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Coast HipHop의 거물, O.G. 래퍼 중 한명인 Xzibit의 What U See Is What U Get입니다.
Xzibit도 디스코그래피 중 수작인 앨범이 꽤 있는데 그 중 하나인 40 Dayz & 40 Nightz 수록곡입니다.
곡도 곡이지만 뮤비 영상미가 아주 뛰어납니다. 자세히 보시면 스토리, 영상 디테일 또한 장난아닌 수준이에요..
서부 힙합 최고의 테크니션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랩 실력이 뛰어납니다. 걸출한 목소리에, 묵직하고 물 흐르듯 흐르는 플로우, 라임.. 예술이죠. 동부에 KRS-One이 있다면, 서부에는 E-40나 X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드레의 2001 즈음을 기점으로 에미넴 등장, Up In Smoke Tour가 초대박이 터지면서 Xzibit도 더 성공했던 것 같네요.
2000년대 말, 2010년대에 들어서는 언더쪽으로 다시 갈아타,
Cypress Hill의 B-Real, Tangled Thoughts의 Young De와 Serial Killers를 결성하고 언더에서 한가닥하게 됩니다.
현지에서도 인기가 꽤 있긴 했지만, 유럽에서 더 대박을 치고 유럽 투어를 돌기도 했죠.
아래는 B-Real의 솔로 앨범 수록곡 Don't Ya Dare Laugh입니다.
대표적 서부 래퍼 중 하나인데, 음악 스타일은 붐뱁이 꽤 많이 차지하고, 완전 하드코어한 앨범을 내기도 했습니다.




진짜 개명곡... 서해안 비트에 중서부식 빡쎈 랩에 거를게 없음... 자기 박복했던 삶 저렇게 담담하게 랩으로 읊는 래퍼들 요즘 많지 않죠...
엑지빗 요새도 배우하나여
엄청난 실력자인데 restless로 올라와서 다시 언더로 가는 과정이 조금 아쉬웠네요
너무 잘한다ㅜㅜ
이거뮤비첨나왔을때진짜ㅠ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