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ji Yeon - Songs without Words
요 근래 최고의 발견. 당장 유튜브로 가서 검색해 보기 바람.
Ichiko Aoba - Live on Flag Radio (2021-2023)
우연히 발견한 아오바 이치코의 라디오 라이브 세션 부틀렉. https://archive.org/details/ichiko-aoba-flag-radio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무려 40트랙! 너무 좋다.
Mach-Hommy - #RICHAXXHAITIAN
가끔씩 이런 초대박이 터져 주니 힙합을 안 들을 수가 없다.
Atari Teenage Riot - The Future of War
디지털 하드코어라는 말이 생기기도 전에 즐겨 들었던 앨범. 간만에 듣는데 하나도 촌스럽지 않았다.
RM - Write Place, Wrong Person
호기심에 아이돌의 앨범을 듣고 만 것이 잘못이었다. 이제 방탄 근처엔 얼씬도 하지 말아야지.
Shiroishi, Prymek, Nguyen - Eventually the River Rises Here Too, Same as it Always Has
잊을 만하면 올라오는 프리재즈 홍보 게시물 덕분에 디깅해 본 앨범. 역시 재즈엔 끝이 없다.
Black Cilice - Banished From Time
요즘 어둡고 거칠며 차가운 음악을 주로 찾아 듣는 중에 내 취향을 완벽히 저격하는 앨범을 알게 되었다.
Крюкокрест - Ауфидерзейн
매우 평화로운 커버 사진과는 전혀 다른 음악이 들어있다. 러시아 쪽 디깅하다가 찾은 보석 같은 앨범.
Masta Ace & Marco Polo - Richmond Hill
올해 나온 힙합 앨범들 죽 훑다가 발견함. 힙합 올드팬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름 아닌가! 2018년에도 합작 앨범을 냈던 둘이 6년 만에 돌아왔다. 추억의 올드스쿨 바이브가 가득하다.
Ὁπλίτης - Παραμαινομένη
그리스 출신이라 이름이 어렵다. 하도 눈에 많이 띄길래 들어봤는데 정말 테크니컬의 끝이다. 라이브 무대에서 어떻게 재현할지 걱정될 만큼 곡예에 가까운 연주를 들려준다.
John Coltrane - The Olatunji Concert: The Last Live Recording
존 콜트레인의 마지막 라이브 녹음으로 알려진 앨범. 개인적인 최애 앨범이기도 하다. 이 앨범에서 존 콜트레인과 연주자들은 블랙메탈도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낸다.
NewJeans - How Sweet & Bubble Gum
뉴진스는 아이돌이 아니라 인기 많은 인디팝 그룹이다. 다른 아이돌의 음악이 절대 따라잡지 못하는 바이브가 이들에겐 있다.
근근돌 혐오 멈춰
도대체 저런 rym 레이팅도 없는 음반들은 어디서 찾으시는 겁니까 궁금해지네요
유튜브와 구글이죠
ㄹㅇㅋㅋ
아타리 저 앨범 잘 모르겠더라고요 저한테는 그냥 떽떽대는 거 같이 느껴졌네요
저는 그냥 머신걸 같은 달달한(?) 거 듣고 만족해야되나 봅니다 ㅋㅋ (물론 ...Because I'm Young Arrogant and Hate Everything You Stand For 이후로는 그닥...이긴 합니다)
저는 반대로 머신걸은 너무 슴슴해서...
근데 제가 좀 하드코어한 거하고 잘 안 맞긴 합니다
풍성한 빵댕이 아이티언은 전설이다
Rm은 칭찬인가요 별로라는건가요?
좋았던 앨범에는 어떤 점이 좋았는지 대충이라도 적으셨으면서 아이돌에 대한 반감이 있으신지 힙스터병이 있으신지 알엠 앨범에는 어떤 점이 별로인지도 적혀있지 않네요
앨범 제목도 틀리게 적으실 거면 왜 넣으신 건가요?
그러게요. 지금 보니 틀리게 적었군요. 근데 뭐 어차피 유명한 앨범이니 제가 틀리게 적었다고 해서 큰일이야 나겠습니까.
왜 별로라고 느꼈는지는 다른 글에서 짧게 언급한지라 또 적을 필요가 없었거든요.
아이돌에 대한 반감은 없고 그냥 별로인 음악에 대한 반감이 있을 뿐입니다.
뭘 적고 말고는 작성자님 자유죠 ㅋㅋ
아이돌 음악 별로라고 하면 다 홍대병인가요 ㅋㅋ
그냥 "이 사람은 이 좋은 음악을 이해 못하는구나, 아쉽다" 정도로만 생각하고 넘어가시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Ὁπλίτης - Παραμαινομένη
이 앨범은 확실히 테크니컬하고 엄청 화려하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그만큼 또 물리는 것 같아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