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일반

아이언: 대마초는 마약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고하드파트32016.10.03 16:18조회 수 4143추천수 2댓글 58

많은 사람들이 저새끼 저러다가 좆될꺼 같다 라고 말을 하는데 과학적인 근거를 보면 대마초는 마약이라고 칠수가 없음. 


마약을 네이버에 치면 이런 뜻으로 나옴: 


습관성이 있어서 장복(長服)하면 중독 증상을 나타내는 물질을 통틀어 이르는 말 .


난독증 환자들을 위해서 해석해서 말을 해주는데 먹으면 습관적으로 먹는 버릇이 생기고, 많이 먹을경우에 중독 증상이 일어나는 물질들을 말을함. 


그 뜻을 해석을 해서 생각을 해보면 담배가 더더욱 마약이라고 쳐도 됨. 


미국 Drugabuse.gov라는 싸이트해서 한 연구결과를 보면 대마초보다  술(알콜), 담배 가 더 중독성이 강하다고 말을 할수 있음. 


자세하게 말하자면 담배, 히로인, 코카인, 알콜, 카페인, 대마초 이렇게 6가지에 중독성이 강한 물질들로 실험을 했고 총 5가지(의존력, 금단현상, 중독성, 거부반응, 기분좋아지는 휴유증 (영어로getting high))에 대한 휴유증을 검사를 해본결과. 


담배는 의존력이 히로인, 카페인, 대마초, 알콜, 코카인 보다 더 강했고 


술의 금단현상과 중독성은 히로인, 카페인, 마리화나, 담배, 대마초 보다 더 강하게 나왔어. 


여기서 중요한건 대마초에 대한 결과 인데 


마리화나가 카페인 보다 1.5배만 더 마약성질이 강할뿐, 알콜이나 담배보다 담배의 중독성빼고는 다 낮은 결과가 나옴. 


우리는 그냥 단순하게 "마약 = 나쁜것, 대마초 = 마약 , 대마초 = 나쁜것 " 이라는 웃긴 알고리즘에 세뇌를 당해서 대마초를 지지하는 사람,아이언,을 병신처럼 취급을 하는데 


조금만 찾아보면 왜 아이언 그런말을 당당하게 했는지 이해를 할꺼야. 

신고
댓글 58
  • 4 10.3 16:32
    버벌진트 여기서도 존나게 까였음
    음주운전 옹호한 사람 한두명 있었는데 댓글 100개 넘어갈 정도로 개까임
    헛소리ㄴ
  • title: Kendrick Lamar - DAMN.씨니컬Best베스트
    3 10.3 19:37
    개인적으로 대마 찬성파이긴 하지만.. 이분 최소 마약쟁이들 한번도 못보신분. 히로인 코카인에 중독된 사람들보면 사람구실 못합니다. 뼈 녹아서 얼굴 변형되고 혀 썩고 잠시라도 안하면 정말 미친사람처럼 행동함. 그리고 히로인과 코카인은 그 중독성이 탑 티어 마약인데 담배 술이 더 강하다는건 뻘소리임. 외힙을 좀만 들어봐도 왜 다들 헤로인 코케인을 가사에 쓰는지 아실거임
  • 1 10.3 16:22
    저도 대마찬성쪽 사람임

    제가 인터넷 보며 모은 근거들

    대마 찬성의 근거

    [1]
    한국의 대마초 불법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일제강점기 처음으로 조선마약취체령을 통해 대마초를 불법으로 분류했고 광복후 군정법령에 따라 규제되었으나 수 많은 용도로 유통되었던 삼베의 채취가 자유로웠던 당시 대마를 거래하거나 흡연했다고 처벌받는 이는 없었다. 이후 마약류로 분류 되었다가 다시 습관성의약품으로 제정되었다가를 반복 한 뒤 최규하 정권 시절 대마관리법이 만들어지고 이후 마약법, 향정신성의약품 관리법과 통폐합되어 쭉 마약으로 분류되어 중국과 함께 대마초에 관해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규제를 가하는 국가로 이어지고 있다. 

