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Show Gudda, “Kendrick은 본래부터 ‘Humble’했어”

title: [회원구입불가]jdubsound2017.04.04 21:13추천수 5댓글 8

kendrick-lamar-humble.jpg

Show Gudda, “Kendrick은 본래부터 ‘Humble’했어”


Kendrick Lamar가 4월을 시작하기 전 발표한 “HUMBLE.”로 다시 한번 자신이 바로 'King'이란 점을 모두에게 상기시켰습니다.


뭇 사람들은 이 곡에서 Kendrick Lamar가 과연 Big Sean을 향해 디스를 날렸다고 생각하는데요. Big Sean의 트레이드마크인 ‘Lil Bitch’를 Kendrick Lamar가 “HUMBLE.”에서 애드리브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팬들은 만약 Big Sean이 반격하는 곡을 들고나온다면, 이는 Drake vs. Meek Mill보다 더 볼만한 디스전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HUMBLE.” 뮤직비디오에는 Kendrick Lamar의 오랜 동네 친구인 Show Gudda가 카메오로 등장하는데요. Show Gudda는 Kendrick Lamar와 Compton에서 함께 자란 Homie 들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이번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TPAB]의 앨범 표지와 “King Kunta”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한 만큼 Kendrick Lamar의 막역한 친구입니다. “HUMBLE.”이 발표된 다음 날, Compton에 있는 그의 집 앞에서 HiphopDX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HUMBLE." 뮤직비디오 中

스크린샷 2017-04-04 21.11.20.png

[TPAB] 앨범 표지의 Show Gudda

Digital-Booklet-To-Pimp-A-Butterfl-page-008.jpg

Show Gudda 왈,


Man, 우린 초등학교, 중학교 때부터 친했어. 내가 걔보다 조금 형이지. Kendrick이랑 나랑 몇 애들이랑 어울려 다녔는데 난 약간 우리 사이에서 좀 지혜로운 형 느낌이었지. 다 꼬맹이 시절부터 같이 우르르 몰려다녔으니까 완전 불알친구들이지. 그땐 같이 별걸 다 했어. 그때도 우리끼리 단체 문자 보내면서 킥킥거리면서 재밌게 놀았어.


Man, K.Dot한테 엄청 많이 배웠어. 이 동네에서 계속 있을 수는 없으니 더 넓은 곳으로 나가야 한다고 했어. 한번 밖으로 나갔으면 다시 동네로 돌아와 동네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긍정적인 자극을 주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했어. 굉장히 멋진 말이지. 많이 배웠어 그 친구한테. 그리고 나에게 작은 그림을 보지 말고 더 큰 그림을 그리라고 했어.”


Show Gudda는 인터뷰를 마무리하기 전, 왜 Kendrick Lamar의 존재가 Compton 사람들에게 큰 의미가 있는지 말했습니다.


Kendrick은 옛날 그대로야. 우리가 같이 자랄 때랑 변한 모습이 거의 없어. 걔는 어릴 때도 그런 것처럼 지금도 겸손이 몸에 밴 친구야. 그게 그냥 K.Dot 자체란 말이야. 그게 이 곡이 엄청난 이유지. 그냥 자기 모습이니까. 변함없는 놈이야. Kendrick은 어릴 때부터 이미 자기가 이 동네를 벗어나 더 커질 걸 알았어. 어릴 적 Michael Jordan이 농구를 위해 산 것처럼, 그 친구도 랩을 그렇게 했어.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어 했던 것이었거든. 걘 알고 있었어. You feel me?”


5일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Youtube에서 이미 2천5백만 조회 수를 넘어선 “HUMBLE.”은 [untitled unmastered.] 다음으로 준비 중인 4번째 앨범에도 실릴 가능성이 큽니다. 


3월 23일에 나온 싱글 “The Heart Part 4”에서 Kendrick Lamar는 4월 7일을 준비하라고 말했는데요. 이날 그의 4번째 앨범이 공개될지, 아니면 새로운 싱글이 공개될지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Kelly Rowland 인스타그램


스크린샷 2017-04-04 20.46.45.png

“B!T@H BE HUMBLE” - @KendrickLamar



신고
댓글 8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