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무슨 논란 있을 때마다 그런 글은 올라오지만, 그런 글 쓰는게 의미가 없어요. 만약 사실이라면 어디까지 사실이고 어디까지는 부풀린 것인지, 어디까지는 오해하고 있는 내용인지도 모르잖아요. 단순 가정하기에는 분명 복잡다단한 내막이 있을 건데 이런 글 올라오는 자체가 한 쪽에 힘을 실어주는 행동으로 보여요. 그런 일이 있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시라면 차라리 직접 당사자들한테 DM으로 물어보시든가 하셔야지, 여기서 글을 쓰는 건 그 마음과는 많이 동떨어진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의미는 알겠습니다만 이곳에서 제가 거짓말을 한것도 아니고 이런일이 없으면 좋겠다는 글은 문제의 소지가 없는것 같습니다. 오히려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DM을 한다는 건 더 무례할수도 있는 성급한 행동 같습니다. 제가 직접 연관 있는 사람도 아니고요. 게시판이라는 것 자체가 자신의 생각을 올리는 곳 입니다. 당연히 벌어지고 있는 일에 한해서 그리고 아는 것들로 쓴 글이고요. 한쪽에 힘을 실어주는 글이라면 맹목적으로 둘 중 한명을 지지하겠죠. 이런 글을 올리라고 있는 곳이 힙플이고 게시판입니다. 또한 전 이 게시글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말이죠. 허나 추하다는 단어를 사용한 사람이 저밖에 없었고 의미를 오해하시는 것 같아 답글을 한겁니다.
네네 이해합니다. 의도를 소상히 밝히셨으니 본인에게 책임은 없으신 건 확실합니다. 다만 지금 이 글에 댓글을 달러 오신 이유와 같이 원래 글을 쓰신 의도와 본질이 어떻게 되든 간에, 글에 쓰신 '추하다'는 단어 하나만으로도 그 글을 보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이 가거든요. 댓글 쓰신 daytona 님 역시 그런 것이 오해받았을까 우려가 되어 그 점을 밝히러 오신 것이고요. 말씀하신 것처럼 이런 글을 쓰려고 있는 게시판이고 커뮤니티지요. 다만 이런 논란이 있을 때마다, 사실관계가 드러나기 전에 쓰이고 쌓인 글들이 당사자의 팬들, 제삼자들까지 모두에게 너무 큰 감정소모가 되는 경우들을 많이 겪어왔거든요. 저는 이번 일이 또 그런 악순환의 반복이 될 것 같다는 걱정에 글을 남겼습니다.
그렇게 색안경을 끼고 사람들을 판단하다 보면 결국엔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고 말겁니다.
비프리 팬카페 답게 비프리짱 ~! ㅈㅈㅈㅈ 물러가라~
여기가 성급함도 성급함이고
VMC 표밭이다보니, 어딜감히 하이라이트엔 가차없죠잉
그렇게 색안경을 끼고 사람들을 판단하다 보면 결국엔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고 말겁니다.
저는 분명 그런 일이 있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썼다만...?
만약 제 글 보고 쓴 글이 아니시면 죄송합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어디까지 사실이고 어디까지는 부풀린 것인지, 어디까지는 오해하고 있는 내용인지도 모르잖아요. 단순 가정하기에는 분명 복잡다단한 내막이 있을 건데 이런 글 올라오는 자체가 한 쪽에 힘을 실어주는 행동으로 보여요.
그런 일이 있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시라면 차라리 직접 당사자들한테 DM으로 물어보시든가 하셔야지, 여기서 글을 쓰는 건 그 마음과는 많이 동떨어진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네네 이해합니다. 의도를 소상히 밝히셨으니 본인에게 책임은 없으신 건 확실합니다. 다만 지금 이 글에 댓글을 달러 오신 이유와 같이 원래 글을 쓰신 의도와 본질이 어떻게 되든 간에, 글에 쓰신 '추하다'는 단어 하나만으로도 그 글을 보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이 가거든요. 댓글 쓰신 daytona 님 역시 그런 것이 오해받았을까 우려가 되어 그 점을 밝히러 오신 것이고요.
말씀하신 것처럼 이런 글을 쓰려고 있는 게시판이고 커뮤니티지요. 다만 이런 논란이 있을 때마다, 사실관계가 드러나기 전에 쓰이고 쌓인 글들이 당사자의 팬들, 제삼자들까지 모두에게 너무 큰 감정소모가 되는 경우들을 많이 겪어왔거든요. 저는 이번 일이 또 그런 악순환의 반복이 될 것 같다는 걱정에 글을 남겼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