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에이셉 퍼그, “켄드릭이 "New Freezer"에서 내 이름 뺐어”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8.29 14:25댓글 8

79.jpg


지난 2017년 발표되어, 리치 더 키드(Rich The Kid)라는 래퍼의 몸값을 수직상승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히트 싱글 "New Freezer". 트랙의 성공에는 중독적인 훅과 사운드 이외에도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라는 피쳐링 게스트의 존재가 큰 영향을 끼쳤을 것이다. 

그런데, 본래 "New Freezer"에는 켄드릭 라마 혼자가 아닌 다양한 래퍼들이 참여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얼마 전 EP [Floor Seats]를 발표한 에이셉 퍼그(A$AP Ferg)는, 한 인터뷰에 등장해 "켄드릭이 자기가 참여한답시고 나머지 피쳐링을 다 빼버렸다"는 웃기고도 슬픈 일화를 공유했다.

나 "New Freezer" 녹음했었어. 내 곡이었다고. 나 말고도 누구였지... 메이드인도쿄(MadeinTYO), 제이든 스미스(Jaden Smith)? 다 같이 했었어. 근데 켄드릭이 곡을 듣고 난 후에 막, '요, 내가 이 곡 참여할 테니 나머지는 다 양해해달라 전해줘' 이랬던 거야.”


에이셉 퍼그의 입장에서는 충분히 찝찝한 상황으로 여겨졌을 수도 있으나, 그는 "켄드릭 라마의 참여가 리치 더 키드의 성공을 이끌어냈으니 전혀 문제 없다"는 훈훈한 발언을 이어갔다.

그냥 난 그랬지, '좋아, 이걸로 내 동료가 뜰 수 있다면야 뭐...' 리치 더 키드도 우리 친구거든. 나도 그 친구에게 계속 일거리 던져 주면서 도와줬었지. 근데 "New Freezer"가 가져다 준 게 어마어마하잖아. 아티스트 계약, 레이블 계약, LA에 으리으리한 집... 다 그 곡이 해낸 거지.”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8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