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 박재범처럼 아이돌로 시작한 케이스 말고
1~2세대 래퍼들이나 요즘 래퍼들이나 앨범 나왔다 하면 무조건 차트인 1 2위 하는 사람이 없음
아이돌 쪽은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등등 있는데 래퍼는 아무도 없음
그나마 창모 메테오 우원재 시차정도
아이돌이 팬덤빨이라면 래퍼들도 팬덤을 키우고 관리하기 위해 집중을 해야죠
팬싸,주기적 소통,팬미팅,쇼츠 및 챌린지 등등..
외모도 관리하고 이미지 관리도 하고 자컨도 찍고 티비에도 좀 나오고..
모두가 그런 건 아니겠지만 팬들을 위해 힘쓰고 마케팅에 돈을 엄청나게 쓰는 걸 멋 없고 음악으로만 승부해야 멋있는 거야! 는 진짜
너무 옛날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음악만 잘해서 장땡이면 권기백 공공구 피타입 이런 분들이 마마나 멜뮤에서 상 쓸어담고 빌보드에 앨범 올려야겠죠.홍보에 힘을 써야죠
음악 말고 외적인 부분 소통적인 부분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전략 등등이 너무 중요한 시대임
그나마 진짜 이영지 빅나티 같은 사람들이 고마움..
팬싸,주기적 소통,팬미팅,쇼츠 및 챌린지 등등..
이런거 다하면 그냥 아이돌보러가지 힙합 왜 들어요
마케팅하고 팬들하고 지속적인 소통은 할수있죠
근데 그런 마케팅을 음악보다 중시하는 래퍼는 보고싶지 않네요. 아이돌들은 다 회사에서 관리해주니까 그런게 가능한거거든요
그냥 힙합이 인기가 끝난거지
님이 고마워하는 이영지 빅나티는 힙합적인걸로 돈버는것도 딱히 아닌데
마케팅적인걸론 차라리 챌린지에 투자하는 플리키뱅 같은 케이스가 나은거지 뭔 아이돌성공비법을 래퍼들한테..
그런 마인드 가진 사람은 없을걸요? 뭔가 다른 이유가...
그냥 힙합이 인기가 끝난거지
님이 고마워하는 이영지 빅나티는 힙합적인걸로 돈버는것도 딱히 아닌데
마케팅적인걸론 차라리 챌린지에 투자하는 플리키뱅 같은 케이스가 나은거지 뭔 아이돌성공비법을 래퍼들한테..
그래도 이영지는 차쥐뿔 같은 컨텐츠로 본인 마케팅도 잘 했고 여러 방송들에도 많이 얼굴 비춰서 인지도 많이 쌓았기 때문에
빡랩해도 기본적으로 대중들이 꽤 들어줄듯
예능인 이영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작업물 안 들을걸요 제 주변 지인들만 봐도 그럼
팬싸,주기적 소통,팬미팅,쇼츠 및 챌린지 등등..
이런거 다하면 그냥 아이돌보러가지 힙합 왜 들어요
힙합은 마케팅하고 팬들이랑 지속적으로 소통하면 안되나요?
아이돌만 팬싸인회 챌린지 해야 하나요? 다 마케팅이고 저런 걸 계속 보고 배워야죠
언제까지 앨범 내고 콘서트하고 이런 것만 할건가요...방탄도 팬과의 소통을 정말 중요시했는데 말입니다
마케팅하고 팬들하고 지속적인 소통은 할수있죠
근데 그런 마케팅을 음악보다 중시하는 래퍼는 보고싶지 않네요. 아이돌들은 다 회사에서 관리해주니까 그런게 가능한거거든요
방탄은 아이돌이니까 팬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게 아닐까요?
래퍼는 팬과의 소통을 중시하면 안되나요?
소통을 중시하면 안된다기 보다 님이 말하는 대부분의 방식이 래퍼가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보다는 아이돌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에 가깝다는거죠. 저걸 한다고 반드시 성공한다는 것도 아니고 아이돌들에게는 저게 필수라는 것일뿐이고 그걸 래퍼들이 똑같이 한다고 사람들이 좋아할지도 미지수인데 그게 마치 필수인 것처럼 얘기하실 필요는 없죠. 다만 확실한 건 누군가 저걸해서 성공할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실패한다면 아이돌 따라하는 ㅈㄴ 짜치는 래퍼라는 타이틀만 얻고 조롱만 당할텐데 굳이 할까? 싶네요
혹시나 아이돌 비하한다고 생각할까봐 말해두는데 아이돌의 소통방식이 잘못됐다는게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힙합 장르를 하는 래퍼랑 아이돌의 분야가 다르다는 것 뿐이고 셀링 포인트도 팔리는 사람도 그 형태와 방식이 전부 다르다는 것 뿐입니다. 아이돌 따라한다고 짜치는 래퍼라는 소리로 조롱 당할 거라는 것도 아이돌이 나쁘다는게 아니라 아이돌 잘팔린다고 따라했다가 ㅈ망했다고 조롱당한다는 말입니다.
아이돌 외 다른 장르라고 뭐...
ㅋㅋㅋㅋㅋㅋ
그냥 어이가 없다
이상한 이야기를 하시네
왜요??
