대가 왔고, 기왕이면 이 친구 같은 야무진 신예들로 익숙해지는 편이 좋다.”
Nardo Wick - Who Want Smoke?? (feat. G Herbo, Lil Durk & 21 Savage)
“호전적인 녀석들만 골라 모셔온 패기 넘치는 플로리다 신예의 새 랜드마크.”
https://youtu.be/rs0K-KDH09s
Cordae - Super
“본격적으로 시동을 거는 듯한 콜대의 몸풀기. 힘을 빼고 만든 듯한 트랙 하나로도 여타 젊은 래퍼들을 압도한다.”
https://youtu.be/I-dvJGbVQQ4
Tame Impala & Lil Yachty - Breathe Deeper (Lil Yachty Remix)
“테임 임팔라의 소리 위에 릴 야티가 올라가는 세상... 지금은 그런 세상.”
https://youtu.be/j1LSP_tc3nA
Pouya - Wig Split (feat. Denzel Curry)
“푸야와 덴젤 커리가 날뛰지 않고선 못 배겼을 탁월한 비트 초이스.”
https://youtu.be/_CqvYPZ0WQY
ShooterGang Kony - Hall of Fame
“신보 [Starshooter]로 물 오른 폼을 증명한 슈터갱 코니의 또 다른 한 방.”
Sleepy Hallow - Don’t Front Freestyle
“세상에 나쁜 장르는 없다. 슬리피 할로우가 제시하는 드릴 사운드의 다른 사용 방식.”
Atmosphere - Barcade (feat. Aesop Rock & MF DOOM)
“세 이름이 가진 묵직함을 빼고 들어도, 이번 주 가장 강렬한 힙합 트랙.”
[R&B]
Magdalena Bay - Something For 2
“듣는 순간 귀를 사로잡아버리는 리듬, 그리고 사운드 소스, 뒤이어 나오는 독특한 보컬까지. 여러모로 대형 신인의 등장.”
https://youtu.be/OZOpsBwHIeY
James Blake – Coming Back (feat. SZA)
“사실, 우리는 제임스 블레이크의 시대에 살고 있다. 확고한 스타일을 지닌 음악가가 팝의 영역까지 다다르면 영원불멸의 사운드가 나온다.”
https://youtu.be/BUePFld3UHo
BADBADNOTGOOD – Love Proceeding
“재즈를 기반으로 한 힙합 밴드에서 다시 재즈 음악으로 귀환. 아르튀르 베로카이의 든든한 지원이 뒷받침된 5분의 음악에서 진하게 느껴지는 카타르시스.”
https://youtu.be/2yyFSwtz8ks
RINI – For Days
“리니씨, 당신을 한국인이 좋아할 보컬로 임명합니다. 음색, 포인트 있는 팔세토, 무드까지 고루 갖춘 그런 트랙.”
https://youtu.be/bkMwsOHzqiw
Miraa May – Go Girl (feat. RAYE)
“육아를 위해 잠시 숨고르기를 하던 시기를 지나 베프와 함께 음악계로 다시 돌아온 미라 메이. 댄서블한 사운드도 인상적이지만 후반부의 애드립도 끝내준다.”
KALLITECHNIS - MY WORLD
“칼리테크니스의 그루비한 보컬이 하나의 유행을 만들어냈던 두 프로듀서를 만난다면? 어깨 춤을 추는 건 물론, 깊은 잔향까지 남기는 노래.”
Juls – Close To Me
“아프로팝 스타부터 의외의 인물까지, 지구촌 음악가들이 모두 모여 펼치는 아프로팝 한마당.”
https://youtu.be/-dur-T1Plus
boylife - hey
“별 거 아닐 줄 알았는데 진하게 남겨지는 여운과 곡의 감정들. 사뿐하게 들어와 생각을 어지럽게 만든다.”
https://youtu.be/3rmOSd7Lu3Q
Conor Albert & Maya Delilah - I Think You Should Know
“오늘 하루도 고생한 모든 이를 위한 훵키 트랙, 잠시 3분 동안 콧노래를 부르며 세상의 시름을 지워보자. 물론 내일 출근인 게 함정.”
Marc E. Bassy - Future Love (feat. Syd)
“마크 이 배시의 팝 사운드를 단번에 기품있고 섬세하게 만들어 버리는 시드의 우아한 보컬.”
Editor
snobbi & INS
Nardo Wick 🥶🥶🔥
코너 알버트 최고야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