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랩하는 채피니스입니다.
100마디 벌스는 안되고 오로지 벌스로만 72마디 야마 있게 채워봤습니다.
힙합의 현주소라..할말이 많았네요.
다들 공감하실지는 모르지만 한번 들어주시길!!
래퍼에 대한 실망감도 다소 있기에..
주의 바람
방구석 래퍼들 화이팅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qCA1t97Nqo
문화를 들먹이는 놈들에게 fuck up
스카이 민혁이 만든 현주소 랩 월드컵
힙합이 어쩌구저쩌구 관심없네
어느새 힙합이 안멋져 그 말이 사실
짜치는 영상 찍어 잘난 조회수를 빨지
니들이 빠는 래퍼는 몰래 군대 브로커 만났지
만 나이도 안되는 것들이 공부 안하고 힙합
미안하지만 스무살 넘어도 해도 되는 이 지랄
힙합에 라임이 없어도 돼,그냥 느낌으로 가면 돼
그래 너는 그렇게 랩해,썩은 동아줄로 랩게임
술취한 상태로 가사 다 절고
오랜만에 공연 탓이라고 말하는 메테호
그래서 너의 대표곡은 여전히 아이야
그 영상 보고 너의 팬에서 등 돌려 안티야
김심야는 말했지,대중은 힙합보단 쇼미에
근데 중요한건 래퍼들도 같이 쇼미에
원해 한탕에 수백,근데 무슨 문화?
가리온 체스판,체스들은 한 곳만
응시해,관심은 여자들의 디엠
제발 팬은 건드리지 말고 주둥이 닥쳐라
수상한 짓 했다가 기다리는건 법원
사과문 올리지 말고 네 손목을 쳐라
작년 한해 모두까기 인형,테이크원
딥플의 개껌,손심바의 도련님
크루셜이 정해주는 래퍼간의 우위
체스가 말한 안멋진건 테이크원
딩고에 곡예사 2 벌스는 누가 봐도
나찰이 맞아 너의 랩은 이제 엇박자
새해 뮤비라 찍고 브이로그 영상을
실망이 계속되니 이젠 기대도 날아가
이래도 힙합의 현주소가 궁금해?
쇼미가 없어졌으니 현주소가 궁금해?
딩고 라이징 벌스 왠 카디비 짝퉁만
가사만 노골적,랩은 존나게 못해
외힙 존나게 따라해,아니지 그냥 카피해
유튜브에 표절 올라와도 당사자는 침묵만이
드릴랩 드릴랩 뭐라하는지 모르겠어,안 들을래
그게 멋있다고 또 따라하네 뮤비마저도 닥칠래
난 그냥 한여름 밤의 꿀 노래 부를래
상수형처럼 유튜버하고 시장 바닥을 구를래
jk형을 존경 but 난 힙합을 안 원해
비비 바르고 차라리 사랑노래를 난 원해
이 씬에 그늘인 래퍼들 믹싱에 몇십
타입비트에 몇만 곡 녹음에 몇십
피시방,편의점 알바 머니로 곡 내봐
멜론은 언제나 니들의 무덤인걸 그게 현실
그나마 희망이던 쇼미는 없어지고
유튜브,싸클에 주목받기 너무 힘들지
수요 없는 공급이란 말 내겐 와 닿지
어쩌면 공무원이 더 빠를지도 가자 에듀윌
염따같은 케이스를 보며 얻지 희망고문
염따 자리엔 하늘민혁 보며 sky is the limit
아무리 상황이 지랄맞아도 keep going이지
이 곡이 내겐 날개를 달아줘 마치 레드불
난 힙합이 그들만의 리그가 되는게 싫지
쇼미 5 우원재는 단순이 우연이 아니길
테이크원처럼 방구석의 래퍼들도 이젠 보여줄 때
물 안들어 오면 존나게 노저어 물이라도 만들어네
이 컴페티션을 보면 웃고 있는건
아마 기리보이겠지,쇼미때 욕 먹은건
하늘민혁이 되갚아주고 있지 앨범으로
이상의 날개 대신 민혁이의 해방
어서 대답해,이 문화의 주체가 누구인지
가리온이 운반하던 문화는 대체 어디에
홍대에서 신촌까지 깔아놓은 힙합 리듬
미안하지만 맴돌지 아직도 내 두 귀에
아직도 힙합의 현주소가 궁금해?
아직도 힙합의 현주소가 궁금해?
아직도 힙합의 현주소가 궁금해?
아직도 힙합의 현주소가 궁금해?
랩 ㅈㄴ못하는 더콰같음
연습 진짜 존나 하셔야할듯 지금은 ㄹㅇ 공무원이 빨라보임 에듀윌
댓글 감사합니다.
가사 잘쓰시네요 잘 들었습니다 (우원재는 쇼미5가 아니라 6에서 떴어요!)
힙합에 애정이 많아서..날것의 느낌으로 작업해봤습니다 아 6였군요 이런 ㅠㅜ 감사합니다!
