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칸예 웨스트는 앨범 [The Life of Pablo]의 수록곡 "Famous"에서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를 언급하는 가사를 쓰며 논란을 일으켰던 적 있다. 하지만 당시 아내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이 둘의 통화 영상을 공개했고, 칸예 웨스트가 미리 테일러 스위프트에게 허락을 구했던 것으로 밝혀지며 상황은 일단락되었었다.
하지만 최근, 둘의 통화 내용 전체가 유출되며 다시 한 번 논란이 만들어지고 있다. 칸예 웨스트가 테일러 스위프트에게 'I feel like me and Taylor might still have sex (테일러와 내가 여전히 섹스라도 할 것 같은 느낌이야)'라는 라인에 대해서는 허락을 구했으나, 뒤에 나오는 'Why? I made that bitch famous (왜? 그 년을 유명하게 만들었거든)'라는 라인, 그리고 'Bitch'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데에는 허락을 구하지 않았다는 것.
테일러 스위프트 역시 2016년 당시 "'That Bitch'라는 말을 사용하라고 허락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라며 칸예 웨스트에게 큰 실망을 표했던 바 있다. 이러한 테일러 스위프트의 주장이 사실로 드러난 현 상황 속에서, 킴 카다시안이 트위터를 통해 본인의 입장을 이야기했다.
Kim Kadashian West @KimKardashian
며칠 전까지만 해도 이 일을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어. 사실 지금 언급하는 것도 되게 낯뜨겁고. 근데 그녀가 계속 말하고 있으니까 나도 선택지가 없지.
Kim Kadashian West @KimKardashian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자. 내가 이 상황에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건 테일러가 이렇게 거짓말을 하고 있단 거야. '칸예는 자기한테 어떤 허락도 받은 적 없다'. 둘은 분명 대화를 나눴고, 다들 봤을 거야. 'Bitch'라는 말이 허락 없이 사용되었다는 걸 부정한 사람은 아무도 없어.
Kim Kadashian West @KimKardashian
당시에 곡은 완전히 완성되지 않은 상태였고, 비디오에서 드러나듯 그녀는 분명 호의적인 태도로 곡에 강한 메시지가 담기는 데 동의를 했어. 'Bitch'라는 말을 썼고 말고가 중요한 게 아니라, 둘 사이의 통화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대화의 톤이 어땠는지가 더 중요한 거야.
Kim Kadashian West @KimKardashian
내가 이 일에 대해 언급하는 건 이게 마지막이야. 왜냐하면 솔직히, 아무도 신경 안 쓰거든. 지치게 만들어서 미안해. 당신들이 더 중요한 일로 골머리 앓고 있는 거 이미 알아.
Editor
snobbi
- 국외 뉴스 스캇부터 오프셋까지, 아버지의 날을 맞... *4
- 국외 뉴스 칸예 웨스트, 킴 카다시안 닮은 체니 존... *6
- 자막영상 Kanye West & XXXTENTACION – True ... *2




테일러스위프트 ㅈㄴ무섭네ㅋㅋㅋ
이거 킴 카다시안이 트위터에는 더 길게 썼던데 일부만 번역됐네요. 관심 있으신 분은 검색해서 한 번 보세요. 더 세세하게 입장문 밝혔더라고요.
'snake'
칸예형아 얼굴기름 보소
slatt!
결과가 어떻게 되든간에 킴카다시안은 어른스럽게 대처 잘했네요
이젠 다시 사용하지도 않을 노래 가지고 참..
참
Imma let u finish
결국 칸예쪽에서 거짓말 한건 맞지않음?? 킴 구구절절 얘기 늘어놓는데 결국 구라친거 변명하는걸로 보임... 글고 제일 이상한건 칸예 뭐함?? 마누라 뒤에서 한마디도 안하고ㅋㅋㅋ 샤카칸 샘플때도 그렇고 곡 내기전에 상대한테 설명 좀 제대로 해...
구라는 테일러가 친거 아님? 테일러 언급한 가사 전혀 동의를 구한적도 없고 동의한적도 없다고 매장시키다가 통화내용 공개되니까 bitch는 동의 안했다고 징징대는 졸렬킹인데
뭐 오래된 일로 왈가왈부 하고 싶지 않은데요 테일러가 비치 쓰라고 한 적 없는거 맞고 꾸준히 허락한 적 없다 했지만 다들 욕했죠 저도 욕함. 칸예쪽에선 미리 녹음해놓고 짜집기까지 해서 올렸고요 테일러도 동의구하지 않았다고 뻥쳤지만 '똑똑하고 현명한' 킴이 그 부분만 강조해서 올렸고 매장은 테일러가 당했죠ㅠ 영상 보니까 애초에 자기 언급하는거자체를 엄청 안 내켜하는데... 당시에 욕 디지게 먹었으니까 억울할만은 한거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테일러야 그냥 나중에 너도 마이크 한번 뺏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