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MZ와의 인터뷰에서 “노예 역사 400년은 선택 아냐?” 라는 언질로 인해 몰매를 맞던 Kanye West가 트위터를 통해 입장을 해명하고 싶다며 입을 열었습니다.
해명을 좀 해보자면.. 당연히 나도 그 당시 노예들이 자유 의지로 직접 족쇄를 채우고 스스로를 판게 아니란 건 알고 있다.
내가 하려던 말은, 흑인이 수적 우세를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자리에 머무른 이유가 정신적으로 사로잡혀 있었기 때문이라는 얘기.
이러한 트윗에 이어 Kanye는 400년이라는 말을 한 이유는 “계속 정신적 속박에 갇혀 또 다시 역사를 반복할 수 없다.”며 “(흑인들에겐)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 사상이 필요하기 때문,” “내가 이런 말을 하는 것 역시 그러한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생각을 전달하려는데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Kanye는 이번 사건이 본인이 전달하려는 생각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예시라고 말하면서 타인에 의해 자신의 의견이 묵살되는 것을 보고만 있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시절엔 노예들이 서로 소통을 하지 못하게 혀를 자르기도 했다. 나는 내 혀가 잘려나가게 두지 않겠다.
흑인들에게 두려움을 심기 위해 무리 중 가장 센 사람을 데려다 목을 메기도 했다. 하지만 더 이상 그 누구도 우리의 목소리를 막을 수 없을 것.
먼저 게시 된 인터뷰 영상에서는 Kanye가 자신의 의견에 대해 더 깊게 이야기하는 부분이 편집 돼 있었습니다. TMZ 에디터에게 반박당한 칸예가 응답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던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인데요. 이후 공개 된 전체 영상에서는 인터뷰 동안 오고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이전 영상과는 다른 양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한 대중들이 TMZ에게 전후 정황과 문맥을 무시하고 자극적인 말만 인용한 악마의 편집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논란이 불거짐에도 이번 TMZ 방문과 인터뷰가 성공적이었다고 한 Kanye West. 단순히 홍보를 위해 이목을 끄는 행동인지 한 마디 한 마디에 진심을 담고 있는 건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복귀 이후 매일 그의 행보가 뜨거운 감자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Kanye와 TMZ의 인터뷰 전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막 M/V] Kanye West - All Day
관련 콘텐츠
- 국외 뉴스 칸예 웨스트, 킴 카다시안 닮은 체니 존... *6
- 국외 뉴스 키드 커디, “칸예? 더이상 내 친구 아... *11
- 국외 뉴스 [Donda] 프로듀서, BTS 디스했다가 한 ... *19
수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 Kanye West가 트위터를 통해 입장을 해명하고 싶다며 입을 열었습니다." 뒤에 나오는 내용들을 보려고 칸예 트위터에 들어가 봤는데 해당 내용이 없더라구요. ㅠㅠ 칸예가 올렸다가 삭제한 상태인가요? 원본을 보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
가사에서 맨날 black trauma를 상품으로 팔아대는데 정신적으로 스스로 가두는게 관습화 되어있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