    사실 73년 이전에는 대마초가 '마약'이라는 인식 자체가 없었는데, 박정희 정권 당시 미국의 압박으로 강력한 처벌을 가하기 시작했다. 닉슨대통령이 '공산주의자들이 피우는 담배'로 생각해 자신의 권력유지에 위협이 된다고 결론내리고 전 세계 대마초를 관리하고 규제하려는 욕심이 한국에게 까지 넘어온 것. 새마을운동을 벌이던 박정희 정권은 대마초뿐만 아니라 거리에서 장발 단속까지 하며 히피즘의 확산을 막았고 미국의 반 대마 정책을 적극적으로 수용했다. 그 이전까진 서울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대마초가 단속이 시작되고 나서 사라졌으며 대마초 흡연으로 수많은 젊은 예술가들이 구속되었고 대마초 흡연은 최대 사형까지 가능했다. -박정희의 아들이 대마초를 피워 감방생활을 한건 비이밀-


    [2]
    대마초 불법화의 뒷배경에는 복합적인 정치 그리고 경제적인 이유가 숨어있다.1937년 미국에서 마리화나 세금법이 제정되고 대마초에 대한 대대적인 탄압이 시작됐을 때 앞장섰던 사람은 연방마약관리국의 국장 '헨리 안스링거'인데, 헨리 안스링거는 멜론은행의 은행장이며 앤드류 멜론과 사돈 사이고 멜론은행의 가장 큰 고객은 화학회사 듀폰이었다. 

    화학섬유를 개발해 재미를 보려던 듀폰에게 최대의 적은 대마였고 대마는 일반인이 별 기술없이 재배와 대량생산이 가능한 유일한 천연섬유였기 때문에 나일론과 레이온의 시장 진입을 막는 큰 걸림돌이었다. 이에 듀폰은 자신의 인맥을 총 동원하여 마리화나의 불법화에 공 들였다. 여기에 신문 재벌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까지 개입하며 목재 펄프 사업에 뛰어들었던 허스트는 대마 펄프의 공격적인 시장 확장을 경계했다. 현재 대마초 합법화가 활발히 진행중인 미국의 경우 허스트를 거짓말쟁이 사기꾼으로 보는 이유는 간단한데, 허스트가 개시했던 대마초의 위험성을 알리는 신문광고가 " 대마초가 멕시코 불법 이민 노동자들이 당신의 아내를 겁탈하게 만든다", "유색인종이나 찾는 저급한 마약" 등등 유언비어나 다름없는 문구로 시민들을 선동했기 때문이다. 

    어찌됐건, 헨리 안스링거와 허스트의 사업은 성공했고 천문학적인 돈을 벌었다. 

    -후에 허스트의 집에서 대마초 재배가 발각된건 비이밀-


    
-대마초+THC의 유해성이 검증된 조사결과는 전무하다. 동의보감에는 한약으로 나와있고 의학의 본거지 미국은 의료약품으로 쓰고 있다.. 


    [3]
    앞서 챕터1에서 말했 듯 미국이 대마초 규제에 가장 강력히 나선것은 60년대 후반인데, 이 때 대마초 흡연을 “물질적 풍요에 감춰진 야수적 폭압에 맞서는 계급적 태업”이라고 규정짓는 히피즘이 몰아치며 처음으로 성공한 민주주의에 반하는 범국민적인 히피문화가 유행을 했기 때문이다. 공산주의를 극도로 혐오하는 한국에서 -라고 쓰고 국민은 조온나게 일해야 이로운 한국에서라고 읽는다- 대마초 규제가 강력한건 어쩔 수 없는 일인지도 모른다. 

