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트랙

Joji - Gimme Love (가사/해석/뮤비) + 가사 및 뮤비에 대한 해석/의미, Gimme Love, Sanctuary, 그리고 Run의 연결점 (장문)

title: Joji88risingJoji2020.06.14 17:24추천수 1댓글 10

78A8A97D-AEAE-4964-B75E-0BECE3C23DA6.jpeg

 

https://youtu.be/jPan651rVMs

 

[Intro]

Oh

Oh

Oh

[Chorus]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내게 사랑을 줘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내게 사랑을 줘

When I'm gone, when I'm gone (Oh)

내가 떠나고 나면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내게 사랑을 줘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Oh)

내게 사랑을 줘

When I'm gone, when I'm gone

내가 떠나고 나면

[Verse]

Swing around front, let me inside

현관에서 서성이고 있어, 날 들여보내줘

Playin' my song into my sides

내 노래를 내 곁에 틀어줘

It hurts, I can't lie

나 힘들어, 거짓말은 못하겠어

Remember those times I fought to get out?

내가 이 곳에서 나가려고 애쓰던 때 기억나?

I want to get out

난 나가고 싶어

Those pictures so clear, they fade in my mind

너무나 선명한 기억들, 내 마음속에서 서서히 잊혀져가

You leavin' me here with ashes and fire

넌 재와 불과 함께 날 여기에 두고 떠나

These people don't heal, these people don't feel

이 사람들은 내 마음을 치유해주지도, 느끼지도 않아

These people aren't real, so make me this deal

이 사람들은 진심이 아니야, 그러니 나랑 약속하나만 해줘

Won't you?

그러지 않을래?

[Chorus]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나에게 사랑을 줘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나에게 사랑을 줘

When I'm gone (Ooh), when I'm gone (When I'm gone, yeah)

내가 떠나고 나면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When I'm gone, yeah)

나에게 사랑을 줘

Gimme, gimme love, gimme, gimme love (When I'm gone, yeah)

나에게 사랑을 줘

When I'm gone (Ooh, yeah), when I'm gone (When I'm gone)

(When I'm gone, when I'm gone)

내가 떠나고 나면

[Outro]

Look into your heart and let me know

너의 마음을 보고, 내가 알 수있게 해줘

Do things turn black and gray as they go?

모든 것이 시간이 지나면 검게, 어둡게 변하니?

When I'm far too gone, can you show me love?

내가 멀리 떠나더라도, 내게 사랑을 보여줄 수 있어?

Give me love

내게 사랑을 줘

(Ooh, ooh)

(Ooh, ooh)

Caught in a river of rockers and dreams (Ooh)

락커들과 꿈들의 강속에 사로잡혔어

Oh, will you keep up with me? (Ooh)

오, 넌 나와 함께 해줄거니?

Everyone's looking for someone to hold (Ooh)

모두가 함께 할 누군가를 찾고 있어

But I can't let you go (Ooh, ooh)

그러나 난 너를 놓아줄 수 없어

(Ooh, ooh)


노래에 대한 생각:

 

저는 이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노래로 보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렇게 봐도 좋겠지만 몇몇 가사들이 저로 하여금 그가 유명한 유튜버에서 가수로 전향했을 때를 말하는 것 같았거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수 조지는 가수로 데뷔를 하기전에 필티프랭크(TVFilthyfrank)라는 이름의 유튜버로 활동을 했습니다. 구독자의 수도 굉장히 많았고, 그의 블랙 코미디와 다양한 캐릭터들, 광기어린듯하게 보이는 그의 개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기 때문에, 그가 자신의 본 모습을 드러내고 자신의 힘든 점을 말하는 영상(지금은 그의 공식채널이 아닌 다른 분이 올린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은 많은 사람들의 비난으로 이어졌죠. 그 이후에도 유튜버 활동은 계속 하겠다고 말하던 조지는 그 영상을 마지막으로 유튜버로서의 삶을 끝내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그의 유튜버 시절의 모습과는 180도 다른 분위기의 믹스테잎들과 노래들로 사람들을 놀래키더니, 대략 2년 정도후에 88rising 소속의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하고, 조지로서의 좋은 활동들을 이어 나갑니다.

