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힙합 좋아한다 하면 뭐 개그맨이 일반이이고 다 앞에서 요요요 거리고 랩 좀 해봐 거리던 시대였는데 솔직히 발작 안하는 게 더 어려운 일이었음ㅋㅋ
맨스티어랑은 진짜 궤가 많이 다름 팔로알토가 인종차별적인 모욕감이라고 표현한 그런 수준의 조롱이 넘치던 시대였는데 솔직히 저는 비프리 그 트윗이 지금도 그렇게 문제였나 싶습니다
옛날에 힙합하면 뭔지 잘 모르고 우스운 거라고 생각했음 지금은 그나마 옳게 된 힙합의 이미지를 상정하고 구려진 걸 깜 이건 진짜 진짜 큰 차이임 피부로 느껴지는 체감이 달라요
반대로 랩퍼들이 대중가수 아이돌들 까내린것도있어왔는데..
옛날 개그랑 지금 맨스티어의 차이를 말하고 싶었어요 사회상이 좀 달라서 체감이 안되는 부분들이 있거든요
글쎄 오늘날엔 구려진 부분을 부풀리고 거기다가 살을 더 붙이니까
진짜힙합보다 힙합을 구리다고 생각하게 만드는데요
진실에 거짓을 붙여서 개그로 승화시키니까
저는 오히려 100퍼 개그만이었던 예전이 더 나은듯요
과장은 코미디의 기본 표현방식 중 하나죠 당연히 현실에서 맨스티어 캐릭터보다 멋없는 래퍼가 뭐 얼마나 있겠어요 그런 걸 따지려 한 건 아니고
제가 말하려는 건 지금 대중들은 그래도 어느정도 자기들 기준에서 옳게 형성된 힙합이라는 이미지 자체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그 기준이 부합하지 않는 걸 까면서 재밌어 하는 거죠
근데 옛날 개그프로는 그런 게 아니라 마치 아시아인의 눈을 보고 웃고 동양의 생활양식을 보고 웃는 것처럼 그냥 힙합이라는 것 자체를 그냥 우스꽝스럽게 여기고 인식했다는 거에요 그래서 그냥 래퍼의 이미지를 웃기는 장치로 넣은 거죠 힙합에 대한 뭐 어떤 비판의식이 있는 게 아니라요
으음 네 저는 요즘에는 비판이랑 비난이 섞인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어요 과거는 비난밖에 없었다는거 맞아요
근데 힙합에 대해 자세히 알지도 못하는사람들이
비판을 한답시고 하니까 심기가 불편했나봐요
그 개그를 즐기는 사람들이 그러는걸 보니깐
불편하고 예민해진듯요
작성자님 말도 어느정도 이해가 되긴해요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한국 사회와 힙합문화는 물과 기름 같은 결코 섞이지 않는 특질적 차이가 있어요 힙합을 이해하고 좋아하려면 그 차이점은 인정하고 수용해야 하는데 일반 대중은 그걸 인정하지 못할 것이고 대중들은 힙합을 컨텐츠로 소비하기 때문에 마치 요즘 예능 노잼이라 까는 사람들처럼 요즘 힙합 내맘에 안 드네 하고 까는 겁니다 그들이 어떤 예능 코미디나 힙합에 대한 어떤 이해도를 가지고 까는 건 아닌 거죠
맞습니다 안다고 해도 겉핥기식이죠 뭐
그래서 제가 열이 받나봐요
대중들이 힙합을 이해하길바란다는 생각은
저 또한 해본적이 없는것같아요
존중을 바라긴했었는데 힙합이 다른 문화나 집단을
존중하지 않은적도 많으니까 그냥 관두고
앨범이나 돌려 들으려구요
옛날 개그맨들 요요거리는게 그때는 힙합을 희화화 해서 싫었다기 보다는 그냥 구려서 싫었는데 지금은 다른 이유로 싫네요
이센스 말처럼 '너희가 싫어도 상관없음 난 내맘대로 한다' 이걸 힙합이랑 개그 양쪽에서 다 인정하고 넘어가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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