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QsVB46Anq4?feature=shared
소울 그루브의 여백을 채우는 탱글 에너지
Cosmic Chips (코스믹 칩스) ‘Tangly (with 정엽)'
2023년, 정엽이 자신의 음악적 로망을 담아 결성한 훵키 소울 밴드 "Cosmic Chips (코스믹 칩스)"가 첫 앨범을 발표했다. ‘우주에서 찾은 가장 맛있는 음악 과자’라는 뜻처럼, 이 밴드는 캐주얼하면서도 훵키한 소울 사운드를 지향한다.
’Tangly (with 정엽)’은 Cosmic Chips의 정규 앨범 “Groove Circuit”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싱글로, 이너뷰티 제품 “탱글리”와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주)낫띵베럴”이라는 제품 제작사의 이름도 눈길을 끈다. 피부의 ‘탱글탱글함’을 표현한 제목은 물론, ‘사랑 한 모금에 나 물들어’, ‘반짝이는 너의 얼굴에’, ‘아찔한 너의 그 몸매에’ 등 가사 전반에 제품의 특징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동시에 가사들을 절묘하게 연결해 완성도 높은 하나의 러브송으로 만들어냈다.
Cosmic Chips의 이번 싱글은 정엽, 디핑가, 유니크노트, 손득일, 영모의 5인 라인업으로 완성되었다. 업계 실력자들의 합작품인 만큼 사운드의 완성도는 최상급이다. 특히 이번 곡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특정 악기가 두드러지지 않고 곡 안에 잘 녹아있다는 점이다.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신스, 토크박스, 심지어 스트링까지 다채로운 사운드가 곡 전반을 끊임없이 채우지만 어떤 파트 하나도 과하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프로젝트팀처럼 여겨졌던 Cosmic Chips가 밴드로서의 합을 완성해가고 있음을 짐작하게 하는 대목이다.
전작의 ‘Feel Your Lips’가 텅 빈 우주를 유영하는 나른한 흥겨움이었다면 이번 ‘Tangly (with 정엽)’은 우주의 여백을 다채로움으로 채운 상큼한 흥겨움이다. 톡톡 튀는 훵키 그루브 위에 달콤한 보컬을 얹어 잘 익은 과일을 베어 문 듯 상큼하게 터진다. 베이스와 리듬은 탱글한 탄력을 주고, 신스와 토크박스는 사랑에 빠진 심장을 흔든다.
소울... 훵키... 그루브... 레트로가 일감이었던 이런 용어들의 틀을 깨고 트렌디한 그루브를 만들어 낸 것이 인상적이다. 듣다 보면 어깨가 절로 들썩이는 탱글한 리듬을 같이 느껴보자. (대중음악평론가 이용지)
[Credits]
Tangly (with 정엽)
Composed by Cosmic Chips (정엽, 디핑가, 유니크노트, 손득일, 영모)
Lyrics by 정엽
Arranged by Cosmic Chips (정엽, 디핑가, 유니크노트, 손득일, 영모)
A.Piano by 유니크노트
E.Piano by 유니크노트
Synth by 유니크노트
E.Guitar by 영모
E.Bass by 디핑가
Talkbox by 유니크노트
Drum programming by 손득일, 유니크노트
Percussion by 유니크노트
Strings by 유니크노트
Background Vocals by 정엽
Recorded by 최형 @ Edify Sounds
Mixed by 최형 @ Edify Sounds
Mastered by 신홍재 @ pondsound studio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