랩 ㅈㄴ못하는 더콰같음
댓글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느낌있다
저도 이 컴피티션 지금 참여해보면서 마지막 3벌스만 남은 상태인데
이 비트가 좀 어렵더라구요
특히 민혁님 현주소 원곡을 참고할 수 밖에 없는데, 민혁님께서 첫 도입부를 정석대로 4마디 안 타고 늘여서 타셨잖아요?
~~~~~ 현주소 ~~~~ 오버도즈 이렇게 길게 타셔서 더 어렵게 느껴졌어요
근데 저도 막 진짜 하꼬 of 하꼬여서 킥 스네어 이런 것도 잘 모르는데
드럼?? 퉁 탕 퉁퉁 탕 퉁 탕 퉁퉁 탕 저 소리에 집중하면 4마디씩 끊어지는 게 세어지더라구요 그 부분이 일단 문제이신 거 같아요
마디라고 할까요 박자를 셀 줄을 모르시는 느낌이 나요...
발성같은 부분은 사람마다 목이 다르니까 뭐 제가 감히 짚을 수 없는 영역인데
지금 도입부부터 걍 랩이랑 비트가 엇나간 상태로 가거든요? 그러면 사실 딱 10초 듣고 나가죠
엇박이랑 아예 박자를 못 맞추는 거랑의 차이는 다들 느껴지니까요
일단 정박대로만 맞게 4마디 4마디 끊어서 1 2 3 4 1줄씩 적어넣으면서 맨 마지막 박자에 라이밍만 박아넣어도 들을만하게는 구성이 가능한데
지금 애초에 이것을 못 파악하신 거 같아요 마디 끝나는 타이밍..?? 이걸 모르는 상태로 벌스를 비트에 우겨넣은 느낌??
저도 진짜 개하꼬여서 뭐라고 표현을 하기가 힘든데 비트랑 랩이 엇나간상태로 쭉 가네요
첫 단추부터 꼬이니까 쭉 그게 가서 이질감이 들어요 이게 제일 문제같음 지금 가사 플로우 발성 다 떠나서
그니까 초반에 본인 벌스는 끝났는데 마디? 비트의 마디가 안 끝나서 억지로 끝음을 늘여서 끼워맞추잖아요
뻑업 다음 줄에서
랩월(쉬고) 드컵~ 하면서 본인 벌스는 끝나가는데 비트가 더 남아있으니까
억지로 어?? 이상한데 하고 랩월드컵을 강제로 늘이면서 비트에 끼워맞춰버리니까 듣기에 엄청 어색하죠
그리구 좀.. 여유도 없음요 현주소랩월 (쉬고) 드커업~ 하는 느낌
현주소랩월 까지는 빠르게 뱉는데 비트가 남으니까 억지로 나머지 드컵을 늘여서 끼워맞추는..?? 이런 느낌이
이 부분만이 아니고 다른 라인에서도 드문드문 느껴져서 좀 계속 듣기가 버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것만 개선하셔도 훨씬 좋게 들릴 거 같음요!!
그 뒤에 나오는 무슨 술취하고 메테오 그 부분도 그렇고
체스판 쯤에서도 정박에만 딱 딱 꽂아주셔도 듣기가 좋은데 정박에 못 맞춘다는 느낌이 들어요
메테오부분은 그래도 좀 나름 박자갖고놀면서 엇박플로우를 타보려고 하신 거 같은데
이런 정박 딱 딱 맞추는 기본기가 없는 상태로 엇박플로우를 시도하니까 더 이상한 느낌..??
(앞 라인에서 박자가 이상한데 라는 걸 느낀 이후로 으음..?? 하는 상태에서 이런 플로우가 나오니까 더 이상한 게 부각된다는 느낌을 받네요)
감히 들리는대로 피드백 적어봤는데 주접 함 떨어봤구요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그래두 방구석에서 조금씩이나마 정진해나가는 모습 너무 응원합니다 화이팅이에요!!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랩적인 부분은 이미 여러 댓글분들께서 짚어주셨으니 저는 노랫말을 봐야 할 것 같네요. 결론만 말하자면 가사를 정말 잘 쓰시는 것 같아요. 디스는 지망생들은 물론이고 현역 래퍼들도 치졸하고 짜치게 쓰는 경우가 많은데, 경력이 짧으실 텐데도 굉장히 매력적이게 느껴져요. 디스+현재 우리 장르의 이야기라는 소재 자체가 사실 엄청 재미 없고 다뤄지기도 너무 많이 다뤄졌다는 걸 생각하면 더욱 그렇죠. 앞으로 줄곧 랩을 하시거든 자신의 필력을 늘 확신하시며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성의있는 댓글들 감사합니다.좋은 싱글 들고 오겠습니다.
솔컴시절 매드크라운 느낌이 좀 나네요. 약간 톤도 그렇고 라임배치도 그렇고 올드한 느낌입니다. 조금 더 연구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잘들었습니다.
불님도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더 열심히 해서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오 가사 잘쓰시네요 ㄷㄷ
그렇게 느끼셨다면 다행입니다 ㅎㅎ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