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앨범 차트 1위 달성 후 DJ 칼리드 저격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1.07.05 16:39추천수 4댓글 19

44 (1).jpg

 

2019년 당시 DJ 칼리드의 발언을 받아쳤다.

 

지난 2019년,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는 다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 [IGOR]와 함께 커리어 사상 첫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던 바 있다. 당시 같은 날짜에 자신의 신보 [Father of Asahd]를 공개했던 DJ 칼리드(DJ Khaled)는 2위라는 기록에 만족해야만 했었다.

 

[Major Key]와 [Grateful]에 이어 3연속 앨범 차트 1위 달성에 실패한 DJ 칼리드는 이 사실에 격분했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DJ 칼리드는 당시 한 영상에서 자신의 앨범을 ‘사람들이 정말로 듣는 곡들이 담긴 앨범’이라 칭하며 ([IGOR]를 가리킨 것이 명백한) ‘찾아 듣지 않는 이해하기 힘든 음악’을 깎아내리기도 했다.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는 [IGOR] 발매 이후 애플 뮤직(Apple Music)과 함께한 인터뷰에서 “DJ 칼리드를 폄하하려는 건 아니지만, 그야말로 올스타가 참여한 앨범을 ‘뜨는 음악’으로 불리지 않을 앨범으로 이겼다는 사실이 기쁘다”라고 소감을 표했다.

 

그로부터 2년 후,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는 [CALL ME IF YOU GET LOST]가 169,000장의 판매량으로 다시 한번 앨범 차트 1위 데뷔를 확정 짓자 트위터를 통해 DJ 칼리드를 저격했다.

 

Tyler, The Creator @tylerthecreator

 

이해하기 힘든 음악! 하!

 

한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CALL ME IF YOU GET LOST]는 현재 메타크리틱(Metacritic) 점수 89점을 자랑하며 수많은 매체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19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