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ey Bada$$, "정부가 인종 간 전쟁을 조장하고 있어"
일주일 사이에 2명의 흑인 남성이 경찰의 총에 사망하면서, 전 미국 사회가 큰 슬픔에 잠겨 있습니다. 두 남성의 사망 영상의 온라인 조회 수가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흑인 유명 인사들 모두 변화를 촉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The Game은 이제 경찰의 잔인한 만행에 맞서 싸워야 할 때라고 하였고, Drake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낙담하였고 많이 두렵다'고 했습니다.
Joey Bada$$도 사회적 문제에 있어 앞장서 목소리를 내는 아티스트인데요. 그도 인스타그램에 자기 생각을 써 올렸습니다. 그는 장문의 글과 함께, 지난 화요일에 사망한 Alton Sterling을 추모하는 그림을 올렸습니다.
Joey Bada$$ 인스타그램
정부가 우리 흑인 사회에 불안과 동요를 만들어내고 있어. 난 정부가 이런 갈등과 선동을 이용해서 미국 내 백인과 흑인 사이에 내전을 일으키려 한다고 생각해. 이렇게 우리 인종의 한계까지 밀어붙이면, 우리가 단합해 반란을 일으킬 것이고, 그때 정부나 백인 계층이 우리를 말살하기 더욱 쉬워질 테니까.Alton Sterling 사건과 같은 일들은 이 나라에서 매일 일어나고 있어. 정말 무서운 사실은, 이러한 일들이 저녁 뉴스의 헤드라인으로 보도되지 못해 대중들의 의식에 깊게 도달하지 못한다는 거야. 그래서 지금이야말로 우리가 우리의 인권 신장을 위해 다 같이 일어서 이 잘못된 시스템에 대항해야 할 때라고 생각해.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 행동으로 옮길 때도 주의해야 해. 왜냐하면, 우리의 이러한 반응도 다 정부의 계획에 있기 때문이야... 정부는 제발 우리가 이렇게 행동하도록 애원할 정도야. 그래야 반란과 폭동을 빌미로 우릴 더 빠르게 죽여 없앨 수 있기 때문이야. 발암물질이 들어간 음식이나 생화학 전쟁, 그리고 경제적 고통으로는 그들 생각만큼 우리가 빠르게 멸종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야. 정부는 그들만의 미국을 만들기 위해 서서히 필요한 절차들을 밟아 나가는 중인 거야. 우린 물리적으로도 그들의 이러한 목적달성을 저지해야 하지만, 또 지적으로도 그들을 앞서야 해. 그래서 저소득 흑인계층에 있는 갱 멤버들은 같은 처지에 있는 동족들을 지키는 일에 더욱 열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해.경찰이 법을 어길 땐 우린 도대체 누구에게 의지해야 하지? 우린 같은 흑인을 죽일 때는 엄청 빠르게 총을 꺼내면서, 왜 우리 인종의 권리를 찾기 위해서는 들지 않지? 이제 흑인 남자를 쏴 죽일 때 경찰들이 쓰는 신호는 "저 남자 총을 가지고 있다!" 야. 이 소리가 나오면 그들에겐 총을 쏠 충분한 이유가 생기는 거야. 근데, 결국 주머니를 뒤져보면 총이 아닌 핸드폰이나 지갑인 경우가 대부분이지, 아니면 그냥 거짓으로 소리친 것이거나! 그다음에 그 경찰들은 어떻게 되는 거지? 경찰들은 다 총을 가지고 있잖아, 경찰들은 우리 목숨을 하찮게 여기는데 우린 뭘 해야 하지? 우리 민족은 너무 오랫동안 억압받으며 살고 있어. 이제 나도 이런 일이 일어날 때마다 이런 해시태그를 달고 사람들의 반응을 보는 것에 이제 지쳤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뭘까? 언제쯤에야 공정한 세상이 될까?
* 관련기사
경찰의 과도한 집행으로 흑인 남성 사망해 (영상 포함)
Michael Brown 사망 1주기 뮤지션 반응 모음
Freddie Gray 사망 관련 경찰관들, 기소 평결을 받다
Freddie Gray 사망 및 시위 관련 래퍼들 반응 모음
Ferguson시 인근 지역, 흑인 청년 경찰 총에 사망해
관련 콘텐츠
- 국외 뉴스 조이 배대스, “내가 드레이크 때문에 앨... *3
- 자막영상 Joey Bada$$ - Let It Breathe *9
- 국외 뉴스 조이 배대스, 애플 뮤직에서의 음원 중... *15
사실 빌딩이 비행기에 박았나요?
911만 예로봐도 자세히 아는분이 아닌이상 대부분 빌딩에 비행기가 들이박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아닙니다..
유툽만 찾아봐도 많이 놀라실겁니다.
사실 빌딩이 비행기에 박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zzzzzzzzzzz
뭔 또 음모론 ㅋㅋㅋ
여기 그런 음모론 글 많이 올라와서
유투브 봤는데 말도 안되는 낭설
미국의 아폴로 달에 가지않았다
이것도 막 성조기가 움직이네
그림자가 서로 반대네
내리기전에 먼저 카메라로 찍히네
고로 스튜디오 촬영 고로 음모론
근데 다큐멘터리에서 일일히 과학적으로 반박하고
설명한거 보니 속이 다 시원하고 믿는사람이 참
바보같음
아무튼 즐 유로 결승전
공기가 없는데 왜 펄럭이냐 이건데
진공상태라 더 잘 펄럭인다고 하더군요
미국 다큐멘터리를 일본방송에서 번역방송한건데
미국방송에서 실험한걸 일본방송에서도
진공상태 만들어놓고 성조기로 실험했는데
달과 같은 진공상태에도 펄럭이더군요
음모론 믿고 주장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깨소금
같았습니다 ㅋㅋ
그림자가 따로따로 보이는 착시현상이고 (실험함)
탐사선에서 내리기전에 촬영이 먼저된건
계단쪽에 카메라가 설치되어있었어요
당시 라이벌인 구소련이 부정하려고
달에 가지않고 스튜디오에서 찍었다고 주장한게
지금까지 이어왔고 또 아직도 믿는사람이많더군요
유투브에도 있고
강도 높은 비꼼 아닌가요?
핵심은 빈곤과 불평등한 사회 구조 그리고 총기 소유
불쌍하게 느껴지지도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