    쉽게말해 국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건 중독이 되건말건 암발병의 가장 큰 원인이건 말건 담배피우고 미친듯이 일하는 국민이고, 대마초 피우고 띵가띵가 태업하는 예술가나 체제에 반하는 공산주의자들은 경계해야 하기 때문에 -국민의 건강을 고려하지 않고- 법적으로 둘을 갈라버린 것이다. 

    버락 오바마가 대마초에 관해 술보다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하는걸보면 이제 미국은 환상에서 많이 벗어난 듯하다. 빌 클린턴과 그의 아내 힐러리 또한 히피문화에 빠져 오랜시간 히피생활을 하며 대마초를 경험했었다. 그리고 국민들을 그걸 알면서도 클린턴을 대통령으로 선출했고 또한 다음 미국대선은 트럼프가 생리를 하지 않는 이상 힐러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카페인 유해합니다. 커피 불법화 적극찬성합니다.




    [4]
    대마초가 다른 강력한 마약의 관문이 된다는 관문이론은 '포도주를 마시다보면 보드카나 위스키 같은 술에 탐닉하게된다'라는 말과 비슷하다. 관문이론은 2003년 AMA(미국의약협회)의 저널에서 마이클린스키 박사는 '대마초의 사용이 오히려 다른 마약에 대한 방어막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발표하면서 더 이상 힘을 얻지 못하고 있고 대마초가 합법인 네덜란드에서 헤로인 중독자 비율이 훨씬 낮게 나타나는 등 여러가지 조사가 관문이론은 설득력이 없음을 증명하고 있다.

    [5]
    서론이 챕터를 네개나 잡아먹었다. 예고하지만 잠이 쏟아져서 본론과 결론은 매우 짧다. 힙합커뮤니티이기에 힙합 이야기를 시작해보겠다.
    사실 이 글은 대부분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욕을 먹겠지만 '자신이 저지른 죄 이상의 비난을 받는 이센스와 아이언'을 옹호하는 글이다. 

    하지만 이 글이 '여러분, 대마초 피세요'라는게 요지도 아니다. 단지 한국에서 대마초를 흡연한다는 일은 발각 시 너무나 피곤하고 힘든 일이며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1G당 20만원) 일이기에 불법을 저지르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나는 경찰조사를 기점으로 한번도 대마초를 피우지 않았다. 금단증상은 없다. 단지 하루에 반갑피던 담배를 1.5배 늘려 피우는게 금단증상이라면 금단증상. 

    당연히 이센스는 처벌을 받았고 아이언은 처벌을 받겠지만 이 둘을 단순한 뽕쟁이로 보는 분들에게 과한 낙인은 금물이라는 말을 하고 싶다. 

    아이언이 홍대거리에서 눈이풀려 돌아다녀도 절대 당신에게 위해를 가할 일은 없다. 정작 위험한 놈은 술에 취해 대리비 아까워 운전대에 손을 잡는, 혹은 복잡한 거리에서 걸어다니며 담배를 피우고 키 작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뜨거운 담배를 쥐고 있는 흡연자다. 대마초의 사회적 해악은 없다고 보면 된다. 도끼가 왜 술,담배 안한다고 스웩부리겠는가.
    이센스의 출소를 기다리고 아이언의 처벌을 지켜보자. 단지 이 사회에서 왜 대마초가 불법인가라는 원론적인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다. 아무리 공부하고 조사해봐도 사회와 인체에 해를 가하지 않는 대마초가 왜 불법인지 고민해보고 대마초 흡연으로 처벌받는 아티스트들을 비난해도 늦지 않다. 


    [6]
    대마초는 더이상 금지할 명분이 없다. 한국은 일본의 법조문을 베꼈고, 일본은 독일의 법조문을 베꼈는데 독일과 일본 모두 대마초 흡연자의 처벌이 없다시피하여 사실상 준합법화가 이루어졌고 축구선수 로이스의 무면허운전을 비난할 지언정 휴가 중 담배를 쥔 사진이 공개되자 대마초를 피웠다는 외질에겐 '담배아님? 담배는 피우지마라! 체력 떨어진다!'라며 경고한다. 

