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원래 [Tha Carter V]엔 드레이크와 포스트말론이?

title: [회원구입불가]woNana2018.09.30 13:53추천수 1댓글 3

444.jpg


힙합씬에서 가장 기다려져왔던 앨범인 [Tha Carter V]가 마침내 발표되었고, 이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함께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해당 앨범에는 예상치 못한 텐타시온(XXXTENTACION)의 피처링 등이 포함되어 있어 리스너들의 흥미를 돋우지만, 정작 릴 웨인과 돈독한 관계인 드레이크(Drake)의 등장이 없어 의문스럽기도 하다. 이에 관해 릴 웨인과 함께 "What About Me"를 작업한 조니 유콘(Johnny Yukon)이 롤링 스톤지와의 인터뷰에서 입을 열었다. 조니 유콘 왈,


처음엔 드레이크를 여기 넣을 생각이었어. 릴 웨인이 직접 내게 말했던 거고... 이메일이 오고 가곤 했지. 드레이크가 참여할 거라 생각했었어."


위와 같이 "What About Me"에 드레이크가 참여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오간 것은 무려 일 년 반 전부 터라고 한다. 무언가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자 현지의 몇몇 매체들은 이를 기정사실화하여 보도했고, 당연히 팬들도 이를 기대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결국 그와의 작업은 흐지부지 무산되어버린 것으로 보인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들었던 건, 한 일 년 반쯤이었는데, 계속해서 곡을 주고받고 편집하고 그럴 때였어... 그때까지만 해도 '드레이크 녹음 들어갈 거야'라는 말이 나오고 있었거든. 그리고 나서는 이번 주까지만 해도 드레이크가 진짜 안 하는 건지 몰랐던거야. (중략) 이번 주에 하루 이제 퍼블리싱 회사 측이랑 릴 웨인 팀 사람들이랑 얘기하면서 '적어도 드레이크가 아닌 건 컨펌 하시죠?'하니까 '그래요, 아니에요'라는 대답을 들은거라니까.


또한, 조니 유콘은 TMZ와의 대화에서는 "What About Me"에는 드레이크뿐만 아니라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이 녹음에 참여하기로 되어있었지만, 역시 불분명한 이유로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았다고 한다. 


사실 말 그대로 이번 주에 포스트 말론이 녹음한 "What About Me" 버전도 있긴 해. 뭔진 모르겠지만 일이 생겼고... 전달이 잘 못 됐어. 이게 다 바로 어젯밤에 일어난 일이야."



CREDIT

Editor

woNana

신고
댓글 3
  • 9.30 16:32

    드레이크 이새끼 앨범작업중에는 칸예 도와주러 가더니 정작 웨인은 안도와주네  . 나때는말이야 ... 릴웨인이 최고였어 .... 임마 드레이크.. 옛날을 생각해 옜날을...

  • 9.30 19:25

    드레이크 1마디정도 들리드만

  • 9.30 23:50

    포스트말론이라니......아쉽네 근데 웟어바웃미 개좋음 ㅠㅠ


    드레이크 십새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