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일본 노래는 뉴진스라는 이례적인 사례를 제외하면 크게 주목받은 적이 없습니다. 근데 또 그러한 풀 속에서도 언제나 좋은 노래들은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의 음추입니다.
<Ohmygirl-eternally>
1번 트랙은 기존 노래 일본 번안곡이라 제껴도 되고, 2-5번부터는 전체가 일본 오리지널 곡입니다. 전반적으로 새하얀 앨범 커버에서 연상되는 눈의 이미지가 사운드 전반에 녹아들어 캐롤을 듣는 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기존의 k-pop의 문법을 일본어로 부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본 작곡가들과 함께하며 j-pop의 아이디어가 같이 녹아서 팬들 사이에서도 많이 회자되지는 않지만 저에게는 오마이걸의 가장 좋은 작품을 고르라고 할 때 반드시 이걸 포함해야 할 정도입니다.(rym에서 유일하게 ep임에도 불구하고 4점을 준 작업물일 정도입니다)
그리고 지금 기준으로 보면 아이돌 노래로는 엄청난 길이인 4분 길이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어 옛날 k-pop식의 기승전결도 또 다른 하나의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사 부분에서도 상당히 공을 많이 들여서 힘들 때 가사를 보고 눈물이 찡했던 기억이 있기도 할 정도입니다.
<추신>
추후에 좀 더 많은 중2 때부터 가장 좋아해오고, 음악 듣는 것이 즐거움을 처음으로 알려준 걸그룹인, 오마이걸 관련 리뷰를 올려볼 예정입니다. 추후에는 곡별 리뷰와 관련 경험을 녹여 수필처럼 써보는 게 저의 꿈입닏니다. 고3이라 많이 바빠 언제 정확히 연재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아이돌 관련 글도 좋네요 다음 글도 기대됩니당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