    우리는 무려 2000년대를 살고있다. 단지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불법화된 대마초를 피운이유로 여러 아티스트를 비난하며 건강에 백해무익한 담배를 물고 악플을 남기는 몇몇 그림을 생각하면 (사실 이 글을 쓰며 나는 세개피의 담배를 피웠다.) 정말 아이러니하다. 

    힙합은 저항! 저항정신!하며 대마초를 찬성하자는 말은 너무 닭살 돋기에 하고 싶지않다. 다만 대마초=뽕, 외국힙합보면 대마엄청함, 힙합 뽕쟁이음악' 이라는 놀라운 삼단논리를 하는 이들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1880년대 까지 모든 학교의 교과서는 대마 또는 아마 종이로 만들어 졌다.(Jack Frazier. Hemp Paper Reconsidered. 1974.)
    ✔ 631년 부터 1800년대까지 대마로 세금을 내는 것은 합법이었다.
(LA Times. Aug. 12, 1981.)
    ✔ 17세기와 18세기에 미국에서 대마재배를 거부하는 것은 법률을 위반하는 것이며, 1763년 부터 1769년 동안에는 대마 재배를 거부하면 버지니아에 수감될수도 있었다.
(G. M. Herdon. Hemp in Colonial Virginia).
    ✔ 조지 워싱턴, 토마스 제페슨 그리고 다른 건국의 아버지들은 대마를 재배하였다.
    ✔ 벤자민 프랭클린은 미국에서 첫번째 종이제조 공장을 소유하고 있었는데, 대마로 종이를 만들었다.그리고 1812년의 전쟁은 대마를 둘러싼 전쟁이었다. 나폴레옹은 모스크바가 잉글랜드로 대마를 수출하는 것을 금지하고 싶었다. (Jack Herer. Emperor Wears No Clothes.)
    ✔ 수천년 동안, 90% 이상의 모든 배의 돗과 밧줄은 대마로 만들어졌다.(Webster’s New World Dictionary.)
    ✔ 1820년 목화가 도입되기 전까지, 80%의 모든 직물, 천, 옷, 침대 시트등은 대마로 만들어졌다.
    ✔ 최초의 성경, 지도, 그림, Betsy Ross’s flag, 독립선언서 및 헌법의 초안은 대마로 만들어졌다.
(U.S. Government Archives.)
    ✔ 많은 주에서 처음으로 수확을 하는 것이 대마였다. 1850년대 켄터키주에서는 그 생산량이 최대였는대, 연간 40,000ton을 생산하였다, 대마는 20세기 전까지 가장 많은 돈을 가져다 주는 작물이었다.
(State Archives.)
✔ 대마 농업에 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5천년전 중국이지만, 이것의 산업화는 고대 이집트에서 발견된다.
    ✔ 렘브란트, 반 고호, 게인즈버러(Gainsborough)뿐 아니라 초기 대다수 갠버스에 그린 그림은 대마로 만든 캔버스에 그린것이다.
    ✔ 1916년 미국 정부는 1940년대에 모든 종이는 대마로 만들어질 것이며, 더 이상 나무를 벨 필요가 없을 것이라 예상하였다.
정부의 연구에 의하면, 1에이커의 대마밭에서 만들수 있는 종이의 양은 4.1 에이커의 나무를 베어서 만든 종이와 양과 동일하다, 정부 계획은 이러한 일을 실행하고자 하였다.
(U.S. Department of Agriculture Archives.)
    ✔ 우수한 품질의 물감과 광택제는 1937년까지 대마씨 기름에서 추출되었다.1935년 미국에서는 58,000ton의 대마씨앗이 물감을 만들때 사용되었다.(Sherman Williams Paint Co. testimony before the U.S.Congress against the 1937 Marijuana Tax Act.)
    ✔ 헨리포드의 첫번째 자동차 모델인 T-model은 대마 가솔린을 사용하였고,차 그 자체도 대마로 만들어졌다.그의 엄청난 토지에는 대마가 있었으며, 그는 이 대마밭에서 사진을 찍었다.
