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멜론을 쓰는 저는 아직까지도 VULTURES2를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듣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VULTURES2에 대한 갈증이 큰 상태였습니다.
유튜브로도 들을 수 있고 유출버전으로 들을 수도 있지만 이게 수정이 된건가? 안된건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냥 수정본을 빨리 들을 수 있도록 속는셈치고 사보자 하였습니다.
이제 제가 듣고 느낀 점을 설명하자면
(Isabella, husband는 제외하겠습니다.)
1.slide: 유튜브와 별 차이는 없지만 묘하게 믹싱과
마스터링이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드럼이 더 웅장해졌다고 표현하는게 맞을지 모르겠는데 믹싱과 마스터링이 나아져서 그런지 드럼 질감이 더 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2.Time moving slow: 음원버전보다 훨씬 음질 측면
에서 좋아졌고 고쳐졌습니다.(훌리건과 드럼 소리가 더 뚜렷해진 것 같습니다.)
저한테는 음원에서도 좋은 곡 중 하나였다보니 음질이 좋아진 것 만으로 충분히 만족했습니다.
3.Field trip: 음원버전과 동일한 듯 싶으나 전반적으로 모든 곡의 믹싱과 마스터링을 손 본 것 같습니다.
다음 곡부터는 변경사항이 없으면 믹싱 마스터링으로 기재하겠습니다.
4.Fried: 곡 길이가 짧아졌고 타달싸의 사자후가 제거되었습니다. 믹싱, 마스터링은 덤
5.Promotion: 원래더 거의 완성된 상태로 나왔다보니 차이점은 거의 없으나 다른 곡들과 비교했을 때 비트에 비해 목소리가 작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더 수정되었으면 좋겠네요.
6.Lifestyle: 저는 유출버전의 타달싸 훅을 좋아하는데 ai같이 끝음에서 트름하는 칸예의 훅은 아직도 적응이 안되긴 하네요. 바뀐 점으로는 전체적으로 음량이 높아져 다른 곡들과의 음량을 맞춘듯 싶습니다. 바뀌었으면 하는것은 오리? 소리같은 음을 제거했음 싶네요. 믹싱과 마스터링은 덤입니다.
7.Bomb: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되요. ㅋㅋㅋㅋㅋㅋ
수정사항은 없는 것 같습니다.
8.River: 음량이 높아졌고 베이스 소리가 듣기 좋게 변경된 듯 합니다. 이전에는 베이스 소리에 목소리가 덮이는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이 부분이 수정된 것 같습니다.
9.530: 칸예의 목소리가 깨끗하졌고 비트가 바뀌는 부분에서의 칸예 애드립이 변조된 목소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이전의 칸예 애드립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믹싱이 더 깔끔해졌다고 느꼈습니다.
10.Dead: 믹싱과 마스터링, 드럼소리의 깔끔해짐
11.Forever rolling: 모든 곡에서 느끼는 점이지만 드럼이 더 좋은 방향으로 수정된 것 같습니다. 믹싱거ㅏ 마스터링은 당연히 따라오네요.
12.Sky city: 전반적으로 곡이 깔끔해졌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게이게이님의 sky city가 더 좋은건 안비밀
13.My soul: 일단 양쪽 귀에서 들립니다 이제는
원래 왼쪽 따로 오른쪽 따로 타달싸의 보컬이 나왔는데 드디어 개선되어서 좋네요. 그리고 칸예의 벌스가 먼저 나오고 타달싸 훅이 나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보컬 소리가 다른 곡들에 비해 작다고 느껴집니다. 곡길이가 늘었고 saint leon에 따르면 big tc의 벌스에 jail드럼이 들어갔다고는 하는데 저는 잘 느끼지 못했네요. 곡이 더 좋아진건 맞는 것 같습니다!
총평: 수정사항을 변경되었나 비교하고 계속 기다리느니 맘편히 칸예가 떠먹여주는 수정본을 듣는것을 생각하면 돈값을 할 것 같다.
정작 그 후 디럭스 판매...ㅋ
Fried 사자후 나쁘지 않았는데 다시 없앴군요
유출본도 아니고 이제 하다하다 정발본으로
버전 따져가야한다는게 ㅋㅋ
그러게요...
파일은 mp3로 주나요?
Mp3, flac, wav랑 한 개 더 중에 골라서 다운로드 가능해요!
옵션은 다양하네요
혹시 타달싸의 사자후가 애드립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2분 15초쯤에 boy dont play with me you know im fried!!!! 인가요
애드립이요!!
지금 스포티로 다시 들어봤는데 애드립 빠져있네요 ㅋㅋ
time moving slow 보컬 음질이 너무 구려서 안듣고있었는데 잘됐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