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칸예 웨스트 “Selah”, <젤다의 전설> OST와 판박이?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10.29 20:20추천수 1댓글 17

1345 (1).jpg


칸예 웨스트(Kanye West)의 앨범은 조용히 지나간 적이 없지만, 이번 아홉 번째 앨범 [JESUS IS KING]은 앨범의 발매 연기, 내용물의 호불호 등으로 더더욱 뜨겁게 화두에 올라 있는 상태다. 현재 메타크리틱 점수 52점을 기록하며, 전작들과는 달리 두 번씩은 더 뜯어볼 구석이 많은 앨범이란 건 확실해진 것 같기도 하다.

여기에, 소소하지만 한 번쯤 생각해보고 넘어갈 법한 가벼운 의문이 하나 제기되었다. 바로 [JESUS IS KING]의 두 번째 트랙 "Selah"가 게임계 불후의 명작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수록 배경 음악과 매우 흡사하다는 것. 한 해외 네티즌은 "Selah"에 등장하는 "할렐루야" 파트와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에 등장하는 '게루도 마을'의 배경 음악을 합친 결과를 공유했다.

https://twitter.com/everydaylouie/status/1187801802604834816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는 그 게임성만큼이나 수준 높은 OST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해외 유명 평론 매체 피치포크(Pitchfork)에서는 해당 OST에 9.0점의 높은 점수를 부여하기도 했다. 과연 "Selah"는 칸예 웨스트가 <젤다의 전설> 사운드트랙을 한 번이라도 듣고 영향을 받은 결과물일까?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17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