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세로드립 아니니까 그런거 찾느라 시간낭비 마시고
손심바 행적이 등신같이 짜치는거 인정하고
랩스킬이 요즘 평균 못 따라오는것도 맞죠.
근데 손심바가
국힙에 아무 기여 못했다고 하면
아티스트로의 역량이 함량미달이라고 하면
그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커뮤 고인물같은 음습함과 본인의 실패에서 오는 열등감이 거름이 되서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손심바는 컨셉질에 특화된 아티스트임, 좋은 쪽으로나 나쁜 쪽으로나
전설정도면 수작급 컨셉앨범이라고 생각하고 심바단 아니라고 해도 좋게 들은 분 있을거라고 생각
저는 실제로 여기에서 어느정도 본인의 미미한 창작활동에 영감을 받았어요
그래서 동료 아티스트들의 컨셉을 잡아주는 A&R 같은 역할을 잘 수행하는데
최엘비의 독립음악이랑 QM의 개미 앨범은 둘 다 손심바가 준 조언에 영향을 받은 앨범이구요
두 아티스트 모두 인터뷰에서 이 점을 언급했습니다
아이피 사건 터지는 와중에 랩컵 심사위원 보는거 보면
본인 실패와 열등감에서 다져진 짬이 나오는 건지 썩 훌륭한 심사평을 처음부터 끝까지 내놓습니다.
다른 심사위원과는 깊은 맛이 급이 다른 지적방식이 보입니다
이거 랩컵 보신 분은 아실거에요.
저는 그래서 손심바가 열등감 덩어리에 이중인격적인 짓을 했을망정
괜찮은 앨범을 들고 올 여지가 남았다고 생각해서
복귀하면 또 듣고 싶어질것 같네요
그것도 못할것 같으면 A&R 전문가로 일하던가
걍 좋은 앨범 내거나 이미지만 좋게 관리해도 기여소리 대충 듣는데 얘는 좋은 앨범도 없고 이미지는 왕창
깎아먹었으니 기여했다하면 퇴보에 기여한거겠네요
그럼 진짜 궁금해서 묻는건데 공이 뭐가 있나요?
본글에 적어놨잖아요
님 글 안 읽었죠?
아님 읽을 생각이 없거나
국힙에 아무런 기여도 없는건 맞지 않나요?
국힙에 기여가 “누에킁” 뭐시기급 명반만 내는게 기여인가요..?
걍 좋은 앨범 내거나 이미지만 좋게 관리해도 기여소리 대충 듣는데 얘는 좋은 앨범도 없고 이미지는 왕창
깎아먹었으니 기여했다하면 퇴보에 기여한거겠네요
공과를 따질때 과가 더 많았다고 하면 말이 맞겠네요
그렇다고 공이 아예 없다고 보면 잘못된 표현 혹은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하구요
그럼 진짜 궁금해서 묻는건데 공이 뭐가 있나요?
본글에 적어놨잖아요
님 글 안 읽었죠?
아님 읽을 생각이 없거나
읽었죠 애초에 원댓부터 안읽으면 나올수가 없는 댓인데
근데 손심바 개인 커리어는 국힙에 영향준게 없다 생각하구요
독립음악이나 개미 이런것도 전체 프로듀싱도 아닌데 내세울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아 그런 말씀이시라면야 이해가 가지요.
그렇다고 해도 손심바가
자기 이미지를 지가 깍아먹기 전에는
괜찮은 작업물도 있었고
영향을 줬다고 생각하구요
약간의 창작활동을 해본 사람으로서는
앨범 아이디어 구축을 도와주는 과정도
어느정도의 비중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팩트) 독립음악 크레딧에 심바는 없다
강차백
일단 국힙에 기여한 건 없음. Ssup 누구로 시작하는 디스공장 주기적으로 가동한 것 정도? 수작을 낸 적도 없구요
저도 손심바가 진지하게 프로듀서나 A&R 했어야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임
따블크로스무사시 1번트랙 나레이숀 듣고 와 시발 진짜 큐엠이 말했던 거 구라 아니었구나 우주명작 나오나 하고 있었는데
2번트랙에서 무사시 찹 디쓰 씻 비에어 이거 듣자마자 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셰프가 가게 인테리어 잘해놓고 상은 깔끔하게 차리는데 막상 음식맛이 그냥 그런 케이스라서 결국 함량미달도 맞음
저도 땁크무 기대했는데
너무 그게 그 맛이라 좀 실망스러웠던
진짜 1번트랙만 들었을땐 드디어 심바 일 냈나 했습니다...ㅋㅋㅋ
그 래퍼의 래퍼 인생 자체가 코미디였는데 어쩌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진짜 걸작이네요
이센스한테도 그냥 디스곡 내고 들이박았으면 지금까지도 활동했을듯
ㄹㅇ ㅋㅋ
왜 갑자기 꼬리를 말았는지
별로긴 했죠
내가 본 사람 중에 진짜 앞 뒤 제일 다른 사람 ㅋㅋ ..
