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짜임은 나쁘지 않은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사람들이 그렇게 잘한다고 하네요.
사실 저는 노래를 들을 때 가사의 깊이보다는 그냥 귀가 즐거운 음악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잘 쓰는건지 판단을 못하겠네요. 듣기에는 좋은데...
엑소나 아이유 같은 메이저 기획사에서도 인정하는걸 보면 또 잘하는 거 같기도 한데
정말 가사 잘쓰는 래퍼들이랑 비교를 했을 때 "좋은 가사다"라고 생각할 만한게 본인의 곡 몇개밖에 없네요.
여러분들이 들었을때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못들어본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페노메코님이 작사한 곡들 몇개 올릴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B1bld1pmabg
https://www.youtube.com/watch?v=UTFJ4-fhQ74
잘 쓴 가사의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본인 곡에서 쓰는 가사는 뭔가 빈지노스러운(?) 느낌의 가사를 빈지노 다음으로 잘 쓰는 것 같아요
그렇군요... 빈지노 스럽다는게 무슨 말인지 알거같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잘 씁니다
재밌고 청량하게 잘 쓰는 거 같아야
재밌는건 확실히 동감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잘썻다고 생각한 곡은 몇개 있었는데
https://youtu.be/v-1_OND979I
이건 살짝....
뭐... 하는 작업물이 다 완벽할 수는 없으니까! 의견 감사합니다!
사랑노래 작사 전문가
국힙에선 독보적임
그나마 페노메코 대적할 사랑 노래 작사가는 식케이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힙에선 독보적인거 인정! 듣기는 확실히 좋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센스있게 잘 쓰는거 같아요
곡에 담는 주제에 따라 위트있게 또는 진중하게 잘 풀어내는 것 같아요 Good morning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굿모닝 진짜 좋아합니다! 이건 가사도 좋고 노래도 좋고 뮤비도 너무 좋더라구요... 색감이 뭔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의견 감사합니다!
'빈 컵'은 아이유님이 직접 작사하셨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인데 최근에 발매된 dry flower 앨범 수록곡 rain drop이라는 곡의 가사를 너무 잘 썼다고 생각합니다 꼭 한번 들어보세요
아아... 죄송합니다... 조금 더 찾아보고 올렸어야했는데 페노메코가 작업에 참여했다고 해서 당연히 작사를 했겠거니 했는데 생각이 짧았네요...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Dryflower 앨범을 정말많이 듣고있어요! 개인적으로는 you up하고 hotel lobby를 좋아합니다ㅎㅎ 의견 감사합니다!
예전 뱉는 방식이나 단어구조가 진짜 재밌었죠 요즘에 나오는건 솔직하게 그렇게 기대가 되는 방식은 아닌것 같어요
맞아요! 저도 그래서 옛날 작업물을 들으면서 여러분들의 생각도 궁금해진겁니다ㅎㅎ 최근 앨범은 임팩트는 옛날에 비해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듣다보면 정말 편하게 듣기 좋은 앨범이라고 생각해요! 의견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