대마 플라스틱 패널은 일반 강철보다 10배나 강한 충격을 견딜수 있다.(Popular Mechanics, 1941.)
    ✔ 1938년, 대마는 “10억 달러의 수확물”로 불렸으며, 10억 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리수 있는 첫 번째 작물이었다. (Popular Mechanics, Feb. 1938.)
    ✔ Mechanical Engineering Magazine (Feb. 1938) 는 ‘가장 이익이 좋고 키우기에 바람직한 작물’이란 글을 발표하였는데, 여기에서 만약 20세기 기술을 이용하여 대마을 재배한다면, 이것은 미국과 다른 세계에서 기르는 여러 작물 중 단일 작물로 가장 광범위하게 기르게 되는 작물일것이라고 기술하였다.
    ✔  미국 농업부에서 1942년 만든 14분짜리 영화에서 직접 추출한 내용, 이 영화에서는 350,000의 에이커에 대마를 키우는 애국적인 농부들에게 전쟁에 관한 대마 생산 및 품질을 장려하는 내용이다.
    ” 그리스 사원은 대마가 인류에게 이롭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수천년 동안 이 식물은 중국 및 극동 지역 어디에서든 옷과 밧줄을 만들기 위하여 재배되었다.1850년 이전 수 백년 동안 모든 서양을 왕래하였던 모든 배는 대마로 만든 밧줄과 돗을 사용하였다. 배사람들에게 대마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였다…. 이제 필리핀과 동부인도의 대마 재배지가 일본인들의 수중에 있다.미국의 대마는 육군,해군 그리고 다른 산업의 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 현재 미 해군이 점령한 지역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그러므로 미국의 대마는 이제 그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배와 해안 시설을 위한 대마.오래전에 강인한 사람이 대마로 만든 배로 항해를 하여 승리를 하였듯이…"
  • 10.3 16:23
    @PerfectNigga
    이거 레포트 써서 A+로 사회학 끝냄
  • 10.3 16:41
    @PerfectNigga
    일본의 대마초 준합법화가 몇 년도에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알기론 일본엔 아직 대마단속법 있고 제 일본인 친구도 얼마전에 집행유예로 끝나긴 했지만 구속되었던 터라서요. 유통쪽 아니고 그냥 피다가 걸렸다고 합니다.
  • 10.3 16:43
    @ashxx
    난 미국 예시만 가져옴 ㅇㅅㅇ..
  • 10.3 16:45
    @고하드파트3
    아- [독일과 일본 모두 대마초 흡연자의 처벌이 없다시피하여 사실상 준합법화가 이루어졌고]라는 부분이 보여서요.
  • 10.3 16:46
    님께서 쓰신게 아니라 PerfectNigga님이 쓰신 글이네요.
  • 10.3 22:22
    @ashxx
    저도 퍼온겁니다
  • 1 10.3 22:33
    @PerfectNigga
    네ㅡ 저도 의심스러워서 알아봤고 일본에선 현재도 단속하는 전문 부서에서 대마 처벌대상이란 얘기 들었어요;;
  • 1 10.3 22:45
    @ashxx
    일본 대마 빨고 사고 팔고 가지고만 있어도 체포당해요
  • 1 10.3 22:44
    @PerfectNigga
    일본에 왜 대마초 처벌법이 없어요?
    뭔 준합법화야? 이것때문에 님 자료는 신빙성없네요
    그리고 관문이론은 일본에 실제로 연예인건 꽤 터졌음
    대마에서 코카인 필로폰으로 해서 잡힌거

