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mosphere, "노래 제목이 'Kanye West'인 이유는..."
최근 그룹 Atmosphere가 "Kanye West"라는 곡을 발표해 적지 않은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Atmosphere의 Slug이 최근 HipHopDX와의 인터뷰에서 노래 제목을 굳이 "Kanye West"라고 지은 이유를 밝혔다고 합니다. Slug 왈,
이 곡은 무언가를 진심으로 좋아하거나, 열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에 관한 건데, 그런 태도가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해. 내 생각에는 사람들이 Kanye West가 정말 많은 걸 신경 쓰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고 그냥 싫어하려고 하는 것만 같아."
이어서 Slug은 Kanye West를 자기중심적인 사람이라고 바라보는 태도는 잘못된 것이라 꼬집었습니다.
사람들은 Kanye West가 자기중심적이라고 생각해. 근데 그게 무슨 소리야. 우린 전부 자기중심적인 사람들이라고. 모두 자존감(Ego)을 갖고 있잖아. Kanye West는 웬만한 사람보다 그런 자아가 더 잘 드러나는 곳에 있어. 그를 둘러싼 환경도 그렇고, 그래서 그의 자아가 무엇으로 구성되어있는지까지 눈에 훤히 보인다고. 근데 사람 대부분은 자기가 어떤지조차 잘 알지 못해. 그래서 Kanye West가 가진 열정의 근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 Kanye West는 열정과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한 남자야. 그래서 이 곡의 주제가 사랑인 거지. 열정과 사랑."
이처럼 Slug이 Kanye West를 곡의 제목으로 쓴 건 아티스트에 대한 존중의 의미와 동시에 해당 아티스트의 성격마저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Slug이 아티스트의 이름을 곡의 제목으로 붙인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는 지난 2002년 Murs와 Felt라는 팀을 이뤄 발매한 앨범 [Felt: A Tribute To Christina Ricci]에 가수 Suzanne Vega와 Rick James의 이름을 딴 "Suzanne Vega"와 "Rick James"를 수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2005년에 발매한 2집 앨범에는 "Marvin Gaye"와 "Morris Day"를, 2009년에 발매한 3집 앨범에는 "Paul Reubens"와 "Kevin Spacey" 등을 담았다고 합니다.
관련 콘텐츠
- 자막영상 Atmosphere - Jerome
- 자막영상 Atmosphere - Southsiders *5
- 국외 뉴스 Slug, "컨셔스 랩이란 게 뭐지?" *7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