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9ni6iL2hmec&t=189s
개인잡설)
스윙스가 잘못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스윙스를 인정해주는 엘이에서도
커뮤니티에서 한 사람의 의견만을 믿고서
또 사고친다, 역시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라는 반응이 보였고,
일반 sns에서 래퍼란 직업이 욕먹는 것이 너무나 맘이 아팠습니다.
텐타시온의 영향인지 사람은 책임을 배우면 언제든 선한사람이 될 수 있다 믿는편입니다
저는 항상 스윙스같은 사람들이 사고를 치더라도 이렇게 반성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된다면
응원해주고 싶습니다.
많이 변하려고 노력하고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하는 거 눈에 보여서 좋은데요, 문제는 사건의 근본원인인 성격의 틀이 쉽게 안 바껴서 계속 일을 터뜨리는거같고요..
지금까지 벌렸던 일들때문에 여론에 나쁜 이미지가 각인되서 사건만 터졌다하면 욕먼저 먹는게 큰것같습니다.
또 사고치고 반성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될거고
또 사고치고 반성하고 더 나으
펜스를 치우라고하는건 상당히 위험한 발상이고 그로인해 부상자가 속출햇고.
처음 글쓴이는 관계자한테 선생님.선생님이세요.제가 알아서할께요.스윙스의 그 특유의
말투에 공연을 이어가는게 못마땅햇겟지요.
축제는 말그대로 가수들 행사비주면서 즐기자고 하는 의미인데.
부상자가 나왔다는건.피드백은 빨라서 좋앗음.
스윙스 오래 팬질 해왓지만 물론 사건이 안 생기는게 최선이지만 스윙스 본인이 다친 사람들 하나하나 다 찾아가서 사과햇단게 진정성 느껴지고 잘 한 일이긴 한데 또 계속해서 다른 사건이 생길거란 생각은 가시질 않네요
그리고 하나 안쓰러운건 스윙스 본인이 한 행동보다 더 크게 부풀려져서 욕 먹는건 확실히 있다 생각해요 앞에 저지른 일들이 많으니 당연한거겟지만
많이 변하려고 노력하고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하는 거 눈에 보여서 좋은데요, 문제는 사건의 근본원인인 성격의 틀이 쉽게 안 바껴서 계속 일을 터뜨리는거같고요..
지금까지 벌렸던 일들때문에 여론에 나쁜 이미지가 각인되서 사건만 터졌다하면 욕먼저 먹는게 큰것같습니다.
너무 아티스트를 온정주의적인 시선으로 보고있어요. 과도하게 쉴드를 쳐준단 말이죠.
그러다보니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도 끼리끼리 저러네~' 이러면서 색안경 쓰고 보게된단말입니다.
과도하게 비난 받는 경우 물론 있죠, 그거에 대해서 볼멘소리 나오는거야 당연합니다. 그런데 비난이 아니라 비판에도 이렇게 불편한 기색을 내비치시면 안된다는겁니다.
이 장르를 좋아하시니 이 장르의 아티스트들에게 자연히 편들게된다쳐도, 학교폭력이라던지 대마라던지 '사회가 용납못할' 일이라면 그거에 대한 비판도 있어야 정상인데 말이죠. 작품성에 매몰되어서 다른걸 못보는거같아요.
말씀하신 '스윙스를 인정해주는 엘이에서도~ 맘이 아팠습니다' 이구절은 어떻게보면 '힙합 사이트니깐 쉴드쳐줘야되는데 왜까는거임?' 이렇게도 보여요. 교사도 욕먹고 정치인도 욕먹고 의사도 욕먹는 마당에 래퍼가 욕 안먹어야될 불변의 이유 이런것도 없구요.
텐타시온 (이사람도 정신나갔죠?) 말마따나 반성하고 책임을 배우면 선한사람이 되어서 사고 안치게 되겠죠.
근데 왜 자꾸 이렇게 안좋은 빌미를 제공하는걸까요?
스윙스가 진정으로 반성을 안하던지, 아니면 반성하면 사람이 변한다는거 자체가 거짓이라던지 그렇게밖에 안보입니다.
일단 커뮤니티에 최초 스윙스논란 글을 쓴 당사자와 스윙스와 의견이 다릅니다. (커뮤니티 글이 100% 정답이 아닌 주관적인 추측 추가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경찰 조사서도 아닌 주관적인 글을 전제로 한 사건에 대해서 판단해선 위험하다 생각합니다. "엘이에서도 비난이 많으니~~ 슬펐다" 라고 말한것은 이곳에서도 커뮤니티 글만 보고 판단을 내는 것을 보고 말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불편한 기색을 내비칠 권리가 있습니다.
추가로 학교폭력과 대마의 옹호에 대해서도 말씀 드리셨는데. 전 대마를 옹호하지 않습니다. 학교폭력은 매우매우 주관적인게 문제입니다. 래퍼들 대부분의 학교폭력 문제는 사회가 용납못했지 법원은 무죄로 용납한 사례들이 대다수이고 학교폭력의 내용조차 불확실한 것들 천지입니다.
저는 과도하게 쉴드치는 사람도 아니고 작품성에 매몰된 사람도 아닙니다.
피해자라고 해서 그사람의 모든 의견을 진실로 수용하는 태도와 '대중'의 관점에서 문제라고 판단하면 '대중'적으로 매장당하고 욕먹는게 당연시 여겨지는 사회가 슬퍼 제 생각을 잡설로 달아 적었습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