    대마초로 다운시킨뒤 다시 코카인등으로 업시키고
    댓 대마로 다운 시키는 반복적인 낙차로 즐겨하는거

    그래서 이셋트로 실제로 대마에서 코카인으로 가는
    경우가 많고 야쿠자랑 딜러들이 이런식으로 팜

    다들 코카인이나 필로폰하면 아부리 라든지 주사때문에
    이미지가 않좋은데 대마초는 흔히 말하는 마약류보다
    이미지적으로 약해서 젊은층이 쉽게 접함

    그래서 딜러들이 대마부터 풀고 다음에 코카인등을
    권장해서 팔아먹음
  • 10.3 16:22
    까놓고 말해서 아이언이 뭐 도망을 가지도 않았고 지금 구속도 당했고 처벌도 받아야 한다면 받는다는 사람한테 그런 발언이 대체 어느 부분에서 하면 안되는 발언인지
  • 팩트폭력 ㅇㅈ 합니다..
  • 2 10.3 16:26
    엘이는 병신같은게 음주진트는 쉴드 존나게 쳐주면서 대마 몇번한거가지고 개살인마취급하고 선비마냥 불법은 불법이라면서 꼬우면 시위하라고 하는게 맘에 안듬
    대마보다 음주로 인한 사고가 훨씬위험한데 나는 엘이에서 음주진트가 뭘잘뭇해서 그렇게 까이냐는 글도 봤음
    00년대나 지금이나 다를바없이 음주진트신격화는 무슨 김정은 김정일급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 10.3 16:28
    담배나 대마나 둘다 fucked up 되는건 똑같은데 담배가 훨씬 더해롭지 폐암은 거의 반박불가한 원인이고 근데 대마는 치료목적으로도 쓰이고 의존성도 없지
    헬조선 선비들은 대마가 무슨 헤로인 코카인 LSD같은건줄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0.3 16:35
    @레이디가카
    대마도 폐에 해로운 건 마찬가지...
  • 10.3 16:39
    @DNM302
    담배 200개 펴서 폐암 걸릴때 마리화나는 한 2000개 핀다고 해야될 수준인데?
  • 10.3 16:29
    @레이디가카
    막줄 null
  • @레이디가카
    버벌진트 여기서도 존나게 까였음
    음주운전 옹호한 사람 한두명 있었는데 댓글 100개 넘어갈 정도로 개까임
    헛소리ㄴ
  • 10.3 16:54
    @레이디가카
    실수로 추천 누름
  • @레이디가카
    버벌진트 음주운전한 거 누가 쉴드 침?
  • 10.3 16:29
    인정
  • 근데 대마로 경제효과가 일어날 여지는 없나요??
  • 10.3 16:34
    @사랑해요지노형
    마약판매가 은행수입에 3배정도 더 큼

    할말이 더 있음?
  • 10.3 16:35
    @사랑해요지노형
    대마로 세금을 와장창!
  • 10.3 16:35
    @사랑해요지노형
    내가 말하는 마약판매는 불법판매가 아니라 ㄹㅇ 합법적인 마약 판매
  • 10.3 16:34

    근데 일단 불법이잖음;

