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국외

제이지, 힙합 씬 최초로 '억만장자' 등극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6.04 14:24조회 수 4481댓글 7

5555 (1).jpg


그야말로 '리빙 레전드'라는 칭호가 전혀 아깝지 않은 행보다. 이미 모든 래퍼, 리스너들의 존경과 인정을 받는 제이지(JAY-Z)가 이제는 공식적으로 '억만장자'의 칭호를 획득했다. 그는 공식적으로 약 10억 달러(1조 1800억) 이상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지난 2014년 닥터 드레(Dr. Dre)가 비츠(Beats)를 애플(Apple)에 넘긴 후 억만장자가 되었다는 뉴스가 전해졌던 바 있으나, 그는 세금으로 많은 금액을 지불한 후 약 7억 7천만 달러의 순 자산을 보유하고 있었다고 한다. 즉, 제이지가 닥터 드레를 제치고 공식적으로 첫 번째 힙합계 억만장자가 된 셈이다.

억만장자라는 상징적인 단어가 너무 비현실적으로 다가와 체감이 안 된다면, 약 5,500만 마리의 치킨을 뜯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듯하다. 포브스(Forbes)는 제이지의 억만장자 등극에 대해 락 네이션(Roc Nation), 타이달(Tidal), 음원 수익 등의 음악 산업 내 성과 말고도 샴페인 브랜드 운영, 예술 작품 수집, 부동산 등의 가치가 모인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제이지의 오랜 동료인 스위츠 비츠(Swizz Beatz)는 제이지의 이와 같은 성과에 대해 "힙합보다 큰 행보"라는 찬사를 남겼다.

이건 우리 문화의 청사진이야. 우리랑 닮은, 우리처럼 말하는, 우리를 사랑하는 한 사람이 아득히 멀다고만 생각했던 일을 해냈잖아. 걔가 지금 억만장자 됐잖아? 그러면 앞으로 또 어떻게 될지를 상상해 보자고. 그는 이제 시작이니까 말이야."



CREDIT

Editor

snobbi

  • 0
댓글 7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이전 1 ... 15 16 17 18 19... 1065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