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힙합에서 레이블에 들어간다'
대한 제 생각을 적어보겠음
먼저 저스디스는 제가보기엔
정직하게 레이블들어가는거 같음
왜냐?
요즘 레이블 들어가는것은
아이돌연습생같이(아이돌 연습생이 나쁘다는건아님)
방송 또는 싱글, 사운드클라우드 몇곡으로.
'나 랩좀한다 날 대접해라'
'금전적 여유가안되서 내가하고싶은음악 하고싶다..날 대접해라'
이렇게 랩하는경우가 허다허다함.
정규나 미니앨범정도는 아니라도
적어도 믹스테잎정도는 있어야되지않나..
'나 이런음악원하고 하고싶으니깐 딜하실뿐?'
이런방식이 저는 맞다고 봄
그리고
제가 한국힙합레이블에 대한 문제점
첫번째 이미지
큰 예로들면 YG,JYP,SM
다 같은 아이돌시장이지만 이미지가 다틀림
즉 한국힙합레이블에서도 적용된다고봄
저의 생각이지만
씨잼같은경우 처음 일리네어 가고싶다고 했음
도끼와 더콰의 '스웩의 멋'을 리스펙했음
그러나 스윙스의 예술이라는 이론에 넘어간지는
모르겠으나 '예술가의 정신병'의 멋을 더 추구하는것처럼..
예외는 있다고 봄
LE회원분들이 생각하시는 자기색을 잘알고
앨범 잘뽑는 랩퍼들 !
즉 무슨무슨 레이블 = OO
이게 떠오를정도로
레이블이 리스너들에게 색안경을 껴주는거 같음
두번째 비트,피처링
이것도 레이블에 들어가면
무슨이유인지 모르겠지만
그 레이블의 같은프로듀서의 곡이 대부분 차지함
예로
하이라이트 (P,G,R)
이 세명은 UGP 라는 프로듀서의 곡이 절반이상임
일리네어 프리마비스타...
저스트뮤직 노창..노창..노창..기타 등등
그 프로듀서가 감각이 넓던 자기복제를 하던
제가 듣기엔 전혀 새롭게 들리지가 않음
여담으로 제가 오케이션,VJ,B free를 좋아하는 이유는
일단 비트선정을 잘하는거같음
Hi-life는 오케이션의 비트컨택이 80% 만들었다고 봄..
피처링도 같은문제
레이블끼리 피처링의 최악의 결과물 jazzyfact - on my wave..
긴 말 안하겠음
마지막으로 팬덤
종종 LE글에 저스트뮤직...
제가 그글 볼 땐 '우리' 저스트뮤직 왜...
공연장은 많이 안가봤지만
여러라인업 공연장은 그냥 방송카메라 안도는
인기가요라고 생각됨..
마지막으로
전 한국힙합 팬임
피스아웃 !
로그아웃이 더 잼긴하겠네요..
음악만하는 집단이 아닌거같네요..
빈지노도 바나가 어울린다고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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