  • 1 10.3 16:36
    @TsTsTsT
    1+1는 2인데 법적으로 3이라 그러면 3이 답이 되는 꼴인데?
  • 10.3 16:36
    @TsTsTsT
    법이야 개정할수 있는 여지가 있고
  • 10.3 16:35
    개정이 필요하다
  • 1 10.3 16:37
    그냥 나는 대마 냄새가 너무 싫어.... 그래서 반대
    담배도 길빵 개싫은데 대마 합법되면 길빵 존나게한텐데
  • 10.3 16:40
    @Swany
    대마 냄새 맡아봄?
  • 10.3 16:41
    @Swany
    물질상 대마는 길빵을 하질 못함. 지금도 네덜란드나 미국에서는 마리화나를 한 이후에 취히기 때문에 길에서 안피고 집이나 커피숍에서 핌
  • 1 10.3 16:43
    @고하드파트3
    합법화지역 밴쿠버 있다왓는데요 다 길빵하는데요 ㅡㅡㅋ 무슨 길빵을 안해요....
  • @Swany
    길빵하는 새끼들은 풍기문란죄만 없으면 길거리에서 딸딸이도 치고 다닐 새끼들임
  • 1 10.3 16:45
    @고하드파트3
    진짜 그 그지같은 축축하고 씁쓸한 대마냄새 나는 절대 맡기싫음 밴쿠버는 밤만되면 다운타운은 대마 천국임
  • 10.3 16:48
    @Swany
    밤에 피지도 말라그러면 너무 혐연권 너무 심하게 주장하시네
  • 1 10.3 16:50
    @고하드파트3
    피우는 매너가 없는데요 개마 맡기싫은사람 배려해주는게 우선인게 맞죠
  • 10.3 16:51
    @Swany
    욕할려고 하는게 아닌데 님 밤에 술마신 사람보면 짜증나죠?
  • 1 10.3 16:55
    @고하드파트3
    아니요 저한테 피해안주면 신경안씁니다
  • 1 10.3 16:55
    @고하드파트3
    대마 길빵 ㅈㄴ 하는데

