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 3. 자파최고
4. CDP 산 김에 돌려본 Geogaddi. 아주 좋음.
5. 호불호가 갈릴 수가 없는 Aja. 팝적인 재즈락으로서는 이걸 이길 음반은 없는 겉 같아요.
6. 이제야 들어본 빅 티프의 최근작 드래곤 뭐시기입니다. 굉장히 창의적인 포크 락인 것 같아요. 포크라면 사실 그냥 러닝타임 내내 쭉 차분하게만 가도 아무도 불만 갖지 않을 텐데도 이렇게 재밌는 구성으로 만든다는 것은 정말 창작력이 샘솟는다는 거죠.
7. 수프얀의 캐리앤 로웰. 러닝타임 내내 쭉 차분하게만 가는 포크 앨범의 정석. 제가 들어본 최고의 포크 음반 중 하나입니다.
8. 제가 여기서 꾸준하게 여러 분께 추천드리고 있는 주디 씰의 셀프타이틀 앨범입니다. 안 들어보신 분들은 꼭 들어보세요.
수프얀 저거 좋음??
본인 인생앨범
ㅇㅇㅇㅇㅇ
ㅇㅋ
진짜 진짜 좋음
age of adz 도 좋음
인디트로니카 포크
커하임 ㄹㅇ
일리노이는 순수 음악의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울림
좋긴함
사실 수프얀도 취향의 영역
빅 씨프를 이제야 듣다니, 제가 만들고 있는 인생 앨범 100선 리뷰에더 넣을까 말까 고민했던..
오오 그 정도로 좋긴 하죠
주디 씰 좋죠 1973년작만 듣고 저건 휙휙 넘기며 들었는데 다시 들어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예 저거 정말 좋습니다 말씀하신 Heart Food 보다도 좋다고 생각해요
수프얀 추
자파는 ' 듣고 포기
아!!! 왜요!!!!
갠적으로 저 세 앨범은 자파 최고의 앨범 커버 탑 쓰리인 것 같음
수프얀최고
수프얀 좋으면 저 주디 씰 앨범도 무조건 취향에 맞으실 겁니다 츄라이 츄라이
요즘 포크를 입문하고 있는데 아오바 다 듣고 나서 수프얀 디스코그래피도 들어보고 빅 티프 저 앨범도 들어봐야겠네요. 기대기대
주디 씰도 포크니까 꼭 들어보세요 ㅈㅂㅈㅂㅈㅂ
오오 넵 감사합니다
자파 입문 ㅊㅊ해주새오
Hot Rats는 객관적인 난이도는 꽤나 어렵지만 자파 특유의 우스꽝스러움이 많이 희석되어 있기 때문에 은근 입문용으로 가장 쉬울 수 있음
Apostrophe는 가장 자파스러운 앨범. 그래서 자파만의 그 이상한 유머감각이 부담스러울 수 있음. 하지만 음악 구조상의 복잡스러움은 또 적은 편이기 때문에 입문으로 나쁘지 않을 수도 있음.
Bongo Fury는 입문자가 앨범 통짜로 돌리기에는 스포큰 워드 트랙이라던가 그런 것들이 있기 때문에 좋지 않지만, 1, 2, 7, 9번 트랙만큼은 입문자에게도 난도가 낮을 거라 생각. 특히 Muffin Man 강추.
이 외에는 Sheik Yerbouti랑 Joe's Garage도 시도해볼 만 함.
참고로 저는 Hot Rats로 입문했습니다
보관함에처박아둬야지~
아 진짜 이렇게 열심히 홍보했는데
설명보니까너무무서워요어떻게쉬운게하나도없서
좋은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가끔은 쉽지 않은 도전도 해야하는 것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