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딥플로우 쇼미 나오고 했을때 실드가 없었던걸 누구 탓을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당장 치고박고 쳐 싸우고 있는 저스디스 팬들이 나서서 좋아하지도 않던 VMC인터뷰랑 했던말들 황치넉치 정독해가면서 뭐라고 했을까 찾아봐서 실드쳐야 했다는 겁니까? 좀 말이 되는 소리를...
심지어 전 황넉은 챙겨 봤고 인터뷰도 몇개쯤은 봤거든요? 좋아했으니까. 넉살 던밀스 나머지 VMC 전부한테는 쇼미 나간거에 대해 아무생각 없는데요. 딥플로우는 항상 한~결같이 인터뷰건 뭐건 항상 쇼미깠거든요? 애초에요, VMC 빠가 있어도 딥플로우 본인이 변한걸 인정을 했다고요. 당장 인정을 했는데 누구보고 실드를 쳐달라는겁니까. 그 다음부터 '그래도 음악은 좋다.'랑 '별 문제 안된다''태도 구려서 싫다.'등등 여러가지 반응이 있을 수 있겠고요.
그리고 잘어울려 말나온김에. 정말 딥플로우가 잘어울려 에서만 미디어 래퍼들만 향해 비판했습니까? 그 명반으로 추앙받던 양화 열반가사에서 다들 존나 변했다 유희열 만나고 싶어한다 오디션 래퍼들 랩레슨 래퍼들 다양하게도 까놓고 난 니들이랑 달라 우월감 느낀다 이런 가사 썼는데요.
그리고 말은 좀 바로 해야죠. 저스디스 인터뷰로 다 실드쳐졌습니까? 당장 마이크 스웨거 가사 짤방으로 가져와서 욕먹고 하던게 며칠전인데요? 여전히 욕할 사람들은 욕하는거고. 피처링에 대해서 문제없다는 주장의 근거랑 저스디스 비판하는쪽의 근거랑 충돌하는건데. 전 둘다 나름의 일리가 있다고 보거든요? 근데 님이 '딥플로우는 별것도 아닌걸로 까인다'면서 '별거 아닌걸로 까였다.'라고 치부하면서 실드치는 말은 도대체 얼마나 다른 논리와 근거인가요? 그것도 그럴다 칩시다, 그래놓고 왜 누구는 빠들이 실드친다 어쩐다 말하시는건가요?
그리고요. 애초에 글 보면 그냥 딥플로우나 그쪽을 까던 사람들은 아예 전부 젓딧빠로 가정하고 글을 쓰시는 것 같던데.(그러니 빠분들은 VMC하나하나 가져와서 까지말고 젓딧 이해해주는 것처럼 VMC도 인정해달라는 논리가 나오겠죠?) 젓딧빠가 없진 않겠죠. 근데 국게 타임라인을 한번 봐보자고요. 심바 사건때 팔로 줫~나게 까이고 또 뒤집어지니까 심바 좆빠지게 까이고 비프리 인스타 라이브에서 팔로 욕한거 하나로 좆되게 궁예질해가면서 무슨 비즈니스맨이다 차갑다 그런 이미지였다 그런 글이 추천 우수수 박히면서 화제글로 올라가고. 또 다음날 인스타 라이브로 해명하니 비프리 좆되게 까이고.
까놓고 씨발ㅋ 그럼 저게 다 할랕빠 심바빠 비프리빠들이 깐겁니까? 그냥 좆되게 우르르 여론따라 몰려가고 생각 안해보고 까는 국게 특성인데? 원인과 결과가 무조건 한가지 때문입니까?
그 놈의 빠까 갈라가면서 '빠들은 인터뷰하나하나 득달같이 찾아서 지랄한다.''빠들은 존나 내로남불이다.''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이해해주지 그랬냐.' 그 짓좀 그만합시다 예? 저 이영훈같은 사람보면서 '저스디스 까는 사람들은 이렇다.' 이러면 웃기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정 그렇게 빠 까들 갈라서 까시려면 목표 타겟부터 명확히 하시고 까시던가요. 걍 좆되게 이리갔다 저리갔다 하는 국게 여론에 'VMC 그때 깠던 애들 젓딧빠들이지? 니네 뭐냐.'이러는 거 존나게 게으르지 않나요? 오늘도 스웩 나왔을때 좆노잼에 왜 나온건지 모르겠다 깠던것도 다 저스디스 팬이라고는 안하시나요? 저 맹세하고 그 당시에 오늘도 스웩 까는글 쓴적 없는데. 어느 시각에서 봐도 구리긴 하던데요. 웃긴것도 아니고, 멋있는것도 아냐, 그렇다고 시청률이나 화제성이 있는것도 아냐...