결국 자기 상품가치를 지가 깍아먹은 경우
뭔가 당당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었던거 같은데
그 역시 오래 활동했는데 커뮤고인물밖에 안 되는
자신의 열등감에서 나온 거였을지 몰라요
저도 심바 좋아했었어서 참 안타까워요
AR이나 프듀로 했으면 나쁘지 않았을텐데..
메타인지의 중요성.. 이라고 해야 할까요ㅋㅋ
전설이랑 네임드 덥크무 다 좋게 들어서 앨범을 내면 듣기야 하겠지만
예전만큼 좋아한다고 다니진 못할 것 같네요 ㅜㅅㅜ
팬들 부끄럽게 만드는게
아티스트가 할 짓이냐
심바야.. 거기서 멈출거면 평생 거기 있어라
보고 있다면 느끼는게 있으라고 써봅니다
개추드립니다
글에 동의하는 부분이 상당히 있지만 랩실력이 발목을 잡는다는 것 때문에 함량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래퍼로서 함량미달이라는 점은
저도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복귀해도 랩은 아예 안 하고 쿤디나 이런 사람들 AR이나 프로듀서로 조용히 활동할 듯
ZADI 로 활동한다네요~
그분이 개못한다 이런건 아니지만
최소한 헠피 정도 실력이셨으면 이렇게 언급 나오는거에 별 소리 안했을듯
개못해요
전설은 솔직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지금 와선 그 가치가 퇴색되는 걸 넘어서 사라졌다고 봅니다.
국힙에 기여했다란 표현은 과장됐고, 단순히 활동했다는 것에 그친다고 생각합니다.
나한텐 아직 심바 붐뱁이 베스튼데
랩못하는 래퍼
저는 저런일 있기 전까진 관심도 없는데 비와이때문에 계속 옆에 반찬같은 느낌이었음.
싫어하기 전에 앨범이나 돌려보자 해서 Names부터 다 들어보기도 했구요
근데 역시 존나구림.
쿠세 거북하고 랩을 잘하는것도 아니고 심심하면서 이목하나 캐치할만한게 없어요, 칼들고 설치는것도 이상하고
또 뭐가 존나구리냐? 트랩퍼면 뭐 그냥 리듬타고 멜로디 좋은걸로 틀어놓라도 하면서 듣기라도 하지
본인이 갖고 있는 생각이나 메세지가 중요한 붐뱁랩퍼가, 가면쓰고 뒤에서 뒷구린짓을 존나한다?
그 사람이 앨범에서 한 말들 그냥 다 가식이나 거짓 그냥 깨어있는척 허울좋은 소리만 하려는 가짜로밖에 생각 안들어요
다신 보기싫음
제말이요. 붐뱁ㅡ컨셔스 랩퍼는 랩 자체를 "존나"잘해야 합니다. 이게 기본이에요. 트랩,싱잉은 곡 자체의 분위기로 즐길수 있지만 붐뱁은 가사와 철학, 랩 실력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근데 얘는 평균 이하? 랩도 그냥 강.강.강.강. 이게 뭔 랩입니까. 씨부림이지.덥크무도 컨셉(어쨌든)과 비트는 좋은데 랩이 망친 앨범이고 차라리 이게 인스트루멘탈 음반으로 나온게 나을정도입니다. 랩 자체에 대한 실력은 주석 1집때보다 못해요. 게다가 잘생기거나, 영어 잘하거나, 잘나가거나 하는 사람들에게 악감정 가진다는 것은 사회생활 가능한가 싶고 .. 아마 막가파 빌런 컨셉으로 컴백한다면 적어도 36방이나 일매릭 쌈싸버리는 앨범이라면 가능할듯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