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The RAP: 힙합의 시대〉 출간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2016.07.11 14:35추천수 1댓글 1

_TheRap_입체.jpg

<The RAP:힙합의시대> 출간


힙합이 대중문화의 중요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힙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서적이 국내에서 출간되고 있는데요. 힙합엘이가 저자로 참여한 <아메리칸 힙합1,2>와 올 초에 발표된 〈투팍 샤커:랩스타의 삶〉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또 하나의 힙합을 테마로 한 서적이 발간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The RAP: 힙합의 시대> 입니다. 이 서적은 글을 중심으로 제작된 타 책과는 달리 힙합을 가장 예술적으로 표현한 일러스트가 핵심으로 자리한 아트북인데요.


<The RAP: 힙합의 시대>의 핵심은 바로 '랩 송'이라고 합니다. 본 책은 1979년 슈가힐 갱의 "Rapper’s Delight"부터 2014년 리치 갱의 "Lifestyle"에 이르기까지, 매해 ‘가장 중요한 랩송’ 단 한 곡을 뽑아 정중하게 경의를 바치고 있는데요. 빈곤, 폭력, 마약, 인종 문제 같은 당시 사회적 상황과 힙합 씬의 대표 아티스트들의 삶과 노래의 탄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현재 힙합의 영광을 있게 한 역사적인 순간들을 유머러스한 글과 100여 컷의 개성적인 일러스트로 전달하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책 안에 선택된 36곡의 선정 기준은 바로 ‘중요한 노래’라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거나 많이 팔린 노래가 아니라 음악적 흐름을 바꾸었거나 완전 새로운 기준을 세상에 보여준 노래들을 수록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매 곡마다 그 곡을 디스하는 형식의 반박 코너를 두어 치열한 논쟁의 장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또한 랩 가사, 짧은 에세이, 보충 설명을 그림으로 설명한 인포그래픽, 독특한 캐릭터 일러스트들이 매 페이지 풍성하게 수록되어 있어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마치 강렬한 그래피티 아트를 보는 듯한 즐거움 역시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입니다. 정치적 운동을 전개한 최초의 힙합곡이 무엇인지,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랩 음악이 무엇인지, 오리지널 힙합의 세계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은 지금 바로 <The RAP: 힙합의 시대>의 첫 페이지를 넘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The RAP 더랩:힙합의시대> 정보
_TheRap_평면.jpg

본문보기1.jpg

캐릭터일러스트 배너.jpg


지은이 - 시어 세라노

텍사스에서 태어난 힙합 칼럼니스트이자 직관적인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원래 직업은 중학교 과학 선생님이자 이민자들을 위한 방과후 교사였다. 함께 교사로 일하던 아내가 쌍둥이를 임신하고 휴직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가족 부양을 위해 추가 수입이 간절해진 저자는 투잡을 결심한다. 2008년 당시 아무도 다룰 생각조차 하지 않던 힙합에 대한 칼럼을 <휴스턴 프레스>에 기고한 일로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첫 번째 책 <Bun B's Rap coloring and Activity Book>은 <롤링 스톤>, <GQ>, <에스콰이어>, <뉴욕 매거진>, <피치포크>, <MTV>, <바이스> 등 유수의 매체로부터 격찬을 받았고, 그는 <그랜트랜드>에 발탁되어 전속 작가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 편집자의 제안으로 집필을 시작한 <The Rap 더 랩: 힙합의 시대>에서는 인포그래픽에 들어가는 일러스트를 직접 그렸고, 출간하자마자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며 승승장구 중이다.

옮긴이 - 김봉현 

흔히 대중음악 평론가로 불린다. 그중에서도 힙합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뮤직, 카카오뮤직, 씨네21 등에 연재하고 있고 레진코믹스에서는 힙합 웹툰 <블랙아웃>의 스토리를 쓰고 있다. <서울힙합영화제>를 기획하고 주최하고 있으며 김경주 시인, MC Meta와 함께 시와 랩을 잇는 프로젝트 팀 <포에틱 저스티스>로 활동 중이다. 신인 래퍼들을 위한 무대 <모두의 마이크>를 진행하고 있고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이다. 주요 저서로 <한국 힙합, 열정의 발자취>, <힙합-우리 시대의 클래식>, <힙합-블랙은 어떻게 세계를 점령했는가>, <나를 찾아가는 힙합 수업> 등이 있고, 역서로는 <제이 지 스토리>, <더 에미넴 북>, <더 스트리트 북> 등이 있다. 


[관련링크]

▶ <The RAP: 힙합의 시대> [바로가기]



*관련링크

<The RAP: 힙합의 시대> 바로가기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국내 뉴스 제보 관련 안내 페이지]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Viewer


Vi

★ 출처 - 흑인음악 매거진 '힙합엘이' ( http://HiphopLE.com ) (복사 시 출처를 남겨주세요~)

신고
댓글 1
  • 7.11 18:43
    특히나 Kurtis Blow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워요! 힙합 문화를 처음 접하기 시작하던 그 설렘을 안고 읽고 있어서 그런지 더 좋은 작품입니다. 톡톡 눈에 띄는 디자인과 카테고리도 만족스럽구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