유튜브에서 몇몇 인디고 젓딧빠들이 단순화 시켜서 VMC 무작정 까는거 말하는거면 또 몰라요. 그건 제가 봐도 가끔 눈쌀 찌푸려질 때가 있는데 왜 엄한 힙합엘이에서 그러고 있냐고요 ㅋㅋ 당장 힙갤병신이 DM 보낸거 답장 빌미로 진지하게 까는 사람들도 있는 판국에ㅋㅋ VMC 이해 안해줬다는건 그렇게 불편하세요?
팩트. 단어 하나만으로 문제가 해결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은. 팩트도 여러가지 측면의 팩트가 있는거고 그 중에 어떤 팩트가 얼마만큼 알려졌냐,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만하냐, 그 팩트들을 사람들마다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있는거고요. 젓딧이 인터뷰에서 쇼미 나갈수도 있다고 한건 팩트죠. 가사에서 쇼미나 쇼미밖에 없는 fake래퍼들 비판한거 팩트죠.(저는 후자쪽에 좀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만.) 사람들마다 팩트를 취사선택 합니다. 솔직히 전 적어도 엘이에서는 VMC가 얼마나 싸잡아서 까였는지는 모르겠는데. 딥플로우가 그토록 까였던건 깠던 사람들에게 팩트라는 개념이 없어서가 아니라. 깠던 사람들에게 인터뷰에서 자신이 바뀐것을 인정을 했다거나 하는 팩트보다 그동안 가사 인터뷰 등등에서 쇼미 깠던 팩트가 더 커서 그렇다고는 생각 안하시나요?
진짜 뭐가 그렇게 화가나서 흥분해서 썼다는 건지 이해가 안돼요. 저도 이런 거 반박할때 아니면 딥플로우 별로 변했다 변절자다 이런 생각 하지도 않고요. 대응곡때도 좋게 들었고. 좋게 들으신분들이 많아서 그 여론은 좋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사이퍼 공개됐을때 저도 더콰랑 딥플이 좋았다고 댓글도 썼고. 적어도 엘이 내에선 비판여론은 꽤나 가라앉은 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뭐가 얼마나 그렇게 화가납니까. 정 탓을 하려면 그 당시 인터뷰 찾아가면서 실드치지 않았던 여론을 탓해야지. 이상한데에 발길질하고 있다는생각밖에 안들어요.
제발 그놈의 까빠질로 편가르기 해가면서 '이러는거 다 누구빠!'이런 논리좀 자제하자고요 좀. 솔직히 저스디스 피처링으로 10페이지 넘게 도배될때 저스디스 까는게 VMC빠라고 하는 여론은 별로 없었던걸로 기억하거든요? 근데 VMC깠던 사람 죄다 저스디스 빠로 상정해놓고 싼 글이 추천 저렇게 박히는게 도무지 이해가 안되서 그래요. 공감도 안되고.
그리고 이해 못할건 뭐임? 난 넉살 쇼미도 이해하고 딥플로우 쇼미 나간것도 이해하고 다 이해하는데?
근데 한쪽 의견은 다 누구빠 누구까 이딴식으로 편가르는게 역겹단거지. 사건 터질때마다 누구 득달같이 까던 그 많은 사람들이 다 누구의 팬임? 희한하네..
전 반박할때 빼고 VMC 나서서 깐적 없는데요
벌스는 무시하고 이 인터뷰를 보세요~~ 저 인터뷰를 보세요 ㅜㅜ 마이크스웨거 가사는 사실 깊게 해석하면 ~~~
누가봐도 승이lover들 같은데...님두 ㅎㅎ
비판할수 있다고 일리 있다고 생각한다고 뻔히 써놨는데 기니까 안읽어봤죠? 보고 싶은것만 보는거 당연하다고 했는데 안읽어봤죠?
내가 인터뷰 들이밀면서 그러니까 괜찮다고 한것도 아니고 까빠질 가르는거 좀 그만하자는 내용인데.. 멍청해서 문맥 파악 못하신거에요?
그리고 이해 못할건 뭐임? 난 넉살 쇼미도 이해하고 딥플로우 쇼미 나간것도 이해하고 다 이해하는데?
근데 한쪽 의견은 다 누구빠 누구까 이딴식으로 편가르는게 역겹단거지. 사건 터질때마다 누구 득달같이 까던 그 많은 사람들이 다 누구의 팬임? 희한하네..
사이언스 부긴데 막 떠오른대로 쓰다보니 보기됐음
솔직히 진짜 가끔 존나 실망스럽긴 합니다. 여기가 원래 이정도였나? 싶어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