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ke, [Detox]를 위해 작곡했었다?
지금의 음악색을 생각하면 Drake가 과거 Dr. Dre의 밑에서 작곡을 했을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쉽지 않은데요. HiphopDX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저널리스트 John Seabrook이 발표한 책 <노래 기계: 히트곡 공장의 내부(The Song Machine: Inside The Hit Factory)>에는 Drake와 Dr. Dre 사이의 알려지지 않았던 일화가 소개되어 있다고 합니다.
John Seabrook은 최근 DJBooth와의 인터뷰에서 'Drake가 약 19세 정도 시기에 (현재 OVO Sound의 프로듀서이기도 한) Noah "40" Shebib와 함께 LA로 건너와 Dr. Dre 및 그의 Aftermath Entertainment를 위해 작곡가로 일했다'라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 이야기에 따르면 Drake는 당시 대가로 1만 달러(한화 약 1,200만 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Detox]에 실릴 수도 있었던 당시 Drake의 작업물들은 대부분 그의 여타 작품들과는 다른 분위기였다고 합니다. <노래 기계: 히트곡 공장의 내부> 책에서 Drake 왈,
그 일은 내가 해본 작업 중에서도 가장 힘든 공격적인 작업이었어. 하지만 거기서 쓸 만한 곡은 나오지가 않았지. 그가 우리를 얼마나 굴렸나 생각해보면, 그 사람이 거기서 아무것도 못 얻어낸 게 놀라운 일도 아니야. (우리는) 방 안에 하루 종일 처박혀서 제품을 찍어내듯 작업하는 작곡가들이었으니까."
Dr. Dre의 [Detox] 앨범은 결국 발매되지 않는 것으로 잠정적인 결론이 났는데요. 2009년에 Lil Wayne은 Drake의 "Ransom Freestyle"의 피처링 벌스에서 자신과 Drake가 모두 [Detox]에 참여했다는 가사를 썼던 적이 있습니다.
* 관련기사
Aftermath 프로듀서, "[Detox]는 이미 폐기"
관련 콘텐츠
- 국외 뉴스 드레이크, 빌보드 최초 2번 연속 200 &... *2
- 국외 뉴스 드레이크, “새 앨범 쇼핑몰 브금같다고?... *2
- 자막영상 Drake (Feat. 21 Savage) - Jimmy Cooks *4




제발 싱글로 풀어줘요 헤드폰 고만 깎고
좆까 닥터 드레
영상 있는거 그곡도 음원으로는 공개안한거죠..?
저도 켄드릭이랑 찍은 비츠 스피커 광고 음원이라도 풀어줬으면...
슈발 풀버전 진짜 함만 들어보고 싶다
켄드릭 벌스가 개쩔었는데 안 나오니 아쉽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