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게 인증에 이어 음종게 인증 갑니다. 음종게는 외게와 다르게 사진 9장 올리니 용량이 꽉 차서 더 안올라가네요. 우선 파트1입니다.
얼굴 없는 가수 이소라를 온 세상에 알린 95년 데뷔앨범 <이소라 Vol.1>. 제 최애곡 중 하나인 “난 행복해”, “처음 느낌 그대로”가 수록된 앨범입니다.
이소라 4집 <꽃>. 이소라의 최고 명반 중 하나입니다.
90년대후반-00년대초반을 군림했던 여성 듀오 애즈원의 99년 데뷔앨범 <Day By Day>. 동명의 타이틀 후속곡 “Day By Day”를 가장 좋아합니다.
애즈원 4집 <Restoration>. 고등학교 야자시간에 아이리버 MP3로 듣던 “위대한 유산”이 지금도 추억에 남아있는 앨범입니다. 수록곡 모두 전반적으로 훌륭합니다.
오랫동안 ‘여제’ 박정현과 호각을 다투며 알앤비 디바 1,2위를 양분하던 박화요비의 데뷔앨범 <My All>. “그런 일은”은 언제 들어도 소름 돋습니다.
박화요비 2집 <nineteen plus one>.
박화요비 3집 <BECAUSE I LOVE YOU>. “어떤가요“, ”이런 밤“ 등의 우주적 명곡들이 포진되어있습니다.
박화요비 5집 <5>. “습관의노크“를 포함한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로 많은 명곡이 포진되어있습니다. 화요비 누나의 얼굴이 가장 단아하고 예쁘게 나온 앨범이기도 해서 뭔가 괜시리 집중이 더 잘되는 느낌입니다.
화요비 말고 수요비 목요비는 없나요? ㅋ.ㅋ
이소라는 눈썹달이 최고작이라고 꼽지만 저는 2, 4집에 손이 가게되네요. 확실히 발라드는 저완 잘 맞지 않는 것 같다고 느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