그냥 이상한데요? 래퍼가 아이돌이 아닌데
이거는 장르아티스트들 다 욕보이는 말임 그냥
홍보 부족한건 인정하겠는데
스폰이 없다.
한국 영화계가 CJ가 없었으면
지금처럼 할리우드 영화 밀어내고 상영관 차지할 수 있었을까.
SK가 없었으면 2002년에 전국민이 붉은악마 돼가지고
한국 축구가 지금과 같은 인기가 있었을까
스폰을 하는 이유가 긍적적이고 진취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이고
대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컨텐츠는 대중성을 무엇보다 우선시 하는데
힙합은 일단 기성사회와 타협을 하지 않는게 미덕이고,
팝과 힙은 공존이 어렵기 때문에
내가 대기업 임원이면 락이나 힙합 쪽은 쳐다도 안본다.
CJ가 아옴그나 하일라잇에 찍먹했다 발 뺀 것도 그런 이유일 거다.
현재는 팝에서 파생된 톱스타 연예인이
자신의 힙함을 과시하기 위해 샤라웃 한번 해주는 정도면 1위 할 수 있다,
다운타운 베이비가 그랬지.
한날은 경복궁 근처의 모 미술관에 전시보러 간 적 있었는데
그렇게 사람이 없는 곳에 왠일로 사람이 그렇게 미어터지나 했더니
알고보니 랩몬스터가 지금 전시 좋다고 추천하고 갔다더라 ㅋㅋㅋ
외국도 똑같다.
왕이 오늘 삘 꽂히는 궁녀를 초이스 해서 하룻밤 2차를 가듯이
칸예나 드레이크 따봉 하나면 무명래퍼가 부자가 되는거 한순간이더라.
슈퍼스타는 시대가 일정 부분 만들어줘야 가능한 존재입니다.
맞습니다.
국힙 A&R 저변도 약하고, 마케팅도 약해요.
근데 국힙 좋아한다는 엘이에서조차
"우리끼리만 좋으면 됐죠! 힙합이 꼭 대중적일 필욘 없죳!!"
이러는 사람 한트럭.
옳고그름을 정할 수는 없지만,
좋은 래퍼가 나오길 바라고, 슈퍼스타가 나오길 바라고, 힙합이 더 큰 사랑받길 원한다면서
" 나만 좋아하면 되는거임~ 힙합은 원래 마초음악~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힙합은 원래 남 눈치보면 안된다구~"
이러는건 문제.
단, 스스로가 홍대병이고, "나만의 작은 힙합" 을 바라며
유명해지는 것도 파이가 커지는 것도 바라지 않는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말이죠.
님이 예시로 드는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제작비가 얼마나 드는지는 알고 얘기하는거에요?ㅋㅋㅋ
A&R이니 마케팅이니 그거 다 돈이잖아요. 님이 돈 대신 내줄 거 아닌데 왤케 화나있어요
엥...?
"팬들을 위해 힘쓰고 마케팅에 돈을 엄청나게 쓰는 걸 멋 없고 음악으로만 승부해야 멋있는 거야!" 라고 생각해서 음악만 내는게 아니라,
대부분 음악만 만들어서 내는 거도 예산이 빠듯한 상황 아닐까요?
구멍가게에 와서 "왜 너희는 대기업처럼 못하냐" 하면 어떡합니까
래퍼한테 아이돌이 하는 걸 원하면 본인이 좋아하는 래퍼를 아이돌로 만들고 싶으신 거 아닌가요? 돌판에서 갓 넘어온 힙찔이 같아요
물론 콘텐츠를 더 뽑는 건 좋죠 ( 더리뷰 같은 리뷰콘텐츠나 딩고 합작) 팬싸인회를 열면 개인팬말고 힙합팬들 누가 올까요? 싸인은 공연에서 싹 해주는 맛이 있는건데 돈 내고 ㅇㅇ이 뀨잉해봐~ 하는 걸 래퍼들이 한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거부감 생기고 별로일 것 같은데요
차트인 1,2등 하는 건 스밍빨도 큽니다 보통 아이돌이죠? 팬덤 관리하겠다고 눈치보는 래퍼? 저는 진짜 개싫습니다 안 멋있어요
시장이 변해서 그래요. 음악을 소비하는 방식도 많이 변했고. 요즘은 대부분이 귀를 닫고 눈으로 음악을 듣는다고 하죠.
흠 그런가?
님 진짜 바보임. 일단 일차적으로 돈이 없어요. 지금 언더에 있는 대부분의 래퍼가 앨범내면 돈이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아이돌식 홍보를 합니까? 예? 아이돌들이 그런식으로 홍보하고 이미지 메이킹 하는데 돈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아시나요? 그리고 또, 제공하는 음악의 이미지가 다르잖아요. 막말로 009가, 피타입이 하는음악과 그것으로 만들어진 이미지가 아이돌식 홍보와 궁합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정말 단편적으로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 걍 님이 원하시는건 그 래퍼들이 무슨음악을 만들든 이미지를 아이돌식 평준화된 착한사람으로 만들라는건데요??. 저도 인디 가수들이 홍보못해서 못뜨는것은 엄청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저도 인디 가수와 래퍼들의 공연이 매스미디어에 많이 나오 면 좋겠어요. 하지만 님이 말하는건 진짜 말도 안되는소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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