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HOP]
https://www.youtube.com/watch?v=_vtCvn6eeVQ
slowthai - ENEMY
“묵직하고 자극적인 사운드 위에 다시 한 번 올라간 슬로우타이의 광기. 일련의 사건과 함께 영웅에서 적으로 돌변하길 자처하는 노랫말 역시 인상적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NNt9IQlGT9A
OMB Bloodbath - Dropout
“힙합 씬 '단짠단짠'의 정석. 걸걸한 맥소 크림의 톤과 매끄러운 OMB 블러드배스의 톤이 인상적으로 어우러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pPw_izFr5PA
6ix9ine - GOOBA
“이러나저러나, 각종 기록을 깨부수며 리스너들의 귀에 침투한 이 에너지에는 분명 시선을 끄는 이유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BiQ1rA3X58
TM88, Southside, Moneybagg Yo - Blue Jean Bandit (feat. Young Thug & Future)
“오래 전에 유출되었던 바 있는 영 떡의 또다른 추임새 실험실 트랙. 이제는 대놓고 고함을 지르는 데도 좋게 들린다.”
https://www.youtube.com/watch?v=ToRiflECtU8
Lil Tjay - Zoo York (feat. Fivio Foreign & Pop Smoke)
“두 명의 드릴 귀재들과 함께한 릴 티제이의 신곡. 팝 스모크와의 조합을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사실이 조금 슬프다.”
https://www.youtube.com/watch?v=X58oA7kF2q4
NAV - Recap (feat. Don Toliver)
“솔직히 나브보다는 돈 톨리버의 활약에 더욱 집중할 수 밖에 없던 트랙이지만, 조금 덜 기계음 같은 나브의 벌스 또한 꽤나 듣는 맛이 좋다.”
https://www.youtube.com/watch?v=v0elUrJy3Cw
Mak Sauce - Good Morning (feat. Lil Yachty & NLE Choppa) [Remix]
“미국 트랩 특유의 '야마(?)'가 돋보이는 또 하나의 신곡. 두 명의 피처링진에게도 곡을 뺏기지 않은 맥 소스의 퍼포먼스가 여전히 인상적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RUKQsdqk5Mk
ONEFOUR - Say It Again (feat. A$AP Ferg)
“미국, 영국이 아닌 호주에서 건너온 드릴 사운드. 원포 멤버들의 랩에 주목해도, 에이셉 퍼그의 특별 등장에 주목해도 좋다.”
https://www.youtube.com/watch?v=a0fHigE2SDw
Chris Brown & Young Thug - City Girls
“크리스 브라운과 영 떡의 합작 앨범에서 가장 이상적이라고 느꼈던 트랙. 취향에만 맞다면 흠 잡을 데가 없다.”
https://www.youtube.com/watch?v=fd4vxDTt3yQ
BROCKHAMPTON - N.S.T.
“한 번 더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브록햄튼의 실험 정신이 담긴 신곡. 귀를 찌르는 신스음이 요즘 잘 들리지 않던 재료라 꽤나 반갑다.”
[R&B]
https://youtu.be/0JvQOJl3Eds
Kehlani - Open (Passionate)
“힙스터들의 마음을 저격한 켈라니가 이렇게 완숙한 앨범을 들고 왔다. 눈부신 성장에 감탄이 절로.”
https://youtu.be/exKC1W-Tu_U
Brandy - Baby Mama (Feat. Chance the Rapper)
“유려하고 과하지 않은 알앤비 보컬의 롤 모델 브랜디, 세상의 모든 싱글 맘을 위해 노래하다.”
https://youtu.be/FU2g5gT3myA
Yebba - Distance
“마크 론슨을 비롯해 수많은 스타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은 예바. 처음 그의 행보에는 물음표가 앞섰지만, 점차 공개되는 곡들을 보니 느낌표가 떠오른다.”
https://youtu.be/ucCzsrNjX-I
UMI - Introspection
“믿고 듣는 음악가의 대열에 오른 우미, 공개되는 싱글마다 새 작품에 대한 기대치가 한층 더.”
https://youtu.be/LvArsH_JIXs
BENEE - Lownely
“"Superlonely"의 댄서블함을 잔잔한 사운드로 다시 들고 온 베니. 뉴질랜드를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를 곡을 듣는다면 알 것이다.”
https://youtu.be/QJdm3I0gcnI
Kllo - Insomnia
“호주 멜버른의 또 다른 재원, 무드 넘치는 프로덕션과 깊이 있는 보컬이 마음의 여운을 남기는 곡.”
https://youtu.be/mU28qiPBKjs
Duñe, Crayon – Save Yourself First
“훵키한 사운드 역시 잘 소화해내는 보컬, 싱글도 좋지만 앨범 단위의 결과물로 들을 수 있기를 고대한다.”
Brad Stank – Stanky Om
“복합적인 감정을 마음 속에 불러 일으키는 어눌한 보컬과 악기 사운드, 가만히 듣다 보면 그려지는 옛 모습.”
https://youtu.be/FejphpVjcRw
Ashleigh Smith - In the Rain (feat. Chantae Cann)
“아름답다는 표현은 이런 노래를 위해 존재하는 것, 곡 제목처럼 꼭 비가 오지 않을 때 듣더라도 꽃 향기가 가득한 곡.”
https://youtu.be/gttQRaFPh5o
Hablot Brown - GO
“스무스하고 그루비한 엘에이산 네오소울 음악, 반복해서 들을 수록 감흥이 더해진다.”
Editor
snobbi 외 1명
힙합 곡들 중에선 놓친거 없네요
우리 야티가 이렇게 랩을 잘합니다
이번 알앤비 라인업 진짜 좋네요
감사합니당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