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om/playlist?list=PLIU3cRaIQZ4JdxeIWb9RmtRe7hq3Sq2Gg
*사클과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는 다른 곡들입니다!
*Inst 트랙은 이탤릭체, 특별히 추천하는 트랙은 볼드체로 표기했습니다.
*한 아티스트당 최대 한 곡만 가져왔습니다.
1. JCLVRBOi — Ease off
코쿤 느낌이 나는 비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따뜻한 기타 사운드가 드럼과 잘 어올립니다.
2. Allib — high low
재지한 비트 위에 정말 신기하게 랩을 하는 트랙입니다. 박자를 자유자재로 밀고 당기시는데 정말 독특하게 좋습니다.
3. DALI — Off The Racks (Prod. QuvicBoy)
클래식한 붐뱁 비트 위에 깔끔하게 기본기가 충실한 랩을 얹었습니다. 서리 컴필에서 받았던 절제된 멋의 느낌이 떠오릅니다.
4. GoldieWatch — Future Trap #1
신나는 퓨처베이스(맞나요?) 비트입니다. 마냥 가볍지 않은 사운드라 편안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디피알 라이브가 랩하기 딱 좋은 비트 같네요.
5. tnnd — 무제
곡 중간중간에 목소리가 계속 바뀌는데, 랩 스타일이나 발음까지 바꿔서 듣는 재미가 있습니다. 끈적끈적한 스타일이 듣다보면 중독됩니다.
6. NANI — Corner Of My Life (prod.Nani)
느릿느릿한 랩이 매력있습니다. 곡 후반부에서 가성으로 허밍을 하는 부분이 좋아요.
7. Small Big — Small big-돌아 왔음해(Prod.COLD MELODY)
목소리 톤이 좋으셔서 듣기 좋습니다. 이모 스타일의 훅보다 랩 벌스가 훨씬 마음에 들었습니다.
8. So1 — 21.05.06 - Seamonkey
어항 속에 죽은 물고기를 보고 쓴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믹싱이 너무 아쉽습니다.
9. Sun Gin — Track 06 (why do you hurt me)
랩이 없어도 완벽한 붐뱁 비트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스트링 사운드에 보컬 샘플링이 들어간게 정말 좋습니다.
10. xiye — 낯선천장을보며잠드는일
잔잔한 무드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위로가 되는 가사와 포근한 목소리가 침대에 누워서 듣기 좋습니다.
1. Lanester Scorff - 1st LP [BURNING] Preview
내일 발매되는 정규 엘범 프리뷰 영상인데,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곡들도 정말 좋아서(특히 4번 트랙!) 엘범이 기대됩니다.
2. JEN Wave - Magical (feat. JUEUN)
따뜻한 비트 위에 여유로운 랩, 몽환적인 보컬 피쳐링까지 너무 잘 어올립니다. 완성도가 정말 뛰어납니다.
3. GUNSUN - lucki type beat
어딘가 기괴하고 무서운 비트입니다. 비틀린 듯한 소리들이 계속 나오는게 유니크합니다.
4. 사이드맨SDMN - 테이크원 타입 돕한 붐뱁 비트 "BAD" | Prod. Sideman
얼마전 엘범이 나온 테이크원 타입비트입니다. 비트가 깔끔하고 돕합니다.
5. Ocean Stone - just do it (Pd. lock)
나이키에 대한 라인들이 넘쳐납니다. 개인적으로 튠을 뺐으면 더 듣기 좋았을 것 같네요.
6. Luce - iPhone
아이폰에 대한 곡인데, 재치 있는 가사와 중간중간 나오는 알림음이 재미있습니다. 랩 스타일도 엄청 특이합니다.
7. broskithetes - 켄드릭 라마 험블 커버
어려운 곡을 잘 커버하셨습니다. 랩 커버하시는 분들도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워크룸에 어제 올라온 곡들을 다 들어보고 나름 순서도 배열해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현생이 바빠서 자주 올리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포인트가 좀 모이면 리뷰 이벤트도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워크룸에 관심을 조금만 더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un gin님....진짜 잘찍으시네요
다른 비트들도 너무 좋더라구요
모든 워크룸 작업물에 감상평을 남겨주신게 이런 멋진 프로젝트의 일환이였군요 ! 제 비트도 언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유투브 작업물들은 링크 한줄로만 노출되는게 아쉬워서 요기에 언급해주신 비트 남기고 갑니다 ^^
비트 잘 들었습니다!
SWAG
N.W.A.님 덕에 워크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워크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것 너무 멋지고, 감사합니다!
나중에 저도 저 영광의 플레이리스트에 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ㅎ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