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키드 커디, 빌보드 싱글 차트에 ‘37초 짜리’ 인트로 진입시키다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0.12.24 17:13추천수 1댓글 11

656522.jpg


역사상 가장 성공한 인트로.


지난 12월 11일 일곱 번째 정규 앨범 [Man on the Moon III: The Chosen]을 공개한 키드 커디(Kid Cudi). 10년만에 이어진 'Man on the Moon' 시리즈로 장르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본작은 약 144,000만 장의 판매량과 함께 이번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2위로 데뷔했다. 이는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기습적으로 발표한 신보 [Evermore]가 없었다면 당연히 1위를 차지했을 높은 판매량이다.


아쉽게도 싱글 차트에서는 "Tequila Shot"이 41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데 그쳤지만, 키드 커디는 [Man on the Moon III: The Chosen]을 통해 전혀 색다른 기록을 거머쥐는 데 성공했다. 바로, 앨범의 인트로이자 "Tequila Shots"로 곧바로 이어지는 1번 트랙 "Beautiful Trip"이 싱글 차트 진입에 성공한 것.


앨범의 포문을 여는 트랙 "Beautiful Trip"은 고작 37초의 러닝타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실상 정식적인 트랙으로 간주되기는 힘든 곡이다. 실제로 "Beautiful Trip"의 전체 가사는 다음과 같다.


Oh, oh


Oh


Three (Three, two, one)


그럼에도 불구하고, "Beauriful Trip"은 이번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00위로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키드 커디의 이번 신보를 처음부터 정주행하기 시작한 장르 팬들의 수를 가늠해볼 수 있게 하는 기록이기도 하다.


이로서 "Beautiful Trip"은 빌보드 차트 역사상 가장 짧은 러닝타임으로 진입한 곡이 되었으며, 지금까지 해당 기록을 거머쥐고 있던 곡은 지난 2016년 핫 100 차트에서 77위까지 등반하는 데 성공했던 피코타로(PIKOTARO)의 "PPAP (Pen-Pineapple-Apple-Pen)"이다. 음원 플랫폼에 등록된 "PPAP"의 공식 음원은 44초의 길이를 보유하고 있다. 아래는 인트로 역사상 가장 훌륭한 상업적 성과를 기록하게 된 "Beautiful Trip"의 오디오 영상.


https://youtu.be/Ym7jTAEtQdE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11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