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hanna, Def Jam 떠나 Roc Nation으로
Complex에 따르면, Rihanna가 2005년 맺었던 Def Jam Recordings와의 계약을 마치고 JAY Z의 Roc Nation과 소속 아티스트로 계약했다고 합니다. Daf Jam 웹사이트의 과거 소속 아티스트 섹션인 'Legacy' 섹션에서 그녀의 이름이 올라갔는데요. Roc Nation 또한 그녀를 새로운 소속 아티스트로 업데이트했다고 합니다.
Rihanna는 2005년, JAY Z가 Def Jam의 사장일 때 Def Jam과 계약을 했고, 레이블 소속으로 2012년의 [Unapologetic]까지 총 7장의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 JAY Z는 Roc Nation의 운영을 위해 2009년 Def Jam 사장직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2010년에는 Rihanna가 Roc Nation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는데요. 즉, 2010년부터 매니지먼트는 Roc Nation이 담당해오고 있었습니다.
올해 초에 Island Def Jam Music Group에 커다란 변화가 있었는데요. CEO Barry Weiss가 자리에서 내려오고, 모그룹인 Universal Music Group에서 회사를 세 개의 레코드 레이블로 분리시켜버렸습니다. Def Jam, Island, Motown이 그 세 개인데요. 따라서 Rihanna는 Kanye West 등의 다른 아티스트들과 마찬가지로 No I.D.와 Kyambo "Hip Hop" Joshua가 중역 및 A&R 대표로 있는 새로운 Def Jam에 합류했다가, 이번에 Roc Nation으로 소속을 옮긴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발표도 없었고,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도 밝혀져 있지 않은데요. Def Jam과 Roc Nation이 그동안 긴밀히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온 것도 그 이유로 보인다고 합니다.
Rihanna는 현재 애니메이션 <Home>을 위한 콘셉트 앨범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Def Jam의 'Legacy' 아티스트 리스트

- Roc Nation의 소속 아티스트 리스트

관련 콘텐츠
- 국외 뉴스 에이셉 라키 & 리한나, 일주일 전에 이... *7
- 국외 뉴스 에이셉 라키, 체포 후 첫 공연에서 플레... *1
- 국외 뉴스 에이셉 라키, LA 공항에서 총격 사건으... *3




제가 이쪽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ㅎ
그래서 공중분해 되었다가 2011년 제이지가 다시 부활을 선언하면서
watch the throne mchg 앨범을 락네이션 락커펠라 공동으로 퍼블리싱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