    딱 페어팍스 산타모니카 베니스비치 이 곳만 가도
    피는애들 볼수있고 우리 밑에 집 애들도 ㅈㄴ 폈음
  • 1 10.3 16:58
    @onyx
    맞아요 대마 길빵 너무 심해요 다운타운뿐만아니라 집 앞마당에서 피는놈도 있음...
    대마 길빵안한다고 주장하는사람은 진짜 대알못임
  • 1 10.3 17:02
    @Swany
    타이어 타는 냄새 때문에 차라리 담배가 더
    그윽함 담배는 할아버지의 추억이라도 있지
  • 10.3 17:04
    @onyx
    담배는 냄새가 달기라도 하잖아요 저는 간접흡연 가끔 달콤하더라구요
  • 10.3 16:48
    @Swany
    그럼 길빵시에 벌금을 소득의 몇 퍼센트 걷어서 아예 못하게 하면 됨. 담배처럼 어정쩡하게 올리지 말고. 담배 한 갑에 30만원으로 올리면 누가 삼? 길빵도 확 줄어들걸요?
  • 10.3 16:49
    @Converse High
    아 그럼 담배부터 그렇게 시행 하고 대마를 가져오던가요.... 담배도 짜증나죽겠음... 아무튼 난 내가 싫어서 반대 일단 흡연자들 매너부터가 안좋음
  • 10.3 16:50
    @Swany
    담배랑 대마랑은 다르죠. 대마는 금지 되었다가 다시 합법화 되는 거니까 처음 기준부터 빡세게 잡아버리면 그만인데, 담배는 애초에 겁나 싸고 그랬는데 30만원 40만원 이렇게 올리기가 힘든거고.
  • 10.3 16:54
    @Converse High
    만약 대마가 합법된다면 그렇게 빡세게 잡아줬으면좋겟어요 ㅠㅠ ...
  • 2 10.3 17:10
    너무 설치시는데
  • 2 10.3 17:15
    @wurd
    메킷레인 콘서트 가격 글 쓴거 생각남 ㅋㅋ
  • @wurd
    설치류 드립 치고 싶은데 치면 안됩니까
  • 1 10.3 19:05
    대마초가 해롭지 않다라고 계속 얘기하면 뭐합니까
    한번 피면 바로 경찰행인데
  • 3 10.3 19:37
    개인적으로 대마 찬성파이긴 하지만.. 이분 최소 마약쟁이들 한번도 못보신분. 히로인 코카인에 중독된 사람들보면 사람구실 못합니다. 뼈 녹아서 얼굴 변형되고 혀 썩고 잠시라도 안하면 정말 미친사람처럼 행동함. 그리고 히로인과 코카인은 그 중독성이 탑 티어 마약인데 담배 술이 더 강하다는건 뻘소리임. 외힙을 좀만 들어봐도 왜 다들 헤로인 코케인을 가사에 쓰는지 아실거임
  • wzi
    10.3 20:50
    근데 마약쟁이들이 쓰는 마약은 순수 대마가 아니라 마약을 혼합한거임
    대마 찬성할려면 아이언이 대마를 피면 않됬음
  • 1 10.4 09:37
    ㅋㅋㅋㅋㅋ 살다살다 마약을 합법화 시키려고 하시네 들어와서 절대 좋은거 없어요.
  • 10.4 09:48
    @지노창
    캬 글 1도 안읽어보셨네
  • 1 10.4 13:39
    @고하드파트3
    읽어봤는데요 ㅋㅋ 어이없어서 쓴글인데요
    백해무익 담배도 합법인데 대마는 왜 안되냐는 글이죠 여기에 왜 찬성을 해줘야합니까
    들어와서 단 하나도 좋을 것 없는 대마인데
  • 1 10.4 13:55
    @고하드파트3
    그리고 들어와서 합법 됐다고 합시다
    청소년들이 퍽이나 가만 있겟습니까
    몰래 어디 구석가서 모여서 한대씩 피고있을께 뻔하죠ㅋㅋ 대마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분명 중독 될게 뻔 합시다
    사람은 습관이 무서운거에요
  • 10.4 14:24
    @지노창
    나도 들은게있는지라.. 담배보다 해롭지않다고들음.. 근데 어떡하겠삼. 우리나라엔 이미 불법인데 이글 동감합니다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5.06.21) & 이용규칙 (수정)3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5.06.20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1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리뷰 던밀스 이번 EP 저주받은 걸작21 paranoidremix 10시간 전
화제의 글 인증/후기 너네 살아숨셔는 들어봤냐?! (Feat. 따형 따봉)13 title: 팔로알토오프니어 7시간 전
화제의 글 음악 진짜 스민 ㅈㄴ아깝네10 wishnyougodspeed 2025.07.17
42487 음악 센스형 우리 이제 행복하자2 title: Playboi CartiJLEE 2016.10.03
42486 일반 이센스 비난은..8 스티치쿡 2016.10.03
42485 그림/아트웍 출소하신 기념으로13 Goya 2016.10.03
42484 일반 일리네어 새멤버들도 영입했는데3 LittleB 2016.10.03
일반 아이언: 대마초는 마약이 아니라고 생각해요.58 고하드파트3 2016.10.03
42482 음악 [자동재생] 음악감상 #003 - 우리네의 교육현실을 꼬집는 노래 프라페 2016.10.03
42481 음악 넉살 ONE MIC 첫부분에 딸랑거리는소리3 title: 블랭바나나1리터 2016.10.03
42480 음악 [자동재생] 음악감상 #002 - 가정폭력에 관한 노래 프라페 2016.10.03
42479 음악 야마하 X 뉴레벨 리믹스 realosaem 2016.10.03
42478 음악 [자동재생] 음악감상 #001 - 무척 오래된 내 친구 프라페 2016.10.03
42477 일반 힙x) 지진났을때의 도끼7 title: Frank Oceankeepgoing 2016.10.03
42476 일반 이센스 아이언이 진짜 재수가 없는거67 iapetus 2016.10.03
42475 일반 센스형 인터뷰 어디서 제일 먼저 할지ㅋ19 Heroic 2016.10.03
42474 음악 한국 힙합 명곡선 [Lastman Standing - 주석]3 title: Mos Def알아들어 2016.10.03
42473 일반 안녕하세요 힙합엘이 처음 가입하게 되었습니다.1 프라페 2016.10.03
42472 일반 내가 넉살 뢥을 왜 별로 안 좋아하는지 깨달았다..15 miNs 2016.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