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앨범은 1일도 아니고 1앨범도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주의
이 글을 보고 화가 나도 나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그리고 다 읽었으면 추천은 꼭 누르고, 안 누르면 디디 아저씨가 찾아간다.

Beatles -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3.8/5.0
커버처럼 화려하고 아름다운 앨범
모든 곡이 아름답고 색채가 풍부한것 같습니다 적당히 화려하고 꽉 차 있는 앨범이에요. 고점이 높진 않지만 저점은 높습니다. 보컬도 마음에 듭니다. 특히 저는 1번 트랙이 너무 좋습니다, 오른쪽에서 들리는 강렬한 보컬이랑 일렉의 조화가 아주 야르합니다. 모든 트랙이 다 평균적으로 좋은데, 좀 더 튀는 곡이나 확실하게 특별한 곡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커버 값 확실히 하는 앨범이네요. 다음엔 애비 로드도 들어 봐야 겠습니다.

Ka - Hornor killed samurai
4.1/5.0
무미건조하고 차가운 앨범
"Ka"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그의 음악을 들어 본 건 처음입니다. 무채색의 커버처럼 음악도 무채색입니다. 단조로운 비트위에 무미건조하게 랩을 하는 Ka의 랩은 한 편의 영화처럼 잘 어울립니다. 저는 이 앨범을 들으면서 Aethiopes가 좀 더 차가웠다면 이런 느낌이였을꺼 같아요. 근데 저는 이 앨범이 더 좋음 ㅎ 그리고 곡들 분위기가 그냥 전반적으로 존나 멋있음. 와 지금 쓰면서 다시 들어 보는데 더 좋음. 비트 뒤에 깔리는 쇠붙이 부딪치는 소리도 분위기를 강조하는게 좋네요. 드럼의 흐름에 초점을 두는게 아닌 곡의 무드를 느끼게하는 드럼리스의 정석 같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드럼리스 비트위에 Ka의 랩이 얹어지면서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은 앨범 같네요. 베스트 트랙은 1번 트랙입니다. 아쉬운 점은 없습니다.

Kanye West - My Beautiful Dark Twisted Fantasy
2.4/5.0
뻔하고 재미없는 시든 꽃 다발
저는 칸예 웨스트 노래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반전없이 좋지 않네요. 일단 맥시멀리즘한 앨범 입니다. 일단 저는 맥시멀리즘한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너무 화려하면 물리거든요. 그리고 All of the Lights 같은 트랙은 진짜 별로였어요. 저한텐 너무 촌스럽게 들렸습니다. 서사도 이젠 뻔한 서사라서 흥미롭지 않습니다. 뻔한게 잘 못 된건 아닙니다. 그걸 몰입감 있게 전달하면 좋은 앨범이죠. 근데 전 몰입이 안됐습니다. 몰입도 안돼고 서사도 별로고 사운드도 별로인 앨범 이였습니다. 그냥 칸예 말대로 칸예가 가장 잘하는 걸 한 앨범이죠. 근데 전 칸예가 가장 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에겐 시든 꽃 다발이네요. 베스트 트랙은 그나마 Devil in a new dress 였습니다. 샘플이 너무 좋고, 릭 로스가 피쳐링으로 캐리했네요.

Jane Remover - ♡
1.9/5.0
잼민이들이 로블록스할때 배경음으로 틀 것 같은 음악
그냥 못 느끼겠어요 이게 뭐가 좋은지. 그냥 K POP 같은 비트위에 오글거리는 보컬 올라간 음악?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것 같습니다 뭐 다른점이 있다면 사운드 레이어가 좀 더 많다는거겠죠. 때잉 같은 플리 채널에 '와.. 이상한데 좋고 키치하네? 완전 느좋🔥'라는 제목으로 올라올것 같은 음악 입니다.

Frank Ocean - Blond
3.2/5.0
듣기 좋은 프로덕션과 보컬의 정석
듣기 좋습니다. 너무 듣기 좋아요 믹싱이나 마스터링도 부드럽고 오션의 보컬도 너무 달달하네요. 흠이 없는 앨범 입니다. 몽글 몽글한게 좋네요. 근데 계속 처음부터 똑같은 분위기로 가니까 졸려 죽겠습니다. 다 좋은데 왜 3점대냐? 저는 Raw한 앨범을 좋아합니다. 음악도 전위적인걸 좋아하고요 물론 이 앨범에도 실험적 요소는 있습니다. 근데 별로였어요. 듣기 좋다라는 말 이외에는 느낀 점이 없는 앨범입니다. 입문용으로 좋은것 같네요.
그 외 리뷰 안 한 앨범들
Godspeed You! Black Emperor - Yanqui U.X.O
좋은데 GY!BE보단 아님
Black Country, New Road - For the First Time
2집이랑 비빔 개좋음
A$AP Rocky - Don't Be Dumb
씬나는게 좋은데? 뇌빼고 듣기 좋음
Slint - Spiderland
내가 이걸 왜 지금 들었냐 ㅈㄴ 좋네
Radiohead - Kid A
좀 지루함
The Caretaker - Everywhere at the end of time (Stage 1)
음악적으로 좀 충격 받음 신선하네
Talking Heads - Remain in Light
이게 펑크라는건가? 좋네
Bedwetter - Headboard
3곡인데 개좋음

지금까지 들은 앨범(113개)
앨추 ㄱㄱ




Cities aviv:
꺼져 진짜
떼잉이 님보다 음잘알일듯
그럴 수도 잇징
오늘도 수고했어~ㅎㅎ
왕감사
앱스트랙 운동 많이 된다
자기전에 어쩌구
gum은 현존 최강의 수면제로 앞으로 나올 제이콜의 90분짜리 앨범 조차도 감히 이것을 뛰어넘을 것이라 장담할 수 없다.
또한 시티즈 아비브는 그저 흔하디 흔하고 졸리디 졸린데다 개성도 없는 양산형 수면제 앱스트랙트의 표본이다.
씨발 개긁히네 뭐요???
몰입 됐다니 제 글이 명글이군요.
꺼져 진짜
제인은 모르겠고 나머지는 좀 쳐맞자
왜!!
목록을 보니 슈게이즈를 들으실 시간인 것 같습니다
Supercar - Three Out Change
+ MBDTF는 좀 더 낮아도 됩니다 ㅎㅎ
사람 마음을 잘 아내(Honey)
외힙아니긴한데
none so vile 추천
엘이에서 MBDTF 맨날 까이는거 개웃기네ㅋㅋㅋ
그것이 goat의 숙명
Joat
Overrated
Cities aviv:
떼잉이 님보다 음잘알일듯
Bro loves cities aviv btw🥀🥀🥀🥀🥀🥀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