노래에서 그가 “Remember those times I fought to get out?”라고 말하는 부분이 있죠. 이 이후에 여기서 나가고 싶다고 말도 하고요. 저는 이 가사에서 말하는 ‘여기’를 유튜버로 활동하던 필티프랭크의 모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유튜버로 활동하던 자신의 모습을 점점 잊어나가고,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지만, 많은 그의 유튜버 시절 팬들은 아직도 그 때가 그립다고 말하는 사람이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조지는 그들을 포함한 자신의 모든 팬들에게 “Gimme love”, 지금의 자신을 사랑해달라고 말합니다, 비록 그가 과거의 모습과는 멀어졌다 해도 말이죠(When I'm gone).

아웃트로에서 그는 팬들을 이해하려하고 계속해서 사랑해달라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Caught in a river of rockers and dreams”, 이 가사가 나오죠. 이 곡을 처음에 몇 번 들을 때 저는 이 노래를 사랑 노래로 생각하고 들어서 이 부분이 너무 이해가 안됐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버에서 유명한 가수가 된 그의 모습을 생각해보니 이해가 조금은 쉽더라고요. 과거의 코미디와 웃긴 랩/노래를 만들던 그가 “락커와 꿈에 사로 잡혔다는 것”은 더 이상 유튜버로서의 활동이 아닌 그가 진심으로 원했던, 가수의 꿈을 이어나가고 싶었던 그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로 보았습니다. 그 뒤의 가사를 보면 그의 예전 팬들에게 이런 자신과도 함께 해줄수 있겠냐고 묻죠. 모두라고 말하는 것이 어떤 사람들을 말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새롭게 함께 할 사람들을 찾고있는 남들과는 다르게, 조지는 자신의 과거의 모든 팬들도 지금의, 그리고 앞으로의 그와 함께 해주길 바랍니다. 자신이 더 이상 유튜버가 아닌 유명한 가수가 되었다고 해서 다른 사람이 된 것은 아니니까 말이죠.


뮤비에 대한 생각:

 

뮤비를 처음 보신다면 보고 나서 드는 생각은 아마 ‘...뭐지?’ 이실겁니다 ㅋㅋ 저도 처음에 그랬으니까요. 노래 전반부의 배경이 되는 빠른 박자에 맞춰서 화면이 계속 전환되기 때문에 되게 복잡하셨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뮤비의 전반부에서 조지는 계속해서 우주에 대해 연구를 합니다. 그리고 추측컨데 그가 학생에서 연구원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도 담은 것 같습니다. 연구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동료들, 조지 자신도 피까지 흘려가며 정말 힘들게 연구를 계속 합니다. 그리고 그가 하나씩 이뤄나가는 업적으로 그는 사회적 인정과 각종 상들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후반부의 장면을 보고 추측하는 것이지만, 그가 정부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단체(예를 들면 NASA와 같은 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동료가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고(자세히 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뮤비는 후반부로 이어집니다.

후반부의 장면에서는 조지가 우주선에 급히 탑승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의 동료들은 조지를 말리려고 하지만, 조지가 우주선으로 건너가는 통로의 문을 잠가 놓아 막을 수 없었고, 어딘가로 긴급 전화를 합니다. 그 전화를 받는 사람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입은 옷이나, 그의 주변을 보았을 때 조지와 함께 일하는 단체의 고위급 사람인듯 합니다. 그는 우주선에 탑승한 조지에게 전화를 걸어 그를 막으려고 하지만, 조지는 그를 무시하고 우주선을 출발시킵니다. 여기서 제가 생각하기에 동료들이 그를 막은 이유는 그들이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았는데 그가 무리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요, 고위급의 사람이 그를 막은 이유는 그들이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비밀리에 진행되는 프로젝트라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 이유는 조금 이따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ㅎㅎ 그 뒤에 이어지는 장면은 우주선이 출발하는 것을 사람들이 쳐다보는 장면, 그 후에 우주선은 하늘에서 사라집니다. 조지는 만족스러운 듯 웃지만, 바로 그 이후에 우주선에서 긴급 상황 알림이 울리고 조지는 당황한 듯 그 알림을 쳐다보다가, 그냥 우주선 의자에 몸을 기대고, 눈을 감고 그 다음에 일어날 일을 기다립니다.


Gimme Love, Run, 그리고 Sanctuary 뮤직비디오의 연결:

 

현재까지 공개된 3개의 싱글들의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모두 ‘우주선’을 테마로 연결점이 있다는 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Run과 Sanctuary의 연결에 대해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다뤄보았으니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금 위에서 조지와 다른 단체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비밀리에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이유는 그 프로젝트로 조지가 또 다른 차원/행성에 도착하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지와 화상 통화를 하던 사람의 입장에서는 사람들에게 우주선이 출발하는 것이 보이면 안되는 것이고, 그래서 조지를 그렇게 애써서 막으려고 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조지가 탄 우주선은 다른 행성으로 도착하고 그 곳이 Sanctuary 뮤직 비디오의 배경이 되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이기 때문에 그 뮤비에 나오는 사람들의 생김새들이 다양한 것이죠. 그 후에 Sanctuary에서 나오는 장면들이 진행이 되고, Run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우주선에 조지만 홀로 남아있게 됩니다.


이렇게 조지의 최근 신곡과 뮤비들까지 다뤄봤네요! 위의 뮤직 비디오에 대한 내용은 구글에서 많이 찾아봐서 알게 된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ㅋㅋㅋㅋ

조지 신곡들과 뮤비들을 이해하려고 검색해보고, 뮤비도 진짜 수십번 씩 다 돌려보고, 노래도 정말 많이 들었네요 ㅋㅋ 조지 정말 좋아하지만... 이번에 솔직히 질릴 뻔했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다 끝내니까 뿌듯하네요!

 

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조지의 소식들과, 제가 좋아하는 노래들 해석, 각종 TMI들도 많이 올리겠습니다 ㅎㅎ
 

아래에는 제가 블로그에 올린 원본(?)입니다! 한 번 씩 방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http://m.blog.naver.com/pmw9912/222000441629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요, 음악 즐겁게 들으세요!

신고
댓글 10
  • 6.14 19:42

    이거 노래 너무 좋아서 진짜 매일 듣는데 이렇게 깊게는 의미에 대해서 이렇게 깊게는 생각 안 해봤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title: Joji88risingJoji글쓴이
    6.14 20:15
    @아미네이마르

    네이마르님처럼 봐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저도 글 즐겁게 씁니다! 감사해요 ㅎㅎ

  • 6.14 21:14
    @88risingJoji

    아미네라고 불러주세요

  • title: Joji88risingJoji글쓴이
    6.14 21:37
    @아미네이마르

    아 넵!

  • 6.14 20:50

    글 또 좋네요 ㅎ 이거 나오자마자 엄청 들었는데 ㅎㅎ

  • title: Joji88risingJoji글쓴이
    6.14 21:06
    @희망없음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조지 예전 노래들도 해석해보고 그냥 써보고 싶은 글도 써보고 하겠습니다 ㅋㅋ

  • 6.14 21:10
    @88risingJoji

    혹시 Fear And Misery 가능한가요..? 아무리 들어도 들리는거랑 나와있는 가사가 다른 것 처럼 들려서요 ㅎ

  • title: Joji88risingJoji글쓴이
    6.14 21:45
    @희망없음

    I live in a constant state of fear and misery

    Do you miss me anymore?

    And I don't even notice when it hurts anymore

    Anymore, anymore, anymore

    이거 말씀하시는 건가요?

  • 6.14 21:47
    @88risingJoji

    네! 근데 다른 가사에는 좀 이상하게 나오더라구요.. 감사합니다 ㅎㅎ

  • title: Joji88risingJoji글쓴이
    1 6.14 21:54
    @희망없음

    ‘난 지속적인 불안과 절망 상태에 잠긴채로 살고 있어

    더 이상 내가 그립지 않니?

    그리고 난 더 이상 내가 힘든건지 아닌지도 모르겠어’

    혹시나 몰라서 해석도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ㅎㅎ 조지하고 핑크가이 노래 마니마니 들어주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