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그라운드 클래식', '뉴욕 힙합의 신약성서', 그 어떤 수식어를 갖다 붙여도 이 앨범의 진가를 오롯이 담아내진 못할 겁니다.
이젠 다들 아시겠지만 Reloaded는 흔히들 '그리젤다 스타일'이라 부르는, 2010년대 중반부터 지금까지 언더씬을 장악 중인 드럼리스 힙합/코크 랩/갱스터 랩의 시초격인 앨범입니다.
본작에서 보여준 마씨의 펜 게임과 느와르 영화 느낌 물씬 나는 프로덕션은 가히 최고 수준이죠. 발매된지 10년도 넘었지만 아직까지도 이 계열에서 본작과 견줄만 한 앨범은 손에 꼽지 않나 싶습니다.
워낙에 좋아하는 앨범이다보니 바이닐로 3장 보유중인데요, 이건 2012년 초판 싸인 버전입니다. 스탠다드 버전은 쪼금 비싸긴 하지만 매물이 꽤 많은 편인데, 싸인반은 매물 자체를 찾기 어려울 만큼 상당히 희귀해졌습니다.
오리지널 트랙리스트는 지금 스트리밍에 올라온 버전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2021년엔 디럭스 버전이라는 명목으로 리프레스 되었는데요, 보너스 트랙이었던 Sweet Nothings와 신곡 Two Zips가 추가되고 Thugs Prayer Pt. 2가 아쉽게도 빠졌습니다.
참고로 다른 보너스트랙인 Paradise For Pimps와 I Shot the King은 스트리밍에서 내려간 상황입니다. (그래서 전 웬만하면 파일로 듣는 걸 선호합니다. 특히나 언더쪽은 쥐도 새도 모르게 내려가는 경우가 잦다보니;)
200장 한정판 레드 바이닐입니다.
와.....
볼 때마다 저 커버는 사진이 아니라 그림 같음
개추요
에 사진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확대해서 보면 그림이라기엔 너무 생생함
집주소좀^^
앞으로 디깅은 이분 